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꾸준하게 인기끄는 볼보 XC40… ‘콤팩트 SUV’ 판매 1위 순항
볼보자동차코리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40이 올해 1~4월까지 890대가 판매되며 수입 프리미엄 콤팩트 SUV 부문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브랜드 내 베스트셀링카 XC60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으로, 수입 콤팩트 SUV 시장에서 꾸준한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X…
- 2025-05-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볼보자동차코리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XC40이 올해 1~4월까지 890대가 판매되며 수입 프리미엄 콤팩트 SUV 부문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는 브랜드 내 베스트셀링카 XC60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으로, 수입 콤팩트 SUV 시장에서 꾸준한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X…

최근 국내외 자동차 시장에서 초대형 SUV가 각광을 받고 있다. 과거에는 덩치 크고 연비가 낮아 일부 수요층에 국한되던 차량이었다. 하지만 온오프로드는 물론, 비즈니스 수단까지 활용성이 넓어지면서 최선호 차종으로 꼽히고 있다. 여기에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 고급 대형 SUV가 잇달아 …

기아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사진)이 글로벌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시행한 동급 차종 간 비교평가에서 우위를 점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18일 기아에 따르면 EV9 GT라인은 최근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볼보 EX90 트윈 모터 사륜구동 …

현대차가 중동 최대 경제국 사우디아라비아의 산업 대전환 프로젝트인 ‘비전2030’에 핵심 파트너로 참여하며, 현지 자동차 생산과 전동화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사우디 제다 인근 킹 살만 자동차산업단지에 중동 첫 생산기지를 착공한 현대차는, 국부펀드(PIF)와의 합작을 통해 전기차와 내연…
![파벌싸움이 전통? ‘기술의 닛산’이 추락하는 이유[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16/131619800.1.jpg)
음모·배신·독재·쿠데타·탈주…. 소설에나 어울리는 이런 스토리로 가득한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일본 자동차기업 닛산자동차이죠. 25년 만에 최대 규모 적자를 내며 휘청거리고 있는 닛산. 그 추락의 기원을 따져보니 파벌 싸움과 내부 총질이 끊이지 않는 취약한 조직문화가 드러나는데요. ‘…

하만인터내셔널코리아는 현대자동차 디 올 뉴 넥쏘(이하 넥쏘)에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은 뱅앤올룹슨 브랜드 경험의 대중화를 위한 현대자동차와의 첫 번째 자동차 사업이다.특히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브랜드는 넥쏘에서 음악적…

카니발 하이리무진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보가는 신규 하이리무진 라인업 ‘보가9 베가’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보가9 베가S’, ‘보가9 베가 하이’, ‘보가9 베가 로우’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사용자 요구에 따라 다양한 사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

아우디코리아가 국내 출시를 앞둔 신형 A5 실물을 공개하고, 이전 모델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파워트레인, 편의 사양 등을 선보였다.아우디코리아는 지난 15일 경기도 김포시 에어로피스에서 ‘더 뉴 아우디 A5 프리뷰’ 행사를 열고 국내 최초로 신형 A5를 공개했다.◆PPC 플랫폼 첫 세단…

현대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와 손잡고 현지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중동 시장 진출에 나선다. 현대차는 14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 살만 자동차 산업단지에 있는 현대차 사우디아라비아 생산법인(HMMME) 부지에서 공장 착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

현대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와 협력해 중동 지역 첫 생산거점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중동 최대 시장인 사우디아라비아 대표 자동차 브랜드 도약을 위한 기반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현대차는 14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 살만 자동차산업단지(King Salman Automotiv…

SK렌터카가 중고차 렌탈 상품 ‘SK렌터카 타고바이’를 새단장했다.타고바이는 SK렌터카가 신차 구매부터 직접 관리해 온 중고차를 최대 1년까지 충분히 타보고 인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난 2022년 업계 최초로 출범했다.이번에 재편한 타고바이는 합리적인 가격과 폭 넓은 …

콘티넨탈은 15일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타이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브랜드키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시상식으로, 소비자 직접 투표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콘티넨탈은 브랜드 고객충성도…

현대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와 손잡고 현지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중동 시장 진출에 나선다.현대차는 14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킹 살만 자동차 산업단지에 있는 현대차 사우디아라비아 생산법인(HMMME) 부지에서 공장 착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장…

현대자동차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상품성을 강화한 ‘2025 아이오닉 5’와 ‘2025 코나 일렉트릭’을 13일 출시했다. 현대차는 2025 아이오닉 5의 엔트리 트림인 ‘E-VALUE+’에 차량 문짝 손잡이가 자동으로 튀어나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다음 달 최대 9t급 전기를 충전해 사용하는 전동 지게차 신모델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모델은 4∼9t급 총 8종으로 5t을 초과하는 전동 지게차 출시는 국내 제조사 중 처음이다. 신모델에는 고성능 리튬인산철(LFP) 배터리가 탑재돼 1시간 …

KG모빌리티(KGM)가 유럽 이탈리아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KGM은 이탈리아 시에나 피렌체 소재 라 바냐이아 골프리조트(La Bagnaia Golf Resort)에서 언론공개행사를 열고 신차 액티언과 KGM 브랜드를 현지에 공식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이탈리아 현지에서 2박 3일 …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5라운드 포르투갈 랠리가 오는 15~18일(현지시간) 열린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이 대회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포르투갈 랠리는 전체 코스의 90% 이상이 비포장 노면으로 구성된 만큼 가장 까다로운 대회 중 하나로 꼽힌다.…

르노코리아와 국민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국민대학교 본부관에서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빠르게 변화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 속에서 산업계와 학계가 긴밀히 협력해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자 하는 르노코리아 전략적 방향성을 반…

독일 ‘아우토 빌트’ 전동화 대형 SUV 비교 평가에서 기아 EV9이 볼보 EX90를 제치고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우토 빌트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받는 매체로, 이들의 평가 결과는 차량 구매 시 중요한 기준으로 활용된다.특히 이번 비교 평가는 ‘2024 세계 올해의 자동…

기아가 인도공과대학교 티루파티(이하 IIT 티루파티)와 현지 우수인재 양성과 미래 모빌리티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IIT는 인도 전역에 23개 캠퍼스를 보유한 최고 수준의 공학 교육기관이다. 지난 9일(현지시간) 기아는 인도 공장이 위치한 안드라프라데시 주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