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U+알뜰모바일, ‘선불 충전 앱’ 출시 …영어·중국어 등 9개 외국어 지원
더보기

U+알뜰모바일, ‘선불 충전 앱’ 출시 …영어·중국어 등 9개 외국어 지원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01-06 16:34수정 2020-01-06 16:4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미디어로그(대표 임장혁)는 U+알뜰모바일 선불 충전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선불요금제(요금을 선 결제 후 이용하는 휴대폰 요금제) 이용 고객들은 더 이상 오프라인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PC에 접속할 필요 없이 휴대폰에서 앱을 이용해 선불요금을 충전할 수 있게 된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U+알뜰모바일 선불충전’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업체 측은 앱의 사용 편의성에 가장 신경 썼다고 전했다. 신용/체크카드 또는 계좌번호를 한 차례만 등록해 놓으면 언제든지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즉시 결제가 이루어지며(간편결제 기능) 정기 자동결제 기능도 지원된다. 대리점이나 은행이 아닌 가까운 CU, GS25, 세븐일레븐, 씨스페이스 등 전국 편의점 매장에서 현금으로 요금을 충전할 수도 있다. 또,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휴대폰 문자 인증만 하면 이후부터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간편로그인 기능). 이용기간 만료 시점 마다 자동 푸시 알림 서비스를 제공, 충전 타이밍을 놓치는 실수를 방지할 수도 있다.


선불요금제의 주요 고객인 외국인 대한 배려도 눈에 띈다. 영어, 중국어, 몽골,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네팔, 미얀마 등 9개 외국어가 지원된다.

주요기사

U+알뜰모바일 MVNO 사업부 김영수 담당은 “이번 선불 충전 앱 출시로 선불요금제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높아져 신규가입자 유치는 물론 기존가입자의 이용기간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고객지원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화하여 더욱 고객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