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카드뉴스]“함께 성장해가요~” 가능성의 나라, 캄보디아로 캄온!
더보기

[카드뉴스]“함께 성장해가요~” 가능성의 나라, 캄보디아로 캄온!

동아일보입력 2019-04-24 17:30수정 2019-04-24 17:33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1.
정부의 신남방정책! 올해 3월에도 문재인 대통령은 한-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3개국을 순방하며 신남방 국가와의 관계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
가장 최근에 순방한 캄보디아는 앙코르와트 사원 등의 관광지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전쟁의 상처를 딛고 경제 도약을 꿈꾸는 나라로도 알려져 있죠.

3.
2010년대 들어서는 고속 성장으로 연 평균 7%대의 경제성장률을 올리며 또다른 의미에서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데요.

4.
특히 우리나라는 캄보디아의 2위 투자국으로서 지난 순방에서 형사사법공조조약, 이중과세방지협정 등 여러 가지 협정을 타결하며 캄보디아와의 상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주요기사

5.
국내 기업 입장에서도 캄보디아는 블루오션! 경제활동인구의 연령대가 젊고 수출 관세가 낮죠. 이곳에 진출해 ‘바까’라는 국민 음료로 급부상한 동아제약 박카스의 사례가 대표적이라 하겠습니다.

6.
하지만 경제적인 이익 추구 대신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CSV)을 위해 캄보디아를 찾는 기업들도 있었으니… KT&G는 매년 꾸준히 캄보디아에 봉사단을 파견해 도서관 건립, 초등학교 교실 보수, 재능기부 봉사, 한국문화 소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데요.

7.
KT&G는 2005년부터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자들과 함께하는 ‘캄보디아 희망특파원’을 운영하여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8.
직접 참여 외에도 캄보디아에 대한 관심을 모으기 위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책 기부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9.
수출한국의 미래도, 캄보디아의 미래도 우리기업의 더 많은 경제적, 사회적 관심이 더해질 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