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머니, 고액자산가 위주 신탁 문턱 낮추고 보험 상품 활성화”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삼다수마을, 한라산 중산간 지역 해발 440m 지점. 울창한 숲길을 따라 20여 분을 오르자 지도 앱에 등장하지 않는 취수원이 모습을 드러냈다. 군사시설처럼 철저히 통제되는 이곳에서 제주삼다수의 여정이 시작된다.제주삼다수는 한라산 해발 1450m 진달래밭 인근에 …

이랜드파크는 해외 호텔 사업을 전개하는 마이크로네시아리조트가 겨울철 성수기를 맞아 내년 1월부터 2월까지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하는 사이판 단독 전세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호텔이 직접 항공사와 계약해 전세기를 운영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항공사와 협력해 접근성이 떨어진 사이판 노…

㈜메클라우즈가 운영하는, 실시간 VR과 라이브 방송 기반의 글로벌 여행 매칭 플랫폼 ‘투위시(Towish)’가 시민의 소원과 지역의 이야기를 현장에서 대신 수행하고 기록하는 ‘투위서(Towiser)’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한다. 투위서는 ‘누군가의 오늘을 대신 가서, 대신 보고, 대신 …

로또 복권 판매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해 발행이 일시 중단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쯤 전국 판매점 단말기 등에서 전산망 장애가 발생해 복권 발행이 중단됐다. 복권위와 동행복권은 서버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고 정확한 …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민간 조사 기준으로 1주 만에 다시 상승 전환했다. 10·15 부동산대책 이후 거래가 급감하며 19주 만에 하락했던 전주 흐름이 반납된 것이다. 28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1월 넷째 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35% 상승했다. 민간 조사업체 …

서울 종로구 서촌 일대가 지난 5일간 거대한 ‘오픈 에어 뮤지엄(Open-air Museum)’으로 변모하며 지역 상권 활성화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에디션 서촌(EDITION SEOCHON)’은 일회성 축제를 벗어나, 서촌의 고유한 지역성(Locality)에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지난달 한국을 찾은 외래 관광객이 174만명을 넘어서며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10월 방한객은 173만 9020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8.7% 증가했다. 2019년 같은 달과 비교하면 105.0% 수준을 회복했다. 10월 증가세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28일 장남 지호 씨의 해군 학사사관후보생 139기 임관식에 참석했다. 지호 씨의 어머니 임세령 대상홀딩스 부회장도 별도로 참석했다. 이날 이 회장은 경남 창원시 해군사관학교에서 열린 해군 학사사관후보생 139기 임관식에 참석해 지호 씨의 해군 소위 임관을 축하…

중국인 단체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9월29일 시작했으나, 10월에는 외래 관광객 증가에 별다른 효과를 내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경절 연휴(10월1~8일)가 포함된 시기였지만, 기대했던 관광 특수는 크지 않았다.28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10월 한국 관광통계’에 따르면, …

건축자재 기업 크나우프 석고보드㈜(대표 송광섭)는 한국해비타트와 손잡고 올해도 주거환경 개선 활동에 나섰다. 회사는 지난 13일 경북 포항에서 한국해비타트와의 협약식을 열고, 주거 취약 가정을 위한 건축 현장에 필요한 석고보드 전량을 지원했으며 임직원들이 직접 ‘희망의 집짓기’ 봉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