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전 디자인 ‘미니멀리즘 가구’… 가구 ‘본연의 기능’ 깨우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K-팝 최대 기획사’ 하이브(HYBE) 방시혁 의장과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김남준)이 29일 오전 경북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부대행사인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개회식에 나란히 참석했다.특히 …

홍익대학교 대학교육혁신사업단이 주최하고 공연예술학부가 주관하는 ‘2025 홍익대학교 공연예술축제(HI-PAF, Hongik Performing Arts Festival)’가 지난 24일 개최됐다.올해 1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오는 30일 오후 5시 홍익대학교 대학로 캠퍼스 B2 가설…

가수 양파(본명 이은진)가 18년 만에 정규 음반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밀크앤허니는 “양파는 다음 달 2일 정규 6집의 첫 번째 파트인 ‘Homecoming’을 발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양파의 마지막 정규 음반은 2007년 타이틀곡 ‘사랑… 그게 뭔데’ 등이 수록된 정규 5집 ‘T…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맞아 한국을 방문하는 세계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결제와 언어, 교통 등의 장벽을 낮추는 다양한 방안이 마련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외국인들의 편의를 위해서 관광 인프라를 정비했다”고 29일 밝혔다.관광공사는 먼저 QR코드 …

올해 20주년을 맞은 프랑스 파리 한국영화제가 개막작으로 ‘좀비딸’을 상영하며 28일(현지 시간) 개막했다. 개·폐막식 티켓이 판매 시작 15분 만에 매진되는 등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파리한국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퓌블리시스 시네마에서 …

가수 박혜경이 16년 만에 단독 콘서트를 연다. 29일 콘서트 주최·주관사 예술숲에 따르면, 박혜경은 오는 11월18일 오후 8시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공연 ‘고백(Go Baek)’을 펼친다. 박혜경 대표곡 제목이기도 한 공연 타이틀엔 현재 그녀의 음악 인생을 관통하는 메시지도 …

‘10월 29일. 꼭 가봐야 할 ‘전국 은행나무 명소 10선’ 등이 회자되는 계절. 한 번쯤 보러 가고 싶은 커다랗고 근사한 노거수를 마음에 들여놓아보세요.’‘11월 4일. 봄에 보았던 목련나무를 찾아가보세요. 내년에 피울 꽃을 포장해둔 겨울눈이 꼭 촛대 같을 거예요. 늦가을은 쇠락의…

요즘처럼 낮의 길이가 점점 짧아지면, 많은 사람이 ‘계절성 정서 장애’라 불리는 우울증을 겪는다. 이는 계절의 변화(환절기)와 가을과 겨울철 일조량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잘 알려진 현상이다.하지만 역설적으로, 자살률은 일조 시간이 가장 짧은 겨울이 아닌 봄철에 가장 높다는 연구 결과가…

가수 박진영이 새 곡으로 컴백한다. 지난달 9일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장관급)으로 임명된 박진영이 본업으로 돌아오는 것이다.JYP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후 공식 소설미디어를 통해 신곡 ‘Happy Hour (퇴근길) (With 권진아)’ 발표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도암갤러리에서 오는 16일부터 내달 15일 까지 황인선 작가의 개인전 ‘김치팝! Kimchipopped!’을 연다.황인선 작가는 한국인의 밥상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밥’과 ‘김치’를 주요 소재로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대형 설치, 영상, 회화 작품을 포함해 약 20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