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2026 아반떼’ 출시… “스마트 사양 기본 적용”
현대자동차는 15일 연식변경을 거친 ‘2026 아반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소비자 선호 사양과 첨단운전보조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주요 사양으로는 버튼시동&스마트키와 스마트키 원격시동, 웰컴시스템, 스마트트렁크,…
- 2025-04-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는 15일 연식변경을 거친 ‘2026 아반떼’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소비자 선호 사양과 첨단운전보조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주요 사양으로는 버튼시동&스마트키와 스마트키 원격시동, 웰컴시스템, 스마트트렁크,…

김태성 신임 타타대우모빌리티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14일 취임했다. 김 신임 사장은 1993년 현대자동차에 입사한 이래 약 30년간 국내외에서 글로벌 영업 전략, 상품마케팅, 디지털 비즈니스 등의 다양한 부문을 두루 경험한 글로벌 전략 전문가다.현대차에서는 글로벌 판매지원사업부장(상…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GLE 350 4매틱’을 15일 출시했다. 이번 신형 GLE는 GLE 엔트리 가솔린 트림에 대한 국내 고객 수요를 반영한 모델이다. 특히GLE의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 및 여유로운 실내 공간, 다양한 편의 사양을 유지하면서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을 갖춘 것이 특징…

현대자동차(005380)는 준중형 세단 ‘더 뉴 아반떼’의 연식 변경 모델인 ‘2026 아반떼’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날 판매에 돌입한 2026 아반떼에는 △버튼시동·스마트키 △스마트키 원격시동 △웰컴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도어 포켓 라이팅(앞)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다.모…

피렐리의 신형 피제로(P Zero) 타이어가 출시와 동시에 타이어 전문 유명 플랫폼 ‘타이어 리뷰(Tyre Reviews)’가 진행한 초고성능(UHP) 타이어 비교 테스트에서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비교 테스트는 피렐리의 신형 피제로가 공식으로 출시된 지 불과 며칠 만에…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전쟁 격화에 따른 보복 조치로 4일부터 핵심 희토류 원소 7종에 대한 수출 통제를 본격화하면서 국내 산업계에 불똥이 튈 것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 세계 희토류 생산량의 약 70%를 차지하는 중국의 이번 조치로 반도체, 전기차, 스마트폰 등 한국 첨단산업의 공급…

BYD코리아는 14일 첫 승용 전기차 모델인 ‘아토3(ATTO 3)’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토3는 전 세계 시장에서 3년 동안 100만 대 넘게 팔린 소형 전기 SUV 모델이다.BYD 블레이드 배터리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적용됐고 편의사양으로는 3D 서라운드 뷰 모니터와…

특장 전문 기업 다온티앤티의 하이리무진 브랜드 ‘고저스리무진’이 4월 카니발 하이리무진 M1 패키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1 패키지’는 천장 높이를 늘린 하이루프와, 방진매트·신슐레이트·3D 압축 방진재를 활용한 3중 바닥 방음 기술로 차량 내부 정숙성을 강화했다. 상부도 2…

차박텐트 전문 브랜드 아이두젠(IDOOGEN)이 배우 조보아와 7년 연속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조보아는 지난 2019년부터 아이두젠의 전속 모델로 활동하며, 브랜드의 대표 얼굴로 활약해왔다. 아이두젠 관계자는 “조보아의 밝고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럭셔리 준대형 스포츠실용차(SUV) GLE의 신규 트림인 ‘GLE 350 4MATIC’을 새로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4일 밝혔다.이 차량은 GLE의 엔트리 가솔린 트림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출시했다. GLE의 외관 디자인 및 실내 공간,…

KGM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1일 서울 강남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열린 해외 대리점 시승 행사에는 튀르키예, 헝가리, 독일 등 11개국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무쏘 EV와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직접 체험하며 차량의 주요 성능과 특장점을…

현대차그룹, 부품협력사들과 ‘WCX 2025’ 참가 8∼10일(현지 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헌팅턴 플레이스에서 열린 북미 최대 모빌리티 기술 전시회 ‘WCX(World Congress Experience) 2025’에서 현대자동차그룹 협력사 대표와 관계자 등이 바이어들과 수출…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세계 3위 완성차 시장인 인도에서 1분기(1∼3월) 역대 최다 판매를 달성했다. 13일 인도자동차공업협회(SIAM)에 따르면 현대차와 기아는 올해 1분기 총 22만9126대를 판매했다. 직전 최다 기록을 세웠던 전년 동기(22만5686대) 대비 판매량이 1.5% …

알칸타라가 이탈리아 안방 무대에서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5’에서 고급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진면목을 발휘했다. 설치 작품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전시와 협업을 통해 무한 확장 가능성을 제대로 알렸다.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 기간 동안 알칸타라는 밀라노 ADI 디자인 뮤지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달 초 시행한 수입산 자동차 및 부품에 대한 관세 25%로 인해 올해 미국 자동차 제조 업체가 부담해야 할 추가 비용이 1080억 달러(156조8000억 원)에 이를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미국 수입 자동차도 대당 평균 8000달러 이상의 관세 비용이 들 것으…

스텔란티스코리아가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념해 일러스트 작가(헤르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전개한다.푸조는 4월 1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시승 행사를 진행하며 헤르시가 디자인한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굿즈(고블렛 잔)를 증정할 예정이다.또한,…
현대모비스가 9일(현지 시간) 미국 자동차 산업의 중심지인 디트로이트에서 ‘제4회 모비스 모빌리티 데이’를 개최하며 미래 모빌리티 기술 협력 강화에 나섰다. 모비스 모빌리티 데이는 현대모비스가 글로벌 스타트업, 완성차, 학계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비전과 투자 현황 등을 소개하는 …

폭스바겐코리아는 올해 1분기(1~3월)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ID.4’가 유럽 브랜드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최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폭스바겐 ID.4는 올해 1~3월 누적 784대를 팔았다. 3월 한 달간의 ID.4 판매량도 전월(375대) 대비 8.5%…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국 주요 3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상용차 대상 ‘고속도로 안전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한국타이어의 상용차 타이어 점검 캠페인은 오는 16~17일 서해안고속도로 매송휴게소(목포 방향), 경부고속도로 신탄진휴게소(서울 방향), 경부고속도로 칠…

엔카닷컴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구매 서비스(엔카믿고)로 주말 배송을 도입해 ‘중고차 주 7일 배송’을 업계 최초로 시도한다.엔카믿고는 일반 딜러 매물 중 엔카가 직접 진단하고 확인한 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엔카가 상담부터 결제, 탁송, 환불까지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