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균 역대최고 환율… ‘종가 낮추기’ 총력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시중은행에서 연 3%가 넘는 정기예금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은행이 기준금리 인하 속도 조절에 나설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며 시장금리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고, 은행권의 자금 유치 경쟁도 격화된 결과로 풀이된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17일 ‘신한my플러스정기예…

글로벌 인공지능(AI) 투자 심리 위축이 지속된 탓에 코스피도 장중 3,900 선 밑으로 밀렸다 다시 회복하는 등 변동폭이 컸다. 19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61% 하락한 3,929.51로 장을 마쳤다. 이날 장 초반 기관의 순매수에도 외국인이 순매도에 나서자 지수는 3,8…

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재개발·재건축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지만 정부, 여당과 서울시 모두 권한 확대에만 눈독을 들인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이권(利權)과 직결되는 인허가권을 자기 몫으로 끌어오기 위한 다툼만 벌일 뿐 실질적인 현장 지원 방안은 도외시한다는 것이다.더…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카페쇼’를 찾은 관람객들이 원두커피 드립 체험을 하고 있다. 올해 24회째를 맞은 서울카페쇼는 ‘한 잔에 담긴, 더 큰 커피 세상’을 주제로 631개사 39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한 가운데 22일까지 열린다.
총수가 있는 대기업 상장사 10곳 중 3곳은 총수 일가가 법적 책임이 상대적으로 적으면서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 미등기임원으로 재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이 같은 내용의 ‘2025년 공시대상기업집단 지배구조 현황 분석’을 발표했다. 올해 자산 총액 5조 원 이상 …
침체된 지방 건설 경기를 살리기 위해 정부가 지역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공공 부문 공사 기준을 확대하는 등 ‘지방 공사 지역업체 확대 방안’을 내놨다. 정부는 1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발표했다. 지난…
19일부터 은행 영업점에서 다른 은행 계좌를 조회하거나 이체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이나 주거래은행 영업점이 폐쇄된 지역 주민들의 금융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금융위원회는 19일부터 전국 11개 은행(농협·신한·우리·기업·국민·하나·아이엠·부산·…

HD현대가 중대형 선박을 만드는 조선사 중 최초로 5000번째 선박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1974년 첫 선박을 인도한 뒤 51년 만이다. 일본, 유럽 등에 밀린 후발주자에서 시작해 세계 1위로 올라선 한국 조선업의 발전을 상징하는 일이란 평가가 나온다. HD현대는 조선 계열사 HD현대…

삼성전자가 올해 3분기(7∼9월) 글로벌 D램 시장에서 매출 기준 1위를 탈환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9일 시장조사업체 차이나플래시마켓(CFM)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D램 시장에서 34.8%의 점유율로 SK하이닉스(34.4%)를 근소한 차로 따돌리고 1위에 올랐다. 3위 마…

19일 서울 강남구 까사알렉시스 도산점에서 위스키 발렌타인의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왼쪽)과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 마케팅 총괄 전무가 ‘발렌타인 40년 마스터클래스 컬렉션 더 모먼트’를 시음하고 있다. 이 제품은 최소 40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한 번의 블렌딩으로 완성해 전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