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과 소시지 등 가공육과 붉은 고기는 과연 안전한 것일까. 세계보건기구(WHO)가 최근 이 식재료들을 디젤 배기가스, 석면과 같은 1급 발암물질로 발표하면서 주부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WHO 산하의 국제암연구소(IARC)는 육식과 암의 관계를 연구한 800개 이상의 논문들을 연구해…
오래전부터 난청과 치매의 연관성은 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되어 왔다. 특히 최근에는 시끄러운 장소에서 대화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도의 난청인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두 배의 치매 발생 가능성을 보이며, 고도의 난청인들은 그 위험성이 네 배 정도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
▼안강병원, 독자적 통증 치료법인 ‘FIMS’로 쿠웨이트에 병원 설립▼ 비수술 척추관절 통증치료 병원인 안강병원이 쿠웨이트에 병원을 설립한다. 안강병원은 10월 쿠웨이트 알아르파지그룹의 투자를 받아 병원을 세우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9일 밝혔다. 2016년 상반기에 개원하는 것이 목…
지난해 겨우 취업에 성공한 김모 씨(29)는 또래들에 비해 머리숱이 적은 편이다. 특히 요즘처럼 날씨가 건조하고 차가워지는 시기엔 두피 건강이 안 좋아지면서 머리카락이 평소보다 많이 빠진다. 주변 사람들은 직장도 잡았고, 나이도 있으니 빨리 결혼할 사람을 찾으라고 하지만 탈모로 인한 …
초음파로 몸속을 들여다보는 검사는 이제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 됐습니다. 임신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자궁부터 간, 유방, 신장, 방광까지 초음파는 우리 몸속 곳곳 검사 및 진단용으로 다양하게 쓰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제 초음파는 진단의 영역을 넘어 치료에서도 아주 활발하…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은 사계절 중 유난히 일교차가 심하다. 피부 속의 수분과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의 노화가 가속화된다. 잔주름, 기미, 잡티 등이 늘면서 피부 트러블도 많이 발생한다. 기나긴 여름의 끝에 찾아온 가을철 햇볕 역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가을철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는…
춤추는 의사로 유명해진 비수술 통증치료 의사 고도일 원장이 척추질환을 테크노댄스 등으로 예방 및 관리하는 댄스테라피 책을 최근 출간했다. 댄스테라피는 30∼60세 척추환자는 물론 일반인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요법의 하나로 전신이 아픈 데다가 마땅한 취미조차 없는 사람에게 적합…
대구에 사는 심정은(가명·63)씨는 지난해 산에서 내려오다 넘어져 무릎을 다쳤다. 병원에서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을 해 봤더니 오른쪽 무릎 연골이 손상됐다는 진단을 받았다. 의사는 관절내시경을 이용해 손상된 연골 주변을 다듬는 ‘연골성형술’을 권했다. 근본적인 치료는 아니라는 설…
이유경 씨는 1남 1녀를 둔 주부다. 둘째 출산 이후 급격히 살이 찌면서 164kg...
《“이 좋은 수술을 왜 진작 하지 않았는지 몰라… 이건 원장님 잘못이에요. 이 좋은 수술을 더 많은 사람이 받을 수 있게 해야 하는데….”올 초 아이러브안과에서 노안수술을 받은 전 복싱 세계 챔피언 홍수환 씨가 실제 했던 말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노안이 오면 돋보기를 쓰는 …
《주부 지모 씨(66·여)는 7년 전부터 양쪽 다리가 자주 저렸다. 지 씨는 초기엔 “이러다가 낫겠지”라며 별다르게 생각하지 않았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밤에 잠을 제대로 잘 수 없을 정도로고통이 심해졌다. 최근에는 걷기조차 어려워졌다. 동네 마트라도 가려면 몇 차례 쉬었다가 걸…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근무하는 윤소진 씨(29·여)는 초등학교 때부터 안경을 썼다.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않고는 외출도 불가능할 정도로 심한 근시였다. 렌즈를 오랜 기간 착용하는 바람에 오후가 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 여행이나 출장을 가면 불편함이 많았다. 시력교정 수술도 …
운동을 하거나 친구들과 만나 박장대소하다가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나와 당황하는 주부 고연숙 씨(52).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새어나오는 소변 때문에 마음고생이 심했다. 고 씨는 최근 특수 테이프로 요도를 고정하는 TOT 시술을 받고 자신감을 회복하고 있다.○ 시술 전 “자신도 모르…
《난치성 고혈압 환자가 단 한 번의 시술로 혈압을 떨어뜨리는 임상시험에 잇따라 참가하고 있다. 강동경희대병원에 따르면 국내 난치성 고혈압 환자 120명은 신장신경차단술이라는 시술을 국내 10개 대학병원에서 올해 안에 받을 예정이다. 이들은 혈압약을 3개 이상 복용하고도 정상 혈압(수축…
《지난해 2월 소리귀클리닉을 찾은 박모 양(5)은 태어날 때부터 오른쪽 귓구멍이 막혀 있었고 귀 모양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다. 선천성 외이도 폐쇄증 환자였다. 박 양의 부모는 귓바퀴 성형을 하면서 청력도 개선시켜주는 수술을 원했다.박 양은 어머니 뱃속에서 소이증을 앓고 있었다. 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