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전 디자인 ‘미니멀리즘 가구’… 가구 ‘본연의 기능’ 깨우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권리를 존중하고 긍정적인 양육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페스타: 영화로 배우는 긍정 양육,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이하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페스타’)를 전국 4개 지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음악을 가까이하면 치매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호주 모나시대학교가 치매 진단 이력이 없는 70세 이상 노인 1만 800명을 대상으로 음악 감상이나 연주가 뇌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한 결과, 항상 음악을 듣는 사람은 전혀 듣지 않거나, 거의 듣지 않거나, 가끔 듣…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가 VIP 행사장서 경차를 타고 겪은 해프닝을 공개했다. “민망했지만 당당했다”며 소신 있는 삶과 기부 계획을 밝혔다.

‘책이 머문 골목, 사람이 이어가는 이야기’를 주제로 한 ‘제3회 배다리축제’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인천 동구 배다리 헌책방 거리와 골목 일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인천 동구청이 주관한 이번 축제는 쌀쌀한 가을 날씨에도 불구하고, 배다리의 역사적 공간을 무대로 다채…

메리어트 본보이는 24일 대표 럭셔리 브랜드 JW 메리어트가 일본 도쿄에 ‘JW 메리어트 호텔 도쿄(JW Marriott Hotel Tokyo)’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본 내 두 번째 JW 메리어트 호텔로, ‘도쿄의 미래형 도시(City of the Future)’로 불리는 다…

지드래곤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서 역대 최연소 옥관 문화훈장을 수훈했다. 그는 “내 자신이 가수인 게 자랑스럽다”며 빅뱅 멤버들과의 영광을 언급했다.

‘K팝 최대 기획사’ 하이브(HYBE)가 미국 프로축구(MLS)팀 LAFC와 파트너십을 맺고 K-팝과 스포츠가 만나는 K-컬처 축제를 만든다. LAFC는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팀으로, 하이브가 미국 프로축구팀과 파트너십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하이브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오는 …

브랜딩·콘텐츠 전문기업 메이드랩(Madelab, 대표 전혜린)이 취향 기반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라운지V(Lounge V)’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운지V는 지난 8월부터 두 달간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한 뒤 이번 달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당 플랫폼은 취향을 공유하…

밤 시간에 밝은 빛에 노출되면 심근경색이나 심부전,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호주 플린더스대학교(Flinders University) 연구진이 주도한 이번 연구는 개인별 야간 조도와 심장 건강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세계 최대 규모의 연구로, 의학…

국무조정실이 주최하고 ㈜메이크앤무브와 광주청년센터가 공동주관하는 ‘2025 제4차 대한민국 청년총회’가 오는 31일 광주광역시 10년후그라운드에서 개최된다. 본행사 전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양림동 골목투어가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본 행사가 열린다. 이번 총회는 ‘청년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