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 전쟁에 금값 ‘역대 최고’…金현물 ETF엔 개미 자금 10배 몰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전쟁 포문을 열며 금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인플레이션 가속화 우려로 실물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가 몰린 데다, 글로벌 불확실성 증대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 심리까지 겹친 영향이다. 당분간 금값 상승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으며 일부 상장지수…
- 2025-02-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전쟁 포문을 열며 금값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인플레이션 가속화 우려로 실물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가 몰린 데다, 글로벌 불확실성 증대에 따른 안전자산 선호 심리까지 겹친 영향이다. 당분간 금값 상승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으며 일부 상장지수…

프랑스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Cartier)가 4일부터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가격을 인상했다.4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까르띠에는 이날부터 국내에서 판매하는 모든 카테고리 제품의 가격을 올렸다.워치(시계) 품목 중 탱크 머스트는 스몰 사이즈가 469만원에서 499만원으로 약 6.4%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가 4일부터 행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한다.제정 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한경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고 있다. 오로…
![관세 시한폭탄 일시정지…트럼프 ‘매드맨 전략’ 통했다 [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04/130961776.1.jpg)
관세 시한폭탄이 작동을 불과 몇시간 앞두고 멈췄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 캐나다에 4일 0시(현지시간)부터 부과하기로 했던 25% 관세를 한 달 연기하기로 했기 때문이죠. 철회가 아닌 연기인 게 조금 찜찜하지만, 그래도 최악은 피했습니다. 간밤 뉴욕증시 주가지수의 …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베네타(Bottega Veneta)가 오는 5일부터 가방·지갑 등 제품을 중심으로 가격을 인상한다. 4일 명품 업계에 따르면 보테가베네타는 오는 5일 일부 가방 및 지갑 제품을 중심으로 약 10% 가격을 올린다. 대표 제품인 ‘안디아모’ 백은 미디움 사이즈 …

현대차·기아가 1월 국내 시장에서 다소 부진한 판매량을 보였다. 설 연휴로 근무일수가 큰 폭 줄면서 국내 공장 생산량이 감소했기 때문이라는 진단이다.현대차·기아의 국내 판매량은 2월부터 다시 살아날 것이란 전망이다. 흥행 돌풍을 일으킨 현대차 대형 스포실용차(SUV) ‘디 올 뉴 팰리…

갤럭시S25 시리즈가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사전 판매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1월 24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한 갤럭시S25 시리즈 국내 사전 판매에서 130만대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직전까지의 갤럭시S 시리즈 최다 사전 판매 기록은 갤럭시S24 시리즈다. 지난해…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의 평균 평당가가 1억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다방이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바탕으로 서울시 아파트 매매 거래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25개 자치구 중 평균 평당가가 가장 높은 지역은 서초구로 9258만 원이었다. 10년 전인 2014년(3033만 원) 대…

세종시 집값 거품이 걷히고 있다. 이른바 ‘천도론’을 등에 업고 천정부지로 치솟던 과거 상승분을 고스란히 토해내고 있다. 시장에서는 올 상반기 바닥을 다지고, 집값이 점차 회복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4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세종시 아파트값은 평균 6.47% 하락했다. 세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방위적인 ‘관세 전쟁’을 강행하면서 글로벌 증시가 새파랗게 질렸다. 반도체, 자동차 등 수출 관련주가 폭락하면서 코스피가 2% 넘게 빠졌고 일본 닛케이평균주가는 전일 대비 2.66%, 대만 자취안지수는 3.53% 내려앉았다. 원-달러 환율도 강달러 현상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3일 ‘삼성 부당 합병 및 회계부정’ 혐의 2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으며 그간의 오랜 ‘사법 리스크’에서 사실상 벗어났다. 삼성전자의 핵심 사업인 반도체 분야가 어려움에 빠지고, 미국발 ‘통상 전쟁’이 시작된 상황에서 이 회장이 경영 활동에 전념하며 강도 높은 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부당 합병·회계부정 항소심 무죄 선고에 재계도 환영하는 분위기다. 국내 탄핵 정국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취임으로 국내외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삼성의 쇄신과 글로벌 경영 확대를 주문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3일 대한상공회의소는 강석구 조사본부장 명의로 “삼…
3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 부당 합병·회계부정’ 재판 2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으면서 삼성전자로서는 9년 동안 계속된 사법 리스크가 일단락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 회장과 삼성의 발목을 잡은 사법 리스크는 2016년 ‘국정농단 사태’에서 시작됐다. 이 회장이 뇌물공여 사건에 연루…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고관세 부과 여파로 전 세계 외환시장이 출렁였다. 미국 달러 가치가 치솟고 나머지 주요 국가의 통화 가치는 추풍낙엽처럼 떨어졌다. 3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일 대비 14.5원 오른 1467.2원에서 주간 거래(오후 3시 30분 기준)를 마쳤다.…
![[단독]‘트럼프 스톰’ 속 최태원 등 첫 韓경제사절단 미국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04/130961528.1.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총성 없는 통상전쟁’을 시작한 가운데 신임 미 행정부 출범 이후 국내 재계 첫 경제사절단이 이달 미국을 공식 방문할 예정이다. 주요 그룹을 중심으로 양국 간의 사업 협력 방안과 통상정책 관련 대응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3일 재계에 따르면 이달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전쟁이 1기 행정부에 이어 2기 행정부에서도 되풀이되며 결국 피해자는 미국 소비자들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잇따르고 있다. 관세로 인한 제품 가격 상승의 부담을 미국 소비자가 지게 된다는 것이다. 영국 BBC방송은 트럼프 대통령이 1기 행정부 당시인 2…

‘장타 여왕’ 김아림(30)이 2025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개막전을 ‘와이어 투 와이어’(라운드 내내 1위) 우승으로 장식했다. 한국 선수의 개막전 우승은 2019년 지은희(39) 이후 6년 만이다. 김아림은 3일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레이크 노나 컨트리클럽(파72)…

‘전체 합격생 10명 중 8명은 공단기 출신’ 등으로 거짓, 과장 광고를 한 공무원 시험 온라인 강의 1위 업체 공단기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게 됐다. 3일 공정위는 공단기를 운영하는 ㈜에스티유니타스의 표시광고법 위반 행위에 대해 과징금 1억900만 원과 시정명령을 부과한다고 밝…
여객선(카페리) 운항이 1년 넘게 중단된 인천∼제주 항로에 화물선을 투입하는 방안이 다시 추진된다. 인천항만공사(IPA)는 17일까지 인천∼제주 항로를 대상으로 화물 선사 공모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항로는 2023년 11월 여객 선사가 철수한 뒤 1년 넘게 운항 공백이 이어…

중국 인공지능(AI) ‘딥시크’ 쇼크에 직면한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샘 올트먼 최고경영자(CEO)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반격에 나섰다. 중국 공세에 대응해 한미일 AI 동맹을 굳건히 하고 패권 경쟁에서 우위를 다지기 위한 대규모 투자금을 유치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올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