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진아 치매 아내, 상태 악화됐다…‘중증 진단’에 오열
트로트 가수 태진아의 아내 이옥형 씨의 치매 상태가 다시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9일 방송된 TV조선 가족 예능물 ‘조선의 사랑꾼’에선 태진아가 치매 아내를 위해 눈물 어린 치료에 돌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해당 영상에서 태진아는 아내의 현재 상태를 알기 위해 그녀와 치매 병…
- 2026-02-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트로트 가수 태진아의 아내 이옥형 씨의 치매 상태가 다시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9일 방송된 TV조선 가족 예능물 ‘조선의 사랑꾼’에선 태진아가 치매 아내를 위해 눈물 어린 치료에 돌입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해당 영상에서 태진아는 아내의 현재 상태를 알기 위해 그녀와 치매 병…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3월과 4월 2주간 여섯 번째 공식 팬미팅 ‘STAY in Our Little House’(스테이 인 아워 리틀 하우스)를 개최한다.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9일 스트레이 키즈 공식 SNS 채널에 여섯 번째 공식 팬미팅 ‘Stray Kids 6TH FANM…

가수 청하가 지난 9일 새 디지털 싱글 ‘Save me(세이브 미)’를 발매했다.‘Save me’는 2월 9일 청하의 생일을 기념해 발매된 곡이다. 30대를 마주한 시점에서 느끼는 감정과 내면의 변화를 담고 있다. 청하가 스스로를 돌아보며 마주한 불안과 질문, 그리고 새로운 방향으로 …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의미 있는 기록을 세웠다.10일 일본 오리콘 차트에 따르면, 르세라핌의 싱글 1집 ‘스파게티’(SPAGHETTI)가 ‘주간 싱글 랭킹’(집계 기간 2월 2일~8일)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0월 공개 이후 3개월이 지난 …

그룹 아일릿(ILLIT)이 일본에서 음원과 음반 모두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10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일본 첫 번째 싱글 ‘토키 요 토마레’(Toki Yo Tomare)가 지난 1월 기준 출하량 10만 장을 넘겨 골드 디스크 ‘골드…

코미디언 허경환이 애인에게 명품 선물하는 기준을 공개했다.허경환은 9일 방송된 SBS TV 예능물 ‘아니 근데 진짜’에서 MC인 엑소 카이가 “결혼을 왜 아직 안 했냐”고 묻자 결혼관 등에 대해 털어놨다. 허경환은 “상대가 있으면 바로 할 거다. 이 사람이다 싶으면 미룰 시간이 없다”…

가수 청하가 신곡에 자전적인 위로와 ‘나’를 찾는 여정을 담아냈다.청하는 지난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세이브 미’(Save me)를 발매했다.‘세이브 미’는 2월 9일 청하의 생일을 기념해 발매된 곡으로, 30대를 마주한 시점에서 느끼는 감정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 배뇨 횟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면 단순한 계절 변화로 넘기기보다 건강 이상 신호를 의심할 필요가 있다. 반복적인 빈뇨는 방광염이나 전립선 질환, 당뇨병, 요로감염 등 다양한 질환의 초기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온 낮아지면 감각기관 자극… 하…

오는 2026년 여름, 로스앤젤레스(LA)에서는 90분 축구 경기를 넘어 39일간의 거대한 도심 축제가 펼쳐진다. 베니스 비치부터 유니언 스테이션까지 LA 전역이 대형 스크린과 함성으로 가득 찬 ‘월드컵 무대’로 변신한다.10일 업계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관광청은 2026 FIFA 월드…

밴드 ‘얼지니티’ 리더 박경구가 38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싱어송라이터 장범준이 이끈 밴드 ‘버스커버스커’의 버스킹 시절을 함께 한 원년 멤버다.7일 박경구의 인스타그램에 그의 사촌 동생이 부고 글을 올렸다. 사촌 동생은 “아직도 믿기지 않는 마음이지만 가족을 대신해 부고…

