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타대우모빌리티, 준중형트럭 전기 노면청소차 연구개발
타타대우모빌리티와 신정개발특장차는 준중형급 ‘전기 노면 청소차’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기 노면 청소차의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기술과 자원을 공유해 친환경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전기 노면 청소차로 활용될 ‘기쎈’은 …
- 2025-0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타타대우모빌리티와 신정개발특장차는 준중형급 ‘전기 노면 청소차’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기 노면 청소차의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기술과 자원을 공유해 친환경차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다.전기 노면 청소차로 활용될 ‘기쎈’은 …

혼다코리아가 을사년 새해를 맞아 자동차 구매 및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혼다코리아에 따르면 어코드의 경우 하이브리드와 터보 각각 500만 원, 350만 원의 유류비 지원 또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특히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선수율 30%, 48개월 할부 기준 약 77만 …

한국앤컴퍼니그룹 공채 합격자 109명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어갈 리더로서의 첫 출발을 위한 입문 교육에 들어갔다.‘프로액티브 리더’는 조현범 회장의 주도하에 자리잡은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에 맞춰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미래 하이테크 산업을 선도할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인재…

호주오픈 사상 최장기간 공식 스폰서인 기아가 올해도 공식차량 전달과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 나선다.기아는 8일(현지시간)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 파크에서 기아호주 CEO 데미안 메레디스,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크레이그 타일리 CEO, 호주 출신 테니스 선수인 애슐리 바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자동차안전도평가 종합점수 1위를 기념해 ‘메르세데스벤츠 E 200’ 출고 고객 대상 보증 최대 2년 또는 7만 km(선도래 기준)까지 연장하는 상품을 무상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 E 200은 지난해 12월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발표한 자…

올 겨울 가장 강력한 한파가 예보되며 전국 도로 곳곳이 결빙 위험에 노출돼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8일과 9일, 일부 지역의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 이하로 떨어지고 충남과 전라 지역에는 최대 40㎝ 이상 폭설이 예상돼 결빙 도로와 블랙아이스 사고 위험이 …
![[단독]샤오펑도 韓 상륙 시동… 비야디 이어 ‘中 전기차’ 공습 가속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07/130813226.1.jpg)
중국 전기차 브랜드 샤오펑(Xpeng)이 본격적인 한국 시장 상륙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승용 브랜드 론칭을 앞둔 비야디(BYD)코리아를 비롯해 올해부터 중국 전기차 브랜드의 한국 공략에 속도가 붙는 모습이다. 7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샤오펑은 최근 한국지사 대표 선정…

도요타자동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25’에서 미래 모빌리티 도시 ‘우븐 시티’를 소개했다.7일(현지시간) CES 현장에서 도요타 아키오 회장은 “모빌리티 실험 도시인 우븐 시티의 1단계 건설이 완료됐다”며 “1단계 도시의 모습을 올 가을 이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도요타는…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4 민관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민관협력 우수기관 표창은 서울시가 민관협력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시민 삶의 질 향상 및 시정 발전에 기여한 모범 기관과 기업을 선정, 이를 격려하기 위해 표창하는 제도다. 한국토요타는 …

스트라드비젼이 ‘CES 2025’에서 일본 르네사스와 협업한 차세대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혁신을 발표한다.스트라드비젼은 ADAS의 혁신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영상 인식 소프트웨어 SVNet을 르네사스의 SW 정의 차량(SDVs) 개발 플랫폼인 ‘R-카 오픈 액세스(RoX)’에 통합했다.…

미국 ‘CES 2025’에 참가한 스트라드비젼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이하 TI)와 협력한 ‘양산 수준의 SVNet 3D 인식 네트워크’를 공개한다.스트라드비젼과 TI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킬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해 TI의 ADAS L2+ 도…

로터스자동차코리아는 하이퍼 GT카 에메야 신규 모델의 환경부 1회 충전 주행거리 인증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한 모델은 기본형인 ‘에메야’와 상위 모델인 ‘에메야 S’ 두 가지다. 동일한 주행거리 수치를 달성한 에메야와 에메야 S는 국내 판매 중인 수입 전기차 가운데 가…

테슬라가 지난해 국내 전기 승용차 시장에서 현대차를 제치고 2위 자리를 탈환했다. 2020년 이후 4년 만이다. 테슬라는 2017년 한국 진출 이후 처음으로 연간 판매 2만 대를 넘겼다. 7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테슬라 전기 승용차는 국내에 2만9754대가 신규 등…

스트라드비젼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 ‘CES 2025’에 참가해 AMD와 협업한 3D 인식 솔루션 ‘SVNet’을 선보인다.스트라드비젼은 이번 CES에서 AMD 프로세싱 기술을 활용해 고성능의 자율주행 인식 솔루션을 구현했다. 스트라드비젼은 8MP 전면 카메라를 활용, 3D 인식…

“어느 때보다 이순신 장군의 정신과 행동, 리더십이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때입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6일 경기 고양시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열린 현대차그룹 신년회에서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놓치지 않고 살핀 이순신 장군처럼 위기 속에서도 위축되지 말고 자신감 있게 체질을…
기아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쏘렌토가 지난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으로 집계됐다. 그동안 연간 최다 판매 차량은 통상 세단 차량이었다. SUV가 기존 장점인 실용성과 안전성 외에 최근 승차감까지 개선되면서 SUV 판매량 증가 현상이 당분간 계속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
![[신차 시승기]918마력 로터스 ‘엘레트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06/130803766.2.jpg)
시선 집중. 샛노란 로터스 ‘엘레트라’가 다니는 곳마다 주변 시선이 느껴질 정도로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차 안에서 사람들의 표정을 여유롭게 살필 수 있을 만큼 하나같이 엘레트라에 사로잡혀 있었다. 엘레트라를 본격적으로 소개하면 917마력에 한 번, 2억 원 초반 대 가격에 두 번 놀…

할리데이비슨은 올해 선보일 모터사이클 라인업을 6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델은 전 세계 할리데이비슨 공식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일부 모델은 ‘팩토리 커스텀 페인트&그래픽’ 프로그램을 통해 독창적인 컬러와 디자인으로 꾸밀 수 있다고 한다. 커스텀비히클오퍼레이션(CV…

제네시스 GV60가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된다. GV60은 브랜드 내에서 내연기관 버전이 없는 유일한 전기차 전용 모델이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럭셔리 콤팩트 SUV 시장을 개척한 유일한 차종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를 비롯해 현대자동차그룹 내에서 가장 개성 있는 모델로도 꼽힌다. 제네시스…

캐딜락코리아는 미국 고급차 캐딜락 구입 초기 부담금을 대폭 낮춘 행사를 1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객 수요가 높은 에스컬레이드(ESV 포함), XT6, CT5-V 블랙윙을 대상으로 차종에 따라 현금 할인, 선수금 0% 저금리 할부, 보증금 0% 저금리 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