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나은 오늘 위한 지혜, ‘내 인생을 바꾼 하루 한 장’ 출간
“당신이 말할 때는 아는 것만 반복한다. 하지만 들으면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된다.” (달라이 라마)하루 한 장씩 부담 없는 독서로 깊이 있는 지식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 ‘내 인생을 바꾼 하루 한 장’이 출간됐다.KBS 1라디오 간판 경제 프로그램 ‘성공예감 이대호입니다’의 오프닝…
- 2025-01-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당신이 말할 때는 아는 것만 반복한다. 하지만 들으면 새로운 것을 배우게 된다.” (달라이 라마)하루 한 장씩 부담 없는 독서로 깊이 있는 지식과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 ‘내 인생을 바꾼 하루 한 장’이 출간됐다.KBS 1라디오 간판 경제 프로그램 ‘성공예감 이대호입니다’의 오프닝…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영상을 올리기 시작해 올해로 10년차가 된 학생 유튜버가 최근 연세대학교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알렸다.구독자 109만명을 보유한 ‘마이린TV’ 유튜버 최린 군은 22일 인스타그램에 연세대 독어독문학과 합격증 사진을 올리며 “응원해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하며 기쁜 …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가 연탄 후원까지 영향을 미칠 줄은 몰랐습니다.”20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밥상공동체·연탄은행’ 사무실에서 만난 허기복 목사(68)는 “23년 동안 연탄은행을 운영하면서 지금처럼 어려운 적은 처음”이라고 한탄했다. 1998년 외환위기 때부터 연탄 나누기 …

설 연휴를 앞두고 떡을 먹다가 사망하는 사고가 잇따르면서, 위급한 상황 속 신고 요령과 응급처치법 숙지의 필요성이 강조됐다.경찰과 소방 당국은 19일 강원도 춘천 한 노인정에서 90대 A 씨가 인절미를 먹다가 실신하면서 심정지 상태에 빠졌다고 밝혔다. A 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결국…

남매 듀오 ‘악뮤(AKMU)’ 멤버 이찬혁(29)이 1세 연상 배우 하지수(30)와 열애설에 휩싸였다. 이찬혁이 하지수와 1년 넘게 열애 중이라는 보도가 23일 나왔다. 하지수는 이찬혁이 2023년 발매힌 프로젝트 앨범 ‘우산’ 더블 타이틀곡 ‘춤’ 뮤직비디오 여자주인공이다. 그녀는 …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의 탄핵소추안이 기각되면서 이 위원장은 즉각 업무에 복귀하게 됐다. 국회에서 탄핵이 가결된 지 174일 만에 방통위는 ‘2인 체제’로 돌아왔다. 그간 김태규 방통위원장 직무대행 1인 체제로 사실상 주요 안건 의결을 하지 못한 채 ‘식물 방통위’로 운영되던 방통위도 …

국가유산청은 ‘한글서예’를 국가무형유산 신규 종목으로 지정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지정되는 ‘한글서예’는 우리 고유의 문자인 한글을 먹과 붓을 사용해 글로 쓰는 행위와 그에 담긴 전통지식을 포괄한다.‘한글서예’는 훈민정음이 창제되고 반포된 15세기부터 현대까지 종이에 국한하지 않…

배우 고현정이 근황을 밝혔다.고현정은 지난 22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고현정은 “늙는 중”이라고 적고 셀카를 공개했다. 화장기 없는 얼굴에도 잡티 하나 없는 맑은 피부로 이목을 끌었다.고현정은 “망설이다 사라질뻔한 사진들”이라고 적고 촬영장에서…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 2집 ‘뮤즈’ 타이틀곡 ‘후(WHO)’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붙박이가 됐다. 22일(현지시간)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후’는 25일 자 ‘핫100’에서 41위를 차지했다. 지난 주 39위에서 2계단 떨어졌으나 …

“사나이∼홍덕수!” 조선 최고이자 최대 여각(旅閣) ‘용천루’. 수습 사환 ‘홍덕수’(김지은)는 말끝마다 자신을 “사나이”라 부른다. 실은 자신이 여성이란 정체를 숨기고 있다는 걸 들키지 않기 위해서다. 덕수는 의심을 피하고자 ‘아재’처럼 행동한다. 국밥을 먹을 때면 그릇 밑바닥까지 …

16일(현지 시간) 타계한 데이비드 린치의 영화 속 세상을 살아 보는 느낌이라는 연극 ‘슬립 노 모어’, 인간 본성과 정체성을 심오하게 탐구한 걸작이란 평을 받은 ‘지킬 앤 하이드’, 2023년 미국 토니상 여우주연상을 받은 여성 1인극 ‘프리마 파시(Prima Facie)’. 해외에…
조선시대에 나라에서 운영했던 ‘말 목장’의 흔적이 처음 확인됐다. 국립서울문화유산연구소는 “서울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성벽 조사 결과 ‘살곶이 목장성’의 흔적을 찾았다”고 22일 밝혔다. 살곶이 목장성은 조선 왕실의 말과 수레 등을 관리하던 관청인 ‘사복시(司僕寺)’가 말을 기르…

‘89세 지휘자와 19세 첼리스트의 협연.’ KBS교향악단이 24일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엘리아후 인발 지휘, 첼리스트 한재민 협연으로 올해 정기연주회의 막을 연다.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두 세대를 넘는 70세이다. 이스라엘 출신인 인발은 2005년 베를린 심포니 오케스트라…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의 글로벌 가입자 수가 사상 처음으로 3억 명을 넘어섰다. 넷플릭스의 자체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의 세계적인 흥행이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넷플릭스는 21일 공개한 ‘2024년 4분기 실적 보고…

“노오란 샤쓰 입은 말 없는 그 사람이/어쩐지 나는 좋아 어쩐지 맘에 들어”로 시작하는 노래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1961년)의 가수 한명숙 씨(사진)가 22일 별세했다. 향년 90세. 1935년 평안남도 진남포에서 태어난 고인은 월남 후 태양악극단을 거쳐 미8군쇼 무대에 오르며 …
![[오늘의 운세/01월 23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22/130917818.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