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해리스 갑자기 흑인 됐다” 혈통 공격…당내서도 우려
“해리스는 항상 인도계였으나 갑자기 흑인이 됐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사실상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확정된 대선 경쟁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혈통을 공격하며 ‘네거티브 공세’를 이어갔다. 자메이카계 흑인 아버지와 인도계 어머니를 둔 해리스 부통령이 흑인 표심을 공략…
- 2024-08-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해리스는 항상 인도계였으나 갑자기 흑인이 됐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사실상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확정된 대선 경쟁자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혈통을 공격하며 ‘네거티브 공세’를 이어갔다. 자메이카계 흑인 아버지와 인도계 어머니를 둔 해리스 부통령이 흑인 표심을 공략…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골칫거리가 된 부통령 후보(러닝메이트) J.D. 밴스 상원의원을 두둔했다. 밴스 상원의원은 젊음, 신선함에 경합 주 표심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점으로 발탁됐으나 과거 여성·민주당 인사들을 상대로 했던 강경 발언 등이 구설에…
대만해협을 둘러싼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캐나다 군함이 대만해협을 통과했다. 31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캐나다 국방부는 호위함이 최근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포용적인 인도·태평양에 대한 캐나다의 약속을 재확인하는 차원에서” 일상적으로 대만해협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지난 13일 발생한 총격 사건 이후 처음으로 펜실베이니아에서 31일(현지시각) 유세를 펼쳤다. 31일 NBC뉴스에 따르면 이날 펜실베이니아주 주도 해리스버그 유세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집권하면 제3차 세계 대전을 막을 수 있다고 주장하고, 경…
![‘흙수저’에서 美 부통령 후보로…미국판 ‘개천표 용’ 자서전 ‘힐빌리의 노래’ [손효림의 베스트셀러 레시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8/01/126256679.1.jpg)
[손효림의 베스트셀러 레시피]많은 사람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창작자들은 자신이 만든 콘텐츠가 베스트셀러가 되길 꿈꾸지만, 실제로 실현될 가능성은 극히 낮다. 이 희귀한 확률을 뚫고 베스트셀러가 된 콘텐츠가 탄생한 과정을 들여다본다. 창작자의 노하우를 비롯해 이 시대 사…

주한미군사령관 수장이 미국 일각에서 제기되는 주한미군 감축 또는 재배치 주장과 관련해 “한국을 위협하는 것은 북한만이 아니다”는 답변을 내놨다. 한국이 북한 외에도 중국 등의 위협에 노출될 수 있는 만큼 주한미군 방어태세는 그대로 유지돼야 한다는 견해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폴…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31일(현지시각) 11월 미국 대선 본선 상대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에 대해 인종주의 발언을 해 도마 위에 올랐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전미흑인론인협회(NABJ) 초청 토론회에서 해리스 부통령이 “갑자기 흑인 여성이 됐다”며 “그…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31일(현지시각) 8회 연속 기준금리를 동결했으나,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금리 인하 시점이 가까워지고 있다며 9월 금리인하 가능성을 언급했다 파월 의장은 이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9월 회의를 포함해 향후…

미국 연방준비제도위원회가 8회 연속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31일(현지시각) 미국 CNBC 등에 따르면 연준은 이날 기준금리를 5.25~5.50%로 유지했다. 연준은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에 가까워지고 있는 만큼 향후 금리 인하 여지가 있다면서도, 금리 인하가 임박했다는 명백한 징후는 …
미국 정부가 이르면 이달 중 다른 나라에 대해서도 대(對)중국 반도체 장비 수출 규제를 확대 강화하는 조치를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한국, 일본, 네덜란드 등 동맹국들은 예외로 분류돼 해당 조치의 적용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통신은 31일(현지 시간) 익명의 …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11월 5일 대선 판세를 좌우하는 핵심 경합주 7곳(미시간, 애리조나, 위스콘신, 네바다, 펜실베이니아, 조지아, 노스캐롤라이나) 중 4곳(미시간, 애리조나, 위스콘신, 네바다)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를 근소하…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정치 최고지도자 이스마일 하니야가 31일 암살되면서, 가자전쟁 휴전 협상에 깊숙이 개입해 온 미국에서도 긴장감이 커지고 있다. 3개월가량 남은 미국 대선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번 사건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미국을…

지난달 30일 산불로 화염이 자욱한 미국 캘리포니아주 뷰트메도스 일대에서 소방 헬리콥터가 물을 뿌리며 진화하고 있다. 이날까지 로스앤젤레스 전체 면적보다 넓은 1588km² 가 불에 탔다고 캘리포니아주 소방청이 밝혔다. 서울 면적의 2.5배가 넘는 규모다. 고온건조한 날씨 때문에 화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