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도시어부’ 모바일게임 나온다…한빛소프트 퍼블리싱
더보기

‘도시어부’ 모바일게임 나온다…한빛소프트 퍼블리싱

뉴시스입력 2019-01-11 11:10수정 2019-01-11 11:1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채널A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다.

20년 간 낚시게임 개발 외길을 걸어온 이동만 퍼플오션 대표가 친정인 한빛소프트와 손잡고 TV 화면으로만 보던 명소와 물고기들을 스마트폰에 고스란히 재현한다.

한빛소프트는 채널A 및 퍼플오션과 모바일 낚시게임 ‘나만 믿고 깔아봐, 도시어부M’(가칭)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비스 론칭는 올해 상반기 중 이뤄질 예정이다.


도시어부M은 방송에서 공개된 국내외 지역과 어종을 그래픽으로 구현해 게이머들의 몰입감을 높인다. 론칭 버전에서는 지역 30개 이상, 어종 150종 이상을 제공하며 방송 직후 신규 지역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도시어부M은 직관적인 조작감을 통해 실제 낚시같은 손맛을 제공한다. 특히 잡은 물고기의 크기를 전 세계 유저들과 비교해 랭킹을 경쟁하는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들에게 마치 TV 프로그램 속 게스트로 출연한 듯한 느낌을 구현한다.

한빛소프트는 도시어부M 퍼블리싱을 통해 10년 만에 다시 낚시 게임을 선보인다. 검증된 개발사와 IP(지적재산권)의 만남인 ‘도시어부M’을 통해 앞으로 퍼블리싱 사업 재도약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발사인 퍼플오션의 이동만 대표는 2008년 한빛소프트 재직시절 낚시게임 ‘그랑메르’를 개발했고 퍼플오션을 사내벤처로 꾸려 분사한 후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수 5000만건 이상(2018년 11월 구글 단일 플랫폼 기준)을 기록한 인기 낚시게임 ‘피싱훅’을 선보였다.

이동만 퍼플오션 대표는 “도시어부를 통해 퍼플오션이 친정인 한빛소프트와 손을 잡고 의기투합하게 돼 감회가 남다르다”고 전했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대표는 “도시어부를 통해 그동안 여타 낚시게임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글로벌 낚시용품 업체와도 제휴해 낚시 재미와 리얼리티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