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 만에 풍성해졌다”…탈모 극복한 여성, 세 가지 비법은?
심한 탈모를 겪었다가 6주 만에 풍성한 머리카락을 되찾은 여성이 자신의 모발 관리 비결 세 가지를 공유했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더선에 따르면 파빈 사호타는 지난 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탈모를 개선한 세 가지 비결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 2024-03-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심한 탈모를 겪었다가 6주 만에 풍성한 머리카락을 되찾은 여성이 자신의 모발 관리 비결 세 가지를 공유했다.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지 더선에 따르면 파빈 사호타는 지난 6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탈모를 개선한 세 가지 비결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개발과 미국 시장 진출을 주도한 ‘나보타맨’ 박성수 부사장이 대웅제약 새 대표에 올랐다. 대웅제약은 28일 열린 이사회에서 박성수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성수 신임 대표는 이창재 대표와 각자대표 체제로 대웅제약을 이끈다. 대웅제약…
주름을 펴려고 맞는 보톡스(보툴리눔 톡신) 주사를 반복적으로 맞으면 뇌 신경세포가 손상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9일 학술지 어드밴스드 사이언스(Advanced Science)에는성균관대학교 양자생명물리과학원 조한상 교수 연구팀과 매사추세츠주립대 발람싱 교수, 노스캐롤라이…
정부가 고난이도 수술 시 체중 1500g 미만 신생아와 1세 미만 소아에 대해서만 별도로 높게 적용하던 연령 가산을 6세 미만 소아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가산 수준도 최대 300%에서 1000%로 대폭 인상할 예정이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29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
최근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이하 퍼프린젠스)균에 의한 식중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의를 당부했다. 29일 식약처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9~2023년·2023년 잠정) 발생한 퍼프린젠스 식중독은 총 60건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는 21건으로 전…
최근 제육볶음, 불고기, 닭볶음탕 등 육류 조리식품에 의한 식중독이 계속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퍼프린젠스)’균에 의한 식중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발생한 퍼프린젠스 식중…
최근 건강검진에서 비만 판정을 받은 직장인 A씨. 그는 급격히 늘어날 체중을 줄이기 위해 무릎 통증을 참아가면서 운동을 했다. 지난 주 통증을 못이며 찾아간 병원에서 A씨는 무릎연골연화증 진단을 받았다. 29일 의료계에 따르면 관절 연골은 뼈의 충격을 흡수하는 완충 작용을 하고, …
산모의 체내에 쌓인 초미세플라스틱이 모유를 통해 자녀로 옮겨가 자녀의 비만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소아 비만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접근 방안을 제시하는 결과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이다용 희귀난치질환연구센터 선임연구원 연구팀이 모유를 통해 초미세플라스틱…
과학자들이 나이 든 쥐의 면역체계를 젊은 시절에 가까운 상태로 되돌리는 데 성공했다. 어떠한 혈액의 구성 성분으로도 변할 수 있는 조혈줄기세포를 통해 혈액세포의 균형을 재구성한 것이다. 혈액세포의 구성을 변화시키자 노화로 인한 면역 저하가 개선됐다. 이 같은 면역체계 회복 전략은 쥐 …
우리나라 중학생, 고등학생들의 건강 실태를 조사한 결과 과일 섭취율이 7년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을 거르는 비율은 5명 중 2명꼴로 조사 이래 최대치였다. 성장기 청소년들의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8일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은 지난해 실시한 학생…
초경이 빠르고 30세 넘어 첫 출산을 하거나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의 유방에서 단단하고 잘 움직이지 않는 멍울이 만져진다면? 그 즉시 유방 전문의를 찾아가 진단을 받는 게 좋다. 유방에 생긴 종양이 악성(암)일 가능성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2020년 세계 암 통계에 따르면 유방암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