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수설’ 한국GM 노사, 美 본사서 관세대응 모색
한국GM 노사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본사를 찾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차에 대해 25% 관세 부과를 예고하며 또다시 ‘철수설’이 불거지자 활로 모색에 나선 것이다. 생산 물량의 85%가량을 미국에 수출하는 한국GM 입장에선 관세 부과가 현실화하면 타격이 클 수밖에 …
- 2025-03-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GM 노사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본사를 찾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차에 대해 25% 관세 부과를 예고하며 또다시 ‘철수설’이 불거지자 활로 모색에 나선 것이다. 생산 물량의 85%가량을 미국에 수출하는 한국GM 입장에선 관세 부과가 현실화하면 타격이 클 수밖에 …
전기차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15분 만에 충전할 수 있는 기술이 나왔다. KAIST는 생명화학공학과 최남순 교수 연구팀이 신소재공학과 홍승범 교수 연구팀과 함께 새로운 전해질 용매 ‘아이소부티로니트릴(isoBN)’을 개발하고 전기차 배터리 충전 시간을 상온에서 15분 내로 단축하는 기…

렉서스코리아가 17일 서울 성동구 앤더슨씨 성수에서 열린 ‘디 올뉴 LX700h’ 출시 행사를 열고 있다. 디 올뉴 LX700h는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렉서스 최초로 차체 강성이 강화되고 가벼워진 ‘GA-F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차량 가격은 트림에 따라 1억…

렉서스코리아가 17일 플래그십 SUV ‘디 올 뉴 LX 700h’를 출시했다. LX 700h는 ‘어떤 길에서도 편안하고 고급스럽게’라는 콘셉트로 개발돼 뛰어난 오프로드 및 온로드 성능과 렉서스다운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결합한 모델이다.디 올 뉴 LX 700h의 외관은 렉서스만의 독창적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의 여파로 지난해 K-배터리 수출이 급감했다. 두 자릿수 배터리 점유율마저 위기를 맞았다.17일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의 지난해 수출은 12조782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20조906억원 대비 36.37% 급감한 수준이다.국내에서 생산…

쏠라이트인디고레이싱은 자동차 경주대회 ‘2025 TCR 유럽(TCR Europe)’ 풀시즌 출전을 확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TCR 이탈리아 대회에 참가해 팀 종합 2위 성적을 거둔데 이어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다는 방침이다.TCR 유럽은 지역 시리즈 중 최상위 클…

현대자동차의 고급 제품군인 제네시스가 지난해 3대 중 1대꼴로 미국에서 판매됐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미국 시장에서만 8만 대를 판매할 것이란 긍정적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자동차 관세 정책이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16일 현대차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
지난달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국내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70% 선을 넘었다. 반면 테슬라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15%대로 줄었다. 16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현대차·기아 내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70.4%로 집계됐다. 지난해 전체 점유율(60.1%)과 비교하면 10%포인트 넘…

기아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새단장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는 2021년 기아 EV 시리즈의 첫 모델인 ‘더 기아 EV6’ 출시와 함께 고객들에게 전동화 모빌리티가 변화시킨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기 위해 개관한 EV 특화 복…

르노코리아가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상시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르노코리아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르노 성수를 거점으로 고객들이 르노코리아의 차량과 브랜드를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시승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르노 스펠링에서 따온 6개…

르노코리아가 13일 경기 용인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지난해 영업 성과를 축하하고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르노코리아 2024 어워드’를 열었다. 르노코리아 2024 어워드에는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을 비롯해 르노코리아 영업본부 임직원들과 파트너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지프가 봄맞이 시승 행사를 연다.이번 시승 행사는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지프 공식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지프의 전 차종, 전 트림을 자유롭게 시승하며 일상과 아웃도어 환경에서 모험심을 자극하는 지프만의 감성과 전천후 주행성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또한 본격적인 야…

메르세데스벤츠가 13일(현지시간)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LA’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신형 CLA는 ▲자체 개발 운영체제 및 인공지능 기반 4세대 MBUX ▲감성적인 내외관 디자인 ▲향상된 주행 효율성을 갖춘 전기 구동계 및 공기역학적 요소 ▲순수 전기 및 …

KG모빌리티(이하 KGM)가 ‘토레스 하이브리드’ 빠른 출고를 보장하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이 중국 전기차 업체 BYD와 지난 2023년 11월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동 개발 협약’ 체결 후 약 15개월간 충분한 검증 기간을 거쳐 개발한 K…

14일 오전 10시20분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그랜드 볼룸. ‘살아있는 전설’ 폴크스바겐 신형 골프의 화려한 대관식이 열렸다. 대관식 무대에는 그간 소형 해치백 왕좌를 지켜왔던 각 세대별 골프가 차례로 무대에 올라 장관을 이뤘다. 특히 한국에서 보기 힘든 1·2·3세대 골프까지 동원…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모든 순간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모델로 ‘익스플로러(The New Ford Explorer)’를 전면에…

“영업은 하루아침에 결과가 나오지 않아요. 벼락치기가 없는 직종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 직접 만나 고객으로 만든 것이 성과로 이어졌죠.” 김기양 현대자동차 대전지점 영업이사(57)는 지난해 차량 359대를 판매해 현대차 전국 승용 부문 최다 판매직원으로 선정됐다. 1991년 입사한…

“영업은 하루아침에 결과가 나오지 않아요. 벼락치기가 없는 직종입니다. 한 사람 한 사람 직접 만나 고객으로 만든 것이 성과로 이어졌죠.” 김기양 현대자동차 대전지점 영업이사(57)는 지난해 차량 359대를 판매해 현대차 전국 승용 부문 최다 판매직원으로 선정됐다. 1991년 입사한 …

팅크웨어가 사고 예방을 위한 첨단 AI 블랙박스 ‘아이나비 QXD1 플러스’를 대상으로 봄맞이 한정 프로모션을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아이나비 QXD1 플러스 64GB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28GB 메모리 카드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이 제공된다. 또, 제품 구매…

렉서스코리아는 KPGA 대표 프로골퍼인 박상현(동아제약) 선수, 함정우(하나금융그룹) 선수의 ‘팀 렉서스’ 홍보대사 계약을 연장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두 선수는 앞으로도 렉서스 브랜드의 가치를 전파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골프 이벤트에서 렉서스를 대표하는 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