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리스, 親트럼프 폭스뉴스 인터뷰…“나는 바이든의 연장선 아냐”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17일 친(親)트럼프 성향인 폭스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내 대통령 임기는 조 바이든 대통령의 연장선이 아닐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핵심 경합주를 중심으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에게 지지율이 밀리며어려움을 겪고 …
- 2024-10-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이 17일 친(親)트럼프 성향인 폭스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내 대통령 임기는 조 바이든 대통령의 연장선이 아닐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핵심 경합주를 중심으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에게 지지율이 밀리며어려움을 겪고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 측이 다음달 5일 대선 승리를 염두에 두고 이미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배제할 ‘블랙리스트’를 만드는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16일(현지 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캠프 인수위원회가 제2기 행…


18세기 생활 양식을 고수하고 사회와 단절된 채 살아가는 미국의 원리주의 개신교 교파 ‘아미시(Amish)’가 미 대선을 3주가량 앞두고 주목받고 있다. 그간 신앙 생활을 중시하며 현실 정치 참여를 지양했던 아미시 공동체에서 최근 변화된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대…

도널드 트럼프 미 공화당 대선 후보 인수위원회가 백악관 재입성에 대비해 이른바 ‘블랙리스트’ 작성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16일(현지시각) 폴리티코는 전직 트럼프 행정부 관료 소식통을 인용해 트럼프 후보의 인수위가 제2기 행정부에서 배제할 인사들의 명단을 작성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소…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 장관과 요아브 갈란트 이스라엘 국방 장관이 통화해 레바논 정세와 가자지구 인도적 지원 확대 등을 논의했다.미 국방부는 16일(현지시각) 오스틴 장관이 갈란트 장관과 통화해 레바논에서 이스라엘의 작전과 광범위한 역내 안보 문제를 논의했다고 발표했다.국방부에 따르…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7개 경합주에서 오차범위 내 뒤지고 있다는 여론조사가 나온 가운데, 최대 경합주인 펜실베이니아 민주당 내부에서 선거 캠프에 대한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16일(현지시각) 폴리티코는 펜실베이니아 민주당 당직자, 지도부 및 지지자 등 20명을 대상으로…

카멀라 해리스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는 미국 민주주의에 위협이라며 공세에 나서고 있다.해리스 후보는 그간 자신이 새로운 후보인 점을 내세우면 ‘자유’를 강조해 왔는데, 3주 남은 대선이 초박빙으로 흘러가자 적극적인 네거티브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16…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러닝메이트 JD 밴스 상원의원은 2020년 대선에서 패배한 것을 인정하느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얼버무리면서 답변을 회피해왔다. 그러나 밴스가 16일(현지시각) 드디어 “인정하지 않는다”고 답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밴스는 펜실베이니아 …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16일(현지시간) 펜실베이니아주 워싱턴 크로싱에서 선거 유세를 하면서 약 100명의 공화당 전직 관리와 고위직 출신들에게 둘러 싸인 채 연단에 서서 “나라를 먼저 생각하라”며 도널드 트럼프를 버릴 것을 촉구했다. 민주당 대선 후보인 해리스는 다음 달의 대선거에…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미국의 대통령은 자신에 대한 비판을 수용할 줄 알아야 한다”며 대선일 소요 사태 발생 시 군을 동원해야 한다는 경쟁 후보인 공화당 소속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발언을 전면 비판했다.해리스 후보는 16일(현지시각) 보수 성향 폭스뉴스와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오는 17~18일 독일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백악관이 16일(현지시각) 밝혔다.커린 잔피에어 백악관 대변인은 성명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독일 지도자들을 만나 동맹으로서, 우방으로서 공유하는 양국간 긴말한 유대를 강화하고, 러시아 침략에 대한 우크라이나 방어와 중…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의 비밀문서 유출 혐의를 기소한 잭 스미스 특별 검사 휘하의 베테랑 검사 2명이 최근 미 법무부 다른 부서로 옮겼으며 이는 관련 트럼프 재판이 몇 개월 이상 몇 년 이내에 열리지 않을 것임을 의미한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한국을 겨냥해 ‘머니 머신(money machine·현금지급기)’이란 표현까지 쓰며 안보 무임승차론을 다시 제기했다. 다음 달 5일 대선에서 승리하면 이달 초 한미가 합의한 제12차 방위비분담금특별협정(SMA) …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스라엘 건국’을 두고 날카롭게 대립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1948년 이스라엘 건국 당시 “유엔이 ‘팔레스타인을 유대인 국가와 아랍 국가로 분할한다’고 결의한 결과 건국됐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건국에 …

올해 78세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주민들과 소통하는 타운홀 미팅 도중에 약 40분간 춤만 추다 행사를 끝내 그의 정신 건강에 대한 논란에 다시 불을 붙였다. 트럼프 후보는 14일 올해 대선 최대 경합주인 펜실베이니아주의 필라델피아 근교 오크스에서 경제…

판다 커플 바오리와 칭바오가 중국의 판다 마을인 판다보호연구센터 두장옌 기지를 떠나 15일 미국 워싱턴 인근 덜레스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바오리와 칭바오는 올해 두 번째로 중국이 미국으로 보낸 판다로 미국 워싱턴 국립동물원에서 지낼 예정이다.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자사 콘텐츠를 허가 없이 사용한 인공지능(AI) 검색 스타트업 퍼플렉시티에 ‘콘텐츠 접근 및 사용을 중단하라’는 통지서를 최근 보낸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 NYT는 챗GPT 제작사인 오픈AI를 상대로도 뉴스 콘텐츠 사용과 관련된 소송을 진행하고 있어 AI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