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백년대계를 선도할 인재 키워내는 취업 걱정 없는 대학, 상지영서대학교!

  • 입력 2015년 6월 26일 14시 49분


코멘트




최근 한 설문조사에서 이번 여름방학 기간 동안 1순위 계획이 ‘취업 준비’라고 밝혔다. 이런 대답을 한 대부분은 졸업을 유예한 학생들이었고 이어 대학교 4학년과 3학년이 그 뒤를 이었다.

이처럼 대학의 인력양성과 졸업자의 취업률 제고가 주요한 과제로 부각됨에 따라 최근에는 정부 차원에서 NQF(국가역량체계)에 기반한 고등교육시스템을 마련하고, NCS(국가직무능력표준)를 4년제 일반대학 교육에도 도입·적용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이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소양 등의 내용을 국가가 산업부문별, 수준별로 체계화한 것으로, 산업현장의 직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능력을 국가적 차원에서 표준화한 것이다.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졸업생 취업률이 매우 우수한 대학

중부내륙 거점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원주시에 위치하고 있는 상지영서대학교는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졸업생 취업률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서, 기업체와 산업체, 지역사회 요구에 맞는 ‘주문식교과과정’ 운영과 ‘국가직무능력표준’ 즉, NCS를 교과과정에 도입하고, 900여개 산업체와의 협약으로 2014년도 순수취업률이 66.6%로 수도권 및 강원권 전문대학들 중 8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교과과정에 NCS를 도입함으로써 한 사람이 해당 직업 내에서 소관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요구되는 실제적인 수행능력을 기르고, 해당 전문가가 되기 위해 관련 학과가 무엇을 공부해야 하며 자격증 필요유무 등 가장 실제적인 정보를 통해 실무능력을 키운다.

또한, 상지영서대학교는 전문대학교육협의회 조사 결과 2년 연속 학생 만족도 전국 상위대학으로 선정된 최우수 대학으로서, 질 좋은 학습공간과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학생중심의 행정을 펼치고 있으며, 서울과 수도권에서 통학버스로 통학하고 쾌적한 기숙사도 운영하고 있다.

풍성하고 다양한 장학금 혜택으로 ‘반값 이하’ 등록금 실현


아울러 상지영서대학교는 풍성하고 다양한 장학금 혜택으로 ‘반값 이하’ 등록금을 실현하고 있다. 2014학년도 장학금 총액이 95억 원, 장학금 수혜학생이 79.2%에 달했는데, 이는 2014학년도 장학금 수혜학생 1인당 평균 341만 5천원의 장학금을 수령한 셈이며 4년 연속 지속적으로 등록금을 인하하고 있다.

더욱이 상지영서대학교는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이 발표한 ‘2013년 고등직업교육 품질인증대학’에 선정되었다. 교육만족, 여건, 재정 등 대학운영 전반과 교육활동 9개 핵심기준을 충족하였고, 대학발전계획, 교육, 산학협력, 취업, 교육시설 및 복지, 정보지원 등 27개 세부기준을 충족시킴으로써 총 72개 세부기준 평가요소항목 모두 충족판정으로 품질인증을 획득한 것이다.

앞으로 상지영서대학교는 ‘지식기반산업 및 창조경제의 명품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2020 비전’을 통해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명품교육과 취업의 메카로서 전국 10위권 대학으로 도약하고자 한다.

이제 우리의 자녀들은 국가와 사회, 기업에서 요구하는 신인재상에 적합한 능력을 갖추지 못하면 학교 졸업 후 사회와 기업에서 성공적인 기회를 얻을 수 없는 시대를 맞고 있다. 대학 졸업 후 취업 걱정이 없는 대학,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명품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상지영서대학교의 문을 두드려보자.


<도움말: 상지영서대학교 www.sy.ac.kr 033-730-0949 >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