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한국측에 “강경한 협상가들”…훈장받고 “당장 착용하고 싶다”
“너무나 아름다운 선물이다. 지금 당장 착용하고 싶을 정도다. 미국과 한국 간 동맹관계는 특별하고, 앞으로도 더욱 공고해질 것이다. 소중히 간직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대한민국 국민들이 대통령님께 각별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드린다. 한국과 미국 간의 새로운 시대를 열…
- 2025-10-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너무나 아름다운 선물이다. 지금 당장 착용하고 싶을 정도다. 미국과 한국 간 동맹관계는 특별하고, 앞으로도 더욱 공고해질 것이다. 소중히 간직하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대한민국 국민들이 대통령님께 각별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드린다. 한국과 미국 간의 새로운 시대를 열…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인질 시신 인도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며 28일가자지구를 공습해 최소 100명이 숨졌다고 알자지라방송과 APF통신 등이 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로 1차 휴전이 발효된 10일 이후 최대 규모의 군사 작전이 전개된 것이다. 하마스 …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31일 한국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가진다. 두 사람이 회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9일 일본 교도통신은 복수의 정부 관계자들의 발언을 인용해 “중일 정부는 한국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 …

중국 외교부가 30일 대한민국 부산에서 미·중 정상회담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29일(현지시간) “중미 양측의 합의에 따라 시진핑 국가주석은 30일 부산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회담을 갖는다”고 대변인이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과 시…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이 지난달 10일 피살된 청년 보수 활동가 찰리 커크 ‘터닝포인트USA’ 대표를 언급하며 “커크가 한국 교회에서 일어나는 몇 가지 일들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었다”고 밝혔다. 커크는 사망 닷새 전인 같은 달 5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행사로 기독교 세…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 일본 총리가 28일 도널트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첫 정상회담에서 선방했다는 평가가 일본에서 나오고 있다. 취임 1주일 만에 가진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새 황금시대를 열자”고 합의하고 정상 간 친밀한 관계를 보여주는 성과를 거뒀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지인 경주에 숙박 시설이 부족하다는고 미국 뉴욕타임스(NYT) 보도가 나오자 외교부가 “숙박시설 부족 현상은 없다“고 반박했다.NYT는 28일(현지시간) “한국의 개최 불안: 유서 깊지만 호텔이 부족한 도시”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24만…

미국 미시시피주의 한 고속도로에서 실험실 동물 이송 트럭이 전복되면서,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이 있는 원숭이가 무더기로 탈출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29일 AP통신과 CNN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현지시간) 미시시피주 잭슨 주도에서 160km떨어진 59번 주간고속도로에서 붉은털 원숭이…

태국 레스토랑에서 판매된 초밥이 어둠 속에서 푸른빛을 내 논란이 일고 있다. 전문가들은 “박테리아가 일으키는 자연 발광 현상으로, 세균 오염의 신호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미국 백악관은 29일(현지시간) 공식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5 APEC CEO 서밋’ 특별연설에서 한국에 대해 언급한 찬사 발언을 하이라이트해 게재했다.이날 백악관은 엑스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에서 열리는 2025 APEC CEO…

5등급 허리케인 ‘멜리사’가 자메이카를 강타해 남서부가 침수되고 54만 가구가 정전됐다. 중심기압 892hPa로 ‘1935년 노동절 허리케인’과 동일한 기록을 세웠으며, 현재 쿠바로 북상 중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한국-미국 정상회담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를 우리가 공급받도록 결단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 한반도 동해와 서해의 해역 방어 활동을 하면 미군의 부담도 줄 것”이라고 부연했다.이날 이 대통령은 국립경주박물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캡틴 아메리카’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에반스가 최근 딸을 얻으며 부모가 됐다.● 크리스 에반스, 아빠 됐다…“아기와 첫 시간 보내는 중”28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피플은 “크리스 에반스(44)와 그의 아내 알바 바프티스타(…

올해 20주년을 맞은 프랑스 파리 한국영화제가 개막작으로 ‘좀비딸’을 상영하며 28일(현지 시간) 개막했다. 개·폐막식 티켓이 판매 시작 15분 만에 매진되는 등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파리한국영화제 집행위원회는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퓌블리시스 시네마에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한미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에 도착했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은 올해 8월 미 워싱턴에서 열린 첫 정상회담 이후 약 두 달 만이다.이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CEO 서밋 기조연설을 마친 트럼프 대통령은 오후 2시 12분경 전…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쓰촨(四川)성 주자이거우(구채구) 풍경구가 지난 24일 기준 누적 방문객 수 602만8000명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24.13% 증가했으며 대외 개방 이후 40여 년 만의 최고치다.CMG에 따르면 올해 중국 내 관광객이 전체의 93.…

다이빙 주한 중국대사는 시진핑 국가주석의 11년 만의 방한을 앞둔 29일 “한중은 옮길 수 없는 가까운 이웃”이라며 “최근 몇 년간 국제 정세가 혼란스럽게 얽히면서 한중 관계는 전진하지 않으면 후퇴하는 중요한 시기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다이 대사는 이날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기고…

중국 관영매체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11년만의 방한을 앞두고 “한중은 옮길 수 없는 가까운 이웃”이라며 분위기 띄우기에 나섰다. 다이빙 주한 중국대사는 29일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기고한 글에서 “시진핑 주석은 이재명 한국 대통령의 초청으로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한국 경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오전 11시 32분경 부산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국빈 방한했다. 그는 곧장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개최지인 경주로 향했다. 경주에서 그는 이재명 대통령과 두 번째 한미 정상회담을 갖는다. 올해 8월 미 워싱턴에서 열린 첫 정상회담 이후 약 두…

미중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펜타닐 대중 관세를 내릴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중국은 중단했던 미국산 대두 수입을 재개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 차 일본에서 이륙한 전용기에서 기자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