트럼프, “엡스타인 문건 공개” 요구한 충성파 내치다 [트럼피디아]〈5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의 한 도로에서 운전자들이 말싸움을 하다 한 명이 총격을 가해 뒷자리에 타고 있던 아이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15일(현지 시간) 미 NBC 계열 지역 방송국 KSNV와 지역 매체 라스베이거스리뷰저널에 따르면 전날 오전 7시30분께 라스베이거스 남동쪽 헨더슨 지역의 215번 순…

미국의 유명 가수 겸 배우 아리아나 그란데(32)가 싱가포르에서 열린 영화 시사회에 참석했다가 한 남성 팬으로부터 불쾌한 신체 접촉을 당했다. 하지만 가해자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이를 자랑스럽게 게시해 논란이 일고 있다.13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한 남성 팬…

잉글랜드축구협회(FA)가 트랜스젠더 선수의 여자 축구 참가를 금지한 가운데, 해당 규정 시행 이후에도 트랜스젠더 선수를 경기에 내보낸 팀이 논란이 되고 있다.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해당 선수는 지난 6월 1일 금지 조치가 발효된 뒤에도 웨스트요크셔 위펫츠(West Yorkshire …
![트럼프, “엡스타인 문건 공개” 요구한 충성파 내치다 [트럼피디아]〈50〉](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6/132774288.1.jpg)
트럼피디아
올 3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집권 2기 첫 의회 합동연설 당시 총 535명의 연방 상·하원의원 중 붉은색 ‘마가’(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GA) 모자를 쓰고 나타난 의원이 한 명 있었다. 조지아주를 대표하는 마저리 테일러 그린 하원의원이었다. 정당 슬로건이 들어간 의류나 표…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 미군의 군사 작전이 임박한 것으로 전해진 베네수엘라를 겨냥한 다음 조처에 대해 “어느 정도 결심했다”고 밝혔다.CBS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며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자택으로 향하는 전용기 에어포스원 내에서 기자들과 …

일본축구협회(JFA)가 국가대표 홍보를 위해 작업한 사진이 태극기를 연상하게 한다는 논란이 일자 교체를 결정했다.15일 일본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JFA는 태극기와 비슷하다는 논란을 부른 축구대표팀 홍보 사진을 삭제하고 새로운 것으로 교체했다. 아이돌 구성원 12명이 나란히 서 있는 …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 타이 네샤가 운전 중 라이브 방송을 하다 행인을 치어 숨지게 한 사실이 알려지며 충격을 주고 있다.12일(현지시각) WGN-TV 등 미국 매체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 3일 오후 5시46분께 미국 일리노이주 시온시 셰리던 로드와 33번가 인근에서 발생했다. 네샤가 …

인공지능(AI)이 생성한 노래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챗GPT를 비롯한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사회 전반에 AI 바람이 불며 인간의 일자리가 위협된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예술 분야마저 AI가 잠식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14일(현지 시간) 뉴욕포스트 등에 따르…

높은 봉급을 받던 중국의 한 남성이 직장을 잃은 뒤, 아내에게 버림받았다고 고백해 화제다.1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명문 저장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한 첸첸(43)은 과거 항저우의 국유기업에서 사무직으로 근무했으며, 당시 월급은 5만 위안(약 1020만…

중국과 일본의 갈등이 정치 외교를 넘어 군사 영역까치 치닫고 있다. 지난달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정상회담을 가진 지 불과 보름만이다.1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11일 중국 인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