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경제학자들 “트럼프 재집권시 바이든 때보다 인플레 더 심할 것”
대다수 경제학자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 재집권 시 인플레이션과 재정적자가 바이든 대통령 임기 때보다 악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국 우선주의’에서 나온 보편적 관세와 노골적인 반(反)이민 기조 등이 전 세계적인 무역·노동력 흐름을…
- 2024-07-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다수 경제학자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 재집권 시 인플레이션과 재정적자가 바이든 대통령 임기 때보다 악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국 우선주의’에서 나온 보편적 관세와 노골적인 반(反)이민 기조 등이 전 세계적인 무역·노동력 흐름을…

미국의 진보 언론 뉴욕타임스(NYT) 편집위원회가 11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 후보로서 걸맞지 않다는 내용의 길고 신랄한 사설을 내놓았다. 사설은 5가지의 필수 자질을 상세히 점검하면서 트럼프가 지도자감이 아니라는 근거로 삼았는데, 각각 자질당 설명이 길어 총 사설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불렀다. 대선 후보사퇴 요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한 기자회견에서 실수를 반복한 …

중국 군함들이 미국 알래스카 인근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미국 해안경비대는 전날(10일) 성명을 통해 중국 선박 4척이 미국 EEZ에서 항행한 사실을 확인했다. 당시 해안경비대는 알래스카주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고령 리스크 정면 돌파에도 민주당에서 사퇴 촉구 요구가 계속 제기되는 가운데, 그 배후에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1일(현지시각) 미국 폴리티코는 할리우드 거물급 배우이자 민주당 ‘큰손’ 기부자인 조지 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 시간)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맞서 싸우고 있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소개하는 실수를 했다. 이어진 기자회견에서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잘못 언급하기도 했다. 잇단 말실수에도 불구하고 바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자신을 향해 ‘인지능력 검사’를 받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당 안팎으로 나오는 것과 관련 “나는 그에 대해 반대하지 않으며, 의사가 신경학적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한다면 검사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CNN 방송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대체자로 거론되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대통령 자격이 있다면서도 후보에서 사퇴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단독 기자회견에서 ‘해리스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상대로 더 승산이…

미국 6월 소비자물가(CPI)가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는 등 인플레이션 둔화세가 지속되면서 증권가는 연방준비제도(연준·Fde)의 9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높였다고 평가했다.박상현 하이투자증권은 12일 “6월 미국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하는 하향 안정세를 보이면서 미 연준…

“신사숙녀 여러분, 푸틴 대통령입니다.”대선 TV토론 이후 인지력 저하 논란에 시달리고 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각)에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으로 칭해 구설에 올랐다. CNN과 더힐 등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워…

자국 수도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를 마무리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올해 대선 완주 의사를 거듭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나토 정상회의 폐막 이후 진행한 단독 기자회견에서 “나는 대선을 뛸 최적의 사람”이라며 “나는 그(트럼프)를 한 번 이겼…

인지력 저하 우려로 당내 대선후보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으로 혼동하는 말실수를 저질렀다. 바이든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각) 워싱턴DC에서 가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계기 단독 기자회견에서 ‘해리스 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배우 조지 클루니 등 자신에 대한 ‘우군’의 지지가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월 대선 도전을 이어가겠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나는 트럼프를 이길 수 있는 가장 자격을 갖춘 사람”이라며 ‘후보 사퇴론’을 일축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미…

미국 여행 기념품으로 유명한 트레이더 조 시즈닝을 구매해 한국에 가져왔다가 봉변을 당했다는 사례가 알려져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미국의 대형마트인 ‘트레이더 조’에서 판매하는 ‘에브리띵 벗 더 베이글 세서미’를 선물용으로 한국에 가져왔다가 세관에서 몰수당하는 사례가 자주 있는…
키어 스타머 영국 신임 총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직접 만나본 결과 그가 건재하다고 강조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을 방문한 스타머 총리는 바이든 대통령과의 만남 후 11일(현지시간) 방영된 BBC 방송 인터뷰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아주 건재하다…

“우리가 필요한 건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북한의 흔적들이 있는지다.” 윤석열 대통령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에 동행한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10일(현지 시간) 워싱턴에서 “나토는 한국이 갖고 있는 북한과 관련된 역내 안보 정보들을 궁금해하고 있다”며 “이런 …

윤석열 대통령이 10일(현지 시간) 독일, 네덜란드 등과 연쇄 정상회담을 갖고 안보 대응책, 원전 건설 수주, 반도체·핵심 광물 협력 등을 논의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방문한 미국 워싱턴에서 윤 대통령은 이날 첫 회담 주자인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정상…
미국이 러시아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2026년부터 독일에 극초음속 미사일 등 장거리미사일을 배치하기로 했다. 북한과 중국의 지원을 받은 러시아가 유럽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을 겨냥한 핵무기와 미사일 공격 위협을 높이자 냉전이 종식되며 유럽에서 철수했던 장거리미사일 …
미국 하원이 중국산 흑연을 사용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에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는 법안을 9일(현지 시간) 통과시켰다. 중국을 겨냥한 조치이나 법안이 최종 통과될 시 한국 기업에도 상당한 타격이 예상된다. 중국산 흑연에 대한 한국 배터리 제조사의 수…

“내가 3주 전 모금 행사에서 봤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10년의 바이든도, 2020년의 바이든도 아니었다. 우리 모두가 토론회에서 목격한 바로 그 사람이었다.” 미국 민주당 지지자인 영화배우 조지 클루니가 10일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후보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클루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