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2분기 경제성장률 2.8% ‘깜짝 성장’
올 2분기(4~6월) 미국 경제 성장률이 예상을 크게 뛰어넘어 3%에 육박하는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상무부는 25일(현지시간) 올 2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속보치가 2.8%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미국 GDP 성장률은 속보치, 수정치, 확정치 등을 세 번에 걸쳐 공…
- 2024-07-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 2분기(4~6월) 미국 경제 성장률이 예상을 크게 뛰어넘어 3%에 육박하는 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상무부는 25일(현지시간) 올 2분기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속보치가 2.8%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미국 GDP 성장률은 속보치, 수정치, 확정치 등을 세 번에 걸쳐 공…

“해리스는 초급진 좌파 미치광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트럼프같은 극단주의자가 미국을 퇴보시킨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와 사실상 민주당의 대선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24일 이번 대선의 주요 경합주로 꼽히는 노…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장애인 자식을 둔 조카를 앞에 두고 “장애인은 죽는게 나을지도 모른다”고 발언한 적이 있다는 폭로가 나왔다.24일(현지 시간) 미 뉴욕타임스(NYT)와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트럼프 후보의 조카 프레드 C. 트럼프 3세는 다음주 출간 예정인 자…

“골프 역사상 최고의 플레이 중 하나가 될 것이다” 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78) 전 대통령이 PGA 골프 스타인 ‘장타 괴물’ 브라이슨 디섐보(31)와 동반 라운딩하는 영상이 공개됐다. 23일 구독자 106만명을 가진 디섐보의 유튜브 채널에 ‘트럼프 대통령과 50…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자리를 굳힌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우파 정책 제안집 ‘프로젝트 2025’를 정조준하고 나섰다. 해리스 부통령은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州) 밀워키에서 진행한 유세에서 보수 싱크탱크의 정책 제안집 ‘프로젝트 2025’를 겨냥하며 “트럼프는 미국…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 시간) “대통령직보다 중요한 것은 미국”이라며 “저는 새로운 세대에게 횃불을 넘겨주는 것이 최선이라고 결정했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8시 백악관에서 가진 대국민 연설에서 “그것이 우리 국민을 통합시키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이같…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재선 포기를 ‘국가와 민주주의를 위한 선택’으로 규정했다.바이든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각) 백악관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 대국민 연설에서 “미국은 현재 변곡점에 있다. 우리의 지금 선택이 향후 수십 년의 우리 국가 명운과 세계를 규정할 것”이라며 이같…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사퇴 후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실시 되고 있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급진 좌파 미치광이”라고 부르며 공세에 나섰다. AFP 통신과 CBS 뉴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노스캐롤라이나주(州) 샬럿…
전 세계적인 정보기술(IT) 기기 먹통 사태를 일으킨 미국 사이버 보안업체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내부 품질 관리에 실패했다고 인정하며 재발 방지 대책을 발표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24일(현지시간) 성명에서 “콘텐츠 유효성 검사기의 버그로 인해 두 ‘템플릿 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암살하려던 총격범은 범행 전 자신의 노트북으로 존 F. 케네디 총격 사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검색하고, 트럼프가 연단에 오르기 불과 2시간 전에 유세장 근처 지역에서 드론을 날렸다고 CNN 등이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크리스토퍼 레이 미 연방수사국…

미국 대선을 3개월여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로 기울던 선거 판세가 다시 출렁이고 있다. 민주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중심으로 민주당 지지층이 결집하고 있기 때문이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를 둘러싸고 혼란을 겪던 민주당을 빠르게…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캠프가 민주당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선거자금을 불법적으로 넘겨받았다며 연방선거관리위원회(FEC)에 제소했다. 또 앤디 오글스 하원의원(테네시) 등 일부 공화당 강경파 의원들은 해리스 부통령이 바이든 …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사실상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명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러닝메이트인 부통령 후보가 누가 될지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캘리포니아주에서 민주당 상원의원과 주 검찰총장 등을 지낸 인도계 흑인 여성이란 해리스 부통령의 정체성을 보완하기 위해 경합주(스윙 스테이…

23일 미국 워싱턴 의회에서 미국의 이스라엘 무기 지원을 반대하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 빠른 휴전을 촉구하는 반전 시위대가 ‘이스라엘에 무기 지원을 멈추라’는 글귀가 새겨진 붉은 옷을 입고 시위를 벌이고 있다. 미국을 방문 중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24…

“내가 깨지 못한 ‘유리 천장’(여성 대통령)을 해리스 부통령이 깰 것이다.” 2016년 미국 최초의 여성 대선 후보가 되었지만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에게 고배를 마셨던 힐러리 클린턴 전 미 국무장관(사진)이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사실상 확정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지지하는…

최근 미국에서 ‘끓는 물이 담긴 냄비’를 들고 있었다는 이유로 백인 경찰의 총에 맞아 숨진 흑인 여성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지며 논란이 일고 있다. 조 바이든 대통령과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각각 성명을 내고 ‘흑인 생명의 소중함(Black Lives Matter)’을 강조하며 연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