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선택
  • 韓 항생제 사용량 OECD 2위…“오남용시 내성균 발생 우려 커져”

    韓 항생제 사용량 OECD 2위…“오남용시 내성균 발생 우려 커져”

    한국의 항생제 사용량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중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무분별한 항생제 오남용은 슈퍼박테리아 등 내성균 발생 확률을 높이기에 적정한 항생제 사용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13일 질병관리청과 최근 발표된 OECD 보건 통계에 따르면 2023년 기준 한국…

    • 2025-10-13
    • 좋아요
    •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