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배너에 뜨는’ 中테무, 韓마케팅 본격화…“짝퉁·품질 논란 여전”
중국 거대 이커머스 업체 테무(TEMU)가 최근 네이버 검색 광고를 시작하는 등 국내 광고 활동을 본격화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업계에선 테무가 가품(짝퉁), 저품질 등 근본적 논란을 해결하지 않은 채 시장 점유율 확보에만 급급한다면 국내 소비자 피해가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우…
- 2024-04-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거대 이커머스 업체 테무(TEMU)가 최근 네이버 검색 광고를 시작하는 등 국내 광고 활동을 본격화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업계에선 테무가 가품(짝퉁), 저품질 등 근본적 논란을 해결하지 않은 채 시장 점유율 확보에만 급급한다면 국내 소비자 피해가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고 우…
방한 중인 린다 토마스-그린필드 주유엔 미국대사가 15일 외교·국방부 장관을 잇따라 만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내 협력 증진 방안 등을 논의했다. 토머스-그린필드 대사는 전날 3박4일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다. 그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며, 주유엔 미국대사 방한으로는 2016년…
이란의 지원을 받는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는 사상 처음으로 이스라엘 본토를 때린 이란의 지난 주말 공격에 대해 “용감한 결정”이라고 칭송하면서 “성공을 축하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AFP통신, 알아라비야에 따르면 헤즈볼라는 14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우리는 이스라엘에 ‘전례 …
이란의 첫 이스라엘 본토 공격 이후 긴급 소집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긴급회의에서 이해 당사국으로 참석한 이란과 이스라엘 측이 격돌했다. 서방 국가들은 대체로 이란을 규탄하면서도 이스라엘의 보복 공격에 대해 자제를 촉구했다. 14일(현지 시간) 소집된 안보리 회의에서 안 길라…
람 이매뉴얼 주일 미국대사는 14일(현지시각) “미국과 동맹국의 안보에 있어서 집단적 억지력 신뢰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지지통신에 따르면 이매뉴얼 대사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중국과 단독으로 대결하겠다는 생각은 지정학적으로 이치에 맞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스라엘이 이란의 보복 공격을 성공적으로 방어한 가운데, 하루 방공 비용으로 7600억원에서 많게는 1조 8500억원이 소요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14일(현지시각)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이스라엘 텔아비브 싱크탱크 국가안보연구소의 여호수아 칼리스키 선임 연구원은 전날 …
지난 13일(현지시간) 호주 시드니의 한 쇼핑몰에서 6명을 살해한 40대 흉기 난동범이 의도적으로 여성을 표적 삼아 범행을 저질렀다는 현지 경찰 분석이 나왔다. 1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카렌 웹 뉴사우스웨일스주 경찰청장은 이날 현지 방송 인터뷰에서 “범인이 여성에게 집중하고 남성은…
이란 정부가 테헤란 메흐라바드 국제공항에서의 모든 항공편 운행 중단 조치를 해제했다고 이란 반관영 타스님 통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또한 테헤란 이맘 호메이니 국제공항에서의 항공편도 이날 오전 6시부터 정상 운영됐다고 전했다. 이란은 이스라엘의 추가 보복 공격 가능성을 우…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14일(현지시각) 영국, 독일 외무장관과 통화하고 이스라엘에 대규모 보복 공격을 한 이란을 한 목소리로 규탄했다.미 국무부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이날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외무장관 및 아날레나 베어복 독일 외무장관과 전화 통화를 했다.국무부는 “이들은 어제…
이란의 이스라엘에 대한 보복 공습 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중대한 선택의 기로에 놓인 모습이다. 이스라엘 동맹인 미국은 또 다른 중동 전쟁의 촉발을 우려해 이란 공습에 대한 이스라엘의 자제를 촉구하고 있지만, 네타냐후 총리의 정치적 생명줄을 쥐고 있는 연정 파트너인 국내 …
인도네시아 중부 술라웨시섬에서 폭우로 인한 산사태가 발생해 19명이 사망하고 2명이 실종됐다. 14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현지 재난당국은 지난 13일 밤 남술라웨시주 타나 토라자군에서 폭우가 대규모 산사태로 이어지면서 주택 수십 채가 매몰되면서 최소 19명이 숨졌다.…
애플의 1분기 아이폰 출하량이 전년 대비 9.6% 급감한 데 비해 삼성전자는 0.7% 감소에 그쳐 1위를 탈환했다. 14일(현지시간) 세계적 데이터 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애플의 아이폰 출하량은 5010만대에 그쳐, 전년 대비 9.6% 급감했다. 이는 상위 5개 스마트폰 …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값싼 중국산 제품이 미국 시장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조치를 고려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옐런 장관은 14일(현지시간) CNN에 출연해 “중국내 과잉생산이 심각한 부문에서 우리 시장으로의 중국 수출이 급증할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면서 이…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5일 유관기관과 긴급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중동 지역 상황이 급박하게 전개되는 만큼 정부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시나리오에 대한 대비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 장관은 이날 정유사, 에너지경제연구원, 석유공사, 가스공사와 함께 개최한 …
미국 달러당 엔화 환율이 154엔에 근접하며 엔화 가치가 34년 만에 최저로 내려왔다. 15일 도쿄 시간으로 오후 1시 31분 기준 거래에서 달러당 엔화 환율은 0.51% 상승해 153.79엔으로 움직였다. (엔화 환율 상승, 엔화 하락/ 달러 상승) 이날 환율 시장에서는 달러 강…
미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성추문 입막음’ 사건 재판이 15일부터 시작된다. 이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첫 형사재판으로 이번 주부터 법정 싸움이 본격화된다. AP, NBC 등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각) 배심원 선정과 함께 성추문 입막음…
이스라엘과 이란이 14일(현지시간) 열린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긴급회의에서 세게 맞붙었다. 13일 밤 이란이 이스라엘의 ‘영사관 공습’에 보복하기 위해 쏘아올린 미사일·드론 여파로 긴급 소집된 이날 회의에서 이스라엘은 ‘히틀러’ 등의 단어를 사용하며 이란을 막기 위해 안보리가…
중동에서 또 다시 확전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이스라엘 현지에 진출해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한국 업체들이 이번 사태를 예의 주시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스라엘 현지에 판매법인과 연구개발(R&D)센터, 삼성리서치이스라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스…
중국 허베이성 친황다오에서 불법 관광 선박이 뒤집혀 여행객 12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14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30분(현지시각) 허베이성 친황다오시 타오린커우촌의 칭룽허강 수역에서 선박 한 척이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당시 배에 타고 …
기네스 월드 레코드(기네스북)에 올랐던 최고령 샴쌍둥이 조지 샤펠과 로리 샤펠이 지난 7일(현지시각) 62세 나이로 사망했다. 자세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13일 AP통신에 따르면 조지와 로리는 1962년 9월18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레딩에서 태어났다. 각각 두뇌를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