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기아, 1월 유럽 판매 8만3297대…전년비 3.7% ↓
현대차와 기아의 지난달 유럽 시장 판매가 감소했다. 25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의 올해 1월 합산 유럽 판매 대수(EU+EFTA+UK)는 8만3297대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3.7% 줄었다. 현대차는 4만1535대, 기아는 4만1762대를 판매하며 각각 …
- 2025-02-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차와 기아의 지난달 유럽 시장 판매가 감소했다. 25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의 올해 1월 합산 유럽 판매 대수(EU+EFTA+UK)는 8만3297대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3.7% 줄었다. 현대차는 4만1535대, 기아는 4만1762대를 판매하며 각각 …

국내 하이브리드 차의 누적 등록 대수가 지난해 처음으로 200만 대를 넘어섰다. 하이브리드 차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국내 친환경 차의 누적 등록 비중도 처음 두 자릿수로 올라섰다. 25일 국토교통부 자동차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까지 국내에 등록된 하이브리드 차 총 대수는 20…

미국 정부가 수입차에 2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예고하면서 대미 의존도가 높은 한국지엠이 국내에서 철수할 것이란 우려가 다시 고조되고 있다. 한국지엠은 국내 생산량의 85%가량을 미국으로 수출하고 있어 관세가 부과되면 가격 경쟁력 하락에 따른 타격을 크게 입을 수밖에 없다. 부도 위기…

현대자동차그룹이 SDV(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개발 체제로의 전환과 차량용 앱 생태계 확장을 위해 개발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모바일 앱 개발자 및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앱 개발 환경과 차량용 앱 마켓을 선보이고 …

포르쉐코리아는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타이칸 터보 S가 ‘2025 올해의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포르쉐에 따르면 타이칸 터보 S는 이번 2025년 올해의 차 심사에서 강력한 주행 성능, 긴 주행 거리, 빠른 충전 속도 …

토요타코리아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제18회 드림카 아트 콘테스트’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역대 최고치인 총 3312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 가운데 국내 예선 수상작 59개 작품이 가려졌다. 이 행사는 전 세계 어린이들이 ‘꿈의 …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오는 25일부터 ‘무쏘 EV’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사전 계약 후 출고 고객 선착순 250명은 한정판 무쏘 X G-샤크 협업 시계도 받을 수 있다.무쏘 EV는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기반에 픽업 스타일링을 더해 넉넉한 적재 공간과 정숙한 승차감을 …
롯데렌터카, 업계 최초 개인 및 개인사업자 장기렌터카 고객에 운전자보험 무료 제공할인 혜택을 넘어 운전, 여행, 쇼핑을 아우르는 멤버십 서비스로 차별화된 경험 선사롯데렌탈은 롯데렌터카 개인 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업계 최초로 운전자보험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롯데렌터카 마이…

LG디스플레이는 업계 최초로 40인치 초대형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양산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자동차 운전석 앞 유리 기둥(필러) 왼쪽 끝에서 조수석 오른쪽 끝 기둥까지 가로지르는 ‘필러투필러’ 디스플레이 제품이다.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제품에 운전자가 주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KG모빌리티(003620)는 내달 출시를 앞둔 ‘무쏘 EV’의 사전 계약을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전 계약은 오는 25일부터 전국 대리점과 KG모빌리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무쏘 EV는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기반으로 중형 픽업트럭 형태로 출시됐다. 넉넉한 적재 공간…

현대차그룹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개발자 컨퍼런스 ‘Pleos(플레오스) 25’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생태계를 확장하고, 개발자 및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현대차그룹은 다음 달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발자 콘퍼…

현대자동차가 전기차용 배터리 제작 능력을 직접 확보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현재 전기차 가격의 40%를 차지하는 배터리를 자체 설계하고, 장기적으로는 배터리 팹리스(설계) 업체로 거듭날 수 있는 길을 트기 위한 목적으로 풀이된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속속 배터리 기술 자체…
![[시승기]신형 기아 스포티지 LPG, 경제성·편리함으로 승부… ‘업무용 차량’으로 제격](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3/131083304.2.jpg)
기아의 간판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스포티지 LPG 2.0’ 2025년형이 경제성과 친환경성을 넘어 운전 편리함과 실용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대한LPG협회 업무차로 사용 중인 차량을 협조받아 약 100km 구간을 시승하며 평가해본 결과 일상은 물론 업무용으로도 손색없는 매력을 보…

“우리의 최우선 목표는 고객이 원하는 기술과 기능을 갖춘 차량을 최고 수준의 품질과 훌륭한 디자인을 통해 선보이는 것입니다.”현대자동차 설립 이후 첫 외국인 최고경영자 호세 무뇨스 사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타운홀 미팅 자리를 갖고 임직원과 적극적인 대면 소통에 나섰다.호세 무뇨스 사장…

마세라티코리아가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전국 시승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전국 마세라티 공식 전시장에서 22일부터 주요 제품군을 중심으로 1회씩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오는 22일부터 3월 2일까지 그레칼레 GT·모데나·트로페오, 3월 8일부터 16일까지 뉴 그란투리스모 모데나…

볼보자동차가 오는 3월 5일로 예정된 차세대 플래그십 전기 세단 볼보 ES90 글로벌 데뷔를 앞두고 주요 기술 정보를 공개했다.볼보 ES90은 미래 전기차 개발을 위한 볼보자동차의 획기적인 접근 방식(슈퍼셋 테크 스택)을 기반으로 설계된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세단이다. 소프트웨어로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에서 ‘함께 그리는 더 큰 미래’를 주제로 2025년 신년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간담회에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 등 한국타이어 오프…

KG모빌리티(이하 KGM)가 21일 토레스에 탑재되는 하이브리드 기술 등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KGM 하이브리드 기술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직병렬 듀얼 모터가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KGM이 BYD와 협력해 개발한 풀 하이브리드로 전기차의 …

GS글로벌이 21일 T4K 카고 및 냉동탑차 리스 상품을 출시했다.T4K 리스 상품을 이용할 경우 계약 기간은 36개월 또는 48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약정 주행 거리는 2만㎞, 3만㎞, 4만㎞다. 또 차량 가격의 0%~30%까지 선납금 비율을 고객이 직접 설정해 월 리스료를 원하는…

럭셔리 로드스터 메르세데스-AMG SL 신규 트림 ‘메르세데스-AMG SL 43’이 21일 출시됐다. SL은 럭셔리 로드스터 아이콘으로 자리잡은 모델로, 1952년 전설이 된 레이싱 카 300 SL의 첫 출시 이후 7세대에 이르렀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23년 메르세데스-A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