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계대출 ‘전방위 압박’에…실수요자 한도 줄고 이자↑
은행권이 금융당국 주문에 맞춰 가계대출 금리를 계속해서 높이고 취급을 제한하는 조치에 나서고 있다. 신혼부부와 청년층 등 주거 마련을 위한 대출 실수요자들은 한도가 줄어들고 이자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이날부터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
- 2024-08-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은행권이 금융당국 주문에 맞춰 가계대출 금리를 계속해서 높이고 취급을 제한하는 조치에 나서고 있다. 신혼부부와 청년층 등 주거 마련을 위한 대출 실수요자들은 한도가 줄어들고 이자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이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이날부터 주택담보대출과 전세자금대출 금리를 …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레저시설이용, 국내여행, 국외여행 품목의 소비자 상담이 전월 대비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을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해 분석한 결과, 지난달 소비자 상담은 5만7231건으로 …

이른바 ‘로또 청약’으로 관심을 모은 서울 서초구 래미안 원펜타스 아파트에서 잔여 세대가 50가구나 발생했다. 높은 분양가에 따른 자금 조달 부담을 느낀 당첨자가 계약을 포기하고, 정부의 부정 청약 대한 전수 조사까지 진행된 게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23일 래미안 원펜타스 분…

김범석 기획재정부 1차관은 23일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다음 주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1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해 주요 추석 성수품 가격동향과 수급 관리방안 등을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 차관은 “최근 주요 성수품 중 사과·배는 작…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는 클래식과 실용성을 강조한 2024 가을 컬렉션을 론칭 했다고 23일 밝혔다. 던스트는 이번 가을 컬렉션을 시작으로 중국 법인을 통한 중국 사업 본격 시작 및 글로벌 홀세일 규모 확대 등 글로벌 비즈니스에 더욱 가속도를 낸다…

10명 중 6명꼴로 내년 1월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시행을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리얼미터가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 의뢰로 전국 18세 이상 남녀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금투세 시행을 유예해야 한다는 응답이 34%, 유예해야 한다는 응답이 23.4%로 집…

서울 아파트값이 22주 연속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가운데 주요 단지를 중심으로 ‘신고가’가 터져 나오고 있다. 다만 개선 흐름을 이어가던 실수요 매수세는 다소 주춤하는 모습이다.2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8월 셋째주(19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104.4로 집계됐다. …

티몬이 독립경영체제 구축과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의 핵심 가치인 ‘큐레이션 역량 강화’를 목표로 고강도 조직 구조개선을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중소상공인의 성장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동반성장하는 플랫폼으로 역할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티몬은 대표의 업무지휘 체계를 확립하고 독…

간밤 미 증시가 하락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 출발했다. 23일 오전 9시 12분 코스피는 전날 대비 12.5p(-0.46%) 하락한 2695.17를 가리키고 있다. 2700선이 무너진 상태다. 기관은 161억 원, 외국인은 475억 원 각각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은 63…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현행 피터얀 반데피트 임시대표 체제를 당분간 유지할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구체적인 시점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최소 연말까지는 현 체제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치열한 시장 경쟁 상황에 대응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리볼틱스㈜는 자사의 12V 280Ah 파워뱅크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을 통해 지난달 31일 KC62619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지난 3월 21일부터 캠핑용 배터리(파워뱅크)를 KC 인증 의무 대상으로 지정했다. 기존에는 대부분의 파워뱅…

= 미국 당국이 테슬라 전기 트럭 화재 사고에 대해 조사한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22일(현지시각) 테슬라의 주가는 급락했다. 마켓워치,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전 거래일 보다 12.61포인트(5.65%) 하락한 210.66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앞서 이날…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이 국내 자동차 시장에도 영향을 미치는 모습이다. 신차 가격은 점점 비싸지고 유가는 높은 수준이 유지되고 있다. 고금리 현상도 부담이다. 고물가, 고유가, 고금리 등 이른바 삼중고가 오랜 시간 이어지면서 ‘경제성’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국내 자동차 …

한국은행이 22일 기준금리를 3.50%로 유지하면서 역대 최장기간 동결 기록을 다시 썼다. 지난해 2월 금리 인상을 멈춘 이후 13차례(약 1년 7개월) 연속이다. 미국과 유럽 등 주요국은 이미 금리를 내렸거나 인하를 사실상 예고한 상태지만 한국만 불어나는 가계빚에 손발이 묶여 고금리…

대통령실은 22일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의 기준금리 동결 결정에 대해 “아쉽다”는 입장을 냈다. 금통위 고유 권한인 기준금리 결정을 두고 대통령실이 공개적으로 부정적 입장을 내비친 건 이례적이다. 일각에서는 대통령실의 발언이 한은의 독립성을 훼손할 수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날 대…

미국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다음 달 기준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전망에 달러 약세가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유럽연합(EU) 유로, 일본 엔, 영국 파운드, 캐나다 캐나다달러, 스웨덴 크로나, 스위스 프랑 등 주요 6개국 통화에 대한 미 달러의 상대적 가치를 나타내는 ‘달…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22일 내년 1월 1일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와 관련해 “나중에 폐지를 협의하더라도 일단 내년에 시행되지 않는다는 점을 여야 간에 합의하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제안했다. 당론인 금투세 폐지 입장을 유지하지만 당장 ‘개미 투자자’의 불안을…

“개최 전에는 방문객 대부분이 한국인일 것으로 예상했죠. 그런데 외국인이 80%나 되더라고요. 한 번 왔다 또다시 방문하는 사람도 적지 않았습니다.”(대한체육회 관계자) CJ제일제당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대한체육회 ‘코리아 하우스’ 내에 한국식 시장 형태의 부스 ‘비비고…

한국 식품의 글로벌 진격은 비단 대기업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맨땅에 헤딩’ 정신으로 무장한 청년 창업가들도 K푸드테크(식품과 기술의 결합) 세계화의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회사를 세계인들에게 친숙한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 내겠다는 야망을 숨기지 않는다. 1인 피자 브랜…

넷플릭스와 웨이브, 스포티파이 등이 이용자의 중도 구독 해지를 방해했다는 의혹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재에 착수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3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와 스포티파이, 벅스 등 2개 음원서비스 업체의 전자상거래법 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