K-팝의 ‘그래미 어워즈’ 도전이 올해를 전후해 전환점을 맞고 있다. 10일 K-팝 업계에 따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반복적인 후보 지명과 무대 출연을 통해 K-팝이 그래미 어워즈에서 논의될 수 있는 장르임을 꾸준히 입증해왔다. 그…
![[오늘의 운세/2월 10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10/133331865.1.jpg)
● 쥐48년 할 수 있을 때, 도와줄 때는 확실하게 도와줄 것. 60년 기대하지 않았던 일에 큰 성과가 있다. 72년 축하할 일 생길 수 있다. 84년 드러나지 않는 거래에 좋은 날. 96년 웃을 일이나 기분 좋은 일 생길 수 있다. 08년 신경이 과민하여 불만이 많은 날, 적극적으로…

“하루하루 살아 있는 게 얼마나 기쁜 일인지, 어머니는 몸소 삶으로 보여주셨고 김을 매듯 글을 쓰셨습니다.” 9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중앙도서관에서 올해 타계 15주기를 맞은 소설가 박완서(1931∼2011·사진)를 기리는 ‘박완서 아카이브’ 개관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 참석한 작가의…

그룹 ‘빅뱅’이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약 4년 만에 컴백한다. 9일 빅뱅의 리더인 가수 지드래곤(GD·사진)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에 따르면 GD는 6∼8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첫 솔로 팬 미팅에서 “올해 빅뱅이 컴백한다”며 “멤버이자 동시에 팬의 마음으로…

최근 서울 종로구에 있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정원에 들러 봤다면, 곳곳에서 ‘초(草)사람’이란 작품을 마주할 수 있다. 고사리 작가가 미술관 내 잡초를 베어 눈사람 모양으로 뭉친 것. 앙증맞은 모양새가 행인의 시선을 잡아끌지만 우려도 든다. 녹지야 않겠지만, 겨우내 볕과 바람에 삭을…

“살아 있을 때 왜 더 잘해주지 못했을까 자책하지 마세요. 그런 마음은 생전에 잘해준 사람이기에 느끼는 감정입니다.” 최근 반려동물과 이별한 사람들을 위한 마음 치유서 ‘마지막 산책’(담앤북스·사진)을 출간한 덕운 스님(대한불교조계종 남산 충정사 주지)은 4일 동아일보 인터뷰에서 “반…

소리꾼 가족의 여정을 통해 ‘소리’의 의미와 예술이 품은 고통과 집착, 사랑과 상처를 그린 뮤지컬 ‘서편제’가 4년 만에 다시 무대에 오른다. 이청준의 동명 단편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뮤지컬은 한국적 정서가 배어 있는 음악과 현대적 뮤지컬 언어를 조합해 ‘예인은 어떤 시간을 견디며 경…

조선 후기 유학자 우암 송시열(1607∼1689) 등의 문집을 새긴 20세기 초 ‘책판’ 3점이 약 50년 만에 고국으로 돌아왔다. 국가유산청과 국외소재문화유산재단은 “우암의 문집과 연보 등을 모아 1926년 판각한 ‘송자대전’ 등 책판 3점을 미국인 앨런 고든(1933∼2011)의 …

‘유네스코 공예 창의도시’ 청주의 첫 해외 교류전인 ‘현대 트랜스로컬 시리즈: 엮음과 짜임 순회전 2’가 인도에서 개막했다. 9일 청주시와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에 따르면, 이 순회전은 6일 인도 국립공예박물관 하스트칼라 아카데미 특별전시실에서 개막해 3월 …
재단법인 행복북구문화재단은 다음달 6일까지 청년 문화 팝업(ART 인 PLACE)에 참여할 상가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ART 인 PLACE는 공연장과 전시장을 벗어나 일상 속 공간에서 문화예술을 선보이는 대구 북구만의 독창적인 사업이다. 청년 예술가와 지역 상인이 함께 만들어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