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오피스텔 최대어, 광명역파크자이2차 오피스텔 이달 분양예정

  • 입력 2015년 11월 20일 10시 59분


코멘트
- 인근 풍부한 배후수요에 작년 공급된 광명역세권지구 오피스텔 모두 단기간 완판 기록
- GS건설, 작년 1차 공급 이어 이달 광명역파크자이2차 분양.. 전용 22~36㎡, 437실 규모


<광명역파크자이2차 오피스텔 투시도>
<광명역파크자이2차 오피스텔 투시도>
KTX광명역 초역세권 입지에 인근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둔 광명역세권지구에서 이달 ‘광명역파크자이2차’오피스텔이 공급될 예정이다.

▲ 뜨거운 광명역세권지구 오피스텔, 대어급 호재에 풍부한 배후수요,사통팔달 교통망 갖춰
지난해 말 광명역세권지구에서 잇따라 공급된 ‘광명역파크자이1차’와 ‘광명역 푸르지오’,‘광명역 호반메트로큐브’ 3개 단지의 오피스텔은 모두 단기간 100% 완판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전문가들은 광명역세권지구 내 오피스텔의 인기 원인으로 초역세권 입지에 풍부한 임대수요를 꼽는다. KTX광명역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경기도 안산에서 KTX광명역을 거쳐 서울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도 2023년 개통 예정이다.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광명역에서 여의도역까지 25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내년에는 강남순환고속도로와 수원~광명 고속도로 개통이 예정돼 있다. 강남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광명에서 강남까지 30분 내외로 진입이 가능해져 강남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인근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강점이다.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임직원 및 광명역세권 인근에 1만여명이 근무하는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 가산디지털단지 등이 위치한다. 또한 현재 광명역세권지구 내에는 안양 석수스마트타운(계획)과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계획), 광명미디어아트밸리(계획) 사업이 진행 중이다. 석수스마트타운에는 오스템임플란트,잘만테크 등 의료,정보기술(IT) 관련 우량 중소기업 17곳이 입주할 예정이며 약 8000여명의 고용유발 효과가 기대된다. 잘만테크, 금강씨엔텍 등 4개 업체는 이미 입주를 완료한 상태다.

광명역세권 인근 공인중개사 관계자는 “광명역세권의 경우 교통 및 생활편의시설이 뛰어나고 개발호재에 따른 배후수요가 풍부해 아파트보다 저렴한 가격에 내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과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며 “인근 소하동 오피스텔의 경우 입주 후 5~10년 이상 된 노후 건물임에도 월 임대료가 60~70만원대 수준으로, 광명역파크자이2차가 입주하는 2018년 말경에는 타지역 오피스텔 대비 높은 월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광명역 도보 1분 초역세권 오피스텔, 광명역파크자이2차 이달 공급 예정
GS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지구 주상3블록에 공급하는 광명역파크자이2차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광명역파크자이2차는 아파트 1005가구와 오피스텔 437실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나홀로 오피스텔과 달리 대단지 아파트와 함께 지어져 쾌적한 주거환경과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지상 25층, 1개 동, 총 437실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기준 22~36㎡로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일반 오피스텔 대비 10~20cm 높은 2.6m의 천장고로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다. 특히 가구 및 가전시스템을 적용한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지어져 분양가 외에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다. 또한 지역냉난방 적용으로 별도의 보일러실이 없어 넓은 수납공간 확보와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커뮤니티시설로는 1차 단지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오피스텔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센터를 조성해 입주민들이 오피스텔 내에서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273-1 KTX광명역 동편 6번 출구 인근에 마련되며 이달 개관 예정이다.

문의 1644-999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