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다혜 씨 경찰 수사… ‘자선행사 후 기부금 미전달’ 의혹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자선 행사에서 모은 기부금을 제대로 전달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이 같은 의혹으로 문 씨를 사기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6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문 씨는 2022년 12월 자신이 운영하…
- 2025-05-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전 대통령의 딸 다혜 씨가 자선 행사에서 모은 기부금을 제대로 전달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서울 서대문경찰서는 이 같은 의혹으로 문 씨를 사기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6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문 씨는 2022년 12월 자신이 운영하…

대구의 한 식당으로 승용차가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해 2명이 다쳤다.6일 대구소방안전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19분께 달서구 도원동의 한 식당에 승용차가 돌진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차량 돌진 사고로 손님 등 2명이 다쳐 병원으로 이송됐다.소방당국은 차량 4대, 인력 16명을 투입…

서울의 한 사립대에 다니는 중국인 유학생 황모 씨는 다른 중국인 유학생을 통해 “한국에서 개설한 통장만 빌려주면 수십만 원을 주겠다”는 제안을 받고 솔깃했다. 주변에 물어보니 자신과 같은 중국인 유학생들 몇몇이 ‘용돈 벌이’ 차원에서 응했다는 말도 들었다. 황 씨는 통장을 빌려줬다. …

자신이 다니는 대학교 캠퍼스 곳곳을 돌아다니며 불을 지르고 고국으로 도주하려 했던 중국인 유학생이 1심에서 징역 1년 6개월 실형을 선고받았다.6일 울산지법 형사1단독(어재원 부장판사)은 자기 소유 일반 물건 방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20대 중국인 남성 A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을…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7일 준법투쟁(안전운행) 재개를 예고했다. 이에 서울시는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특별 교통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서울시는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혼잡 완화 및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하철의 출근 주요 혼잡시간을 오전 7~10시로 …

6일 오후 3시38분께 전북 정읍시 옹동면의 한 농경지에서 밭일 중 남편이 운행 중이던 트랙터에 부인이 치였다.이 사고로 부인 A(60대)씨가 숨졌다.경찰과 소방은 A씨 남편이 트랙터로 로터리를 작업하던 중 아내를 발견하지 못하고 이 같은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연휴 마지막 날인 6일 화요일은 서울 방향 고속도로가 다소 혼잡한 가운데, 차량 정체가 오후 11시께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516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36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

외교부가 과거 성범죄 전과를 이유로 공무원 합격을 취소한 처분은 타당하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7부(부장판사 이주영)는 A 씨가 외교부를 상대로 제기한 자격상실 및 미임용 처분 취소 소송 1심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외교부 9급 일반행정직 채용에…
대통령 선거가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오자 서울시가 선거철 급증하는 현수막을 전량 재활용하기로 했다.시는 전국 최초로 성동구 용답동 중랑물재생센터 안에 약 220㎡ 규모의 폐현수막 전용 집하장을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집하장에는 자치구에서 수거한 폐현수막이 집결·선별된다. 그간 폐현수…
서울에 사는 곽성호 씨(43)는 가족과 함께 3, 4일 경기 양평과 가평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지인한테 소개받은 ‘경기 관광 통합이용권’(경기투어패스)를 이용해 양평 양떼목장과 가평 쁘띠프랑스 등 7곳을 알차게 즐겼다. 곽 씨는 “아침부터 ‘추억의 청춘뮤지엄’을 시작으로 근처에 있는 …

치매 노인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예금 등 자산이 총 154조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총생산(GDP) 6.4%가 이른바 ‘치매 머니’라는 의미다. 치매 환자는 스스로 자산 관리가 어렵다. 그러다 보니 가족이나 제3자가 치매 환자 자산을 마음대로 써버릴 위험이 있다. 반대로…
인천시가 예비부부 40쌍을 대상으로 결혼식장을 무료로 대여해주고 100만 원을 지원한다.시는 이같은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아이(i) 플러스 맺어드림’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무료 대관 식장은 남동구 구월동 시청 강당과 구청 강당을 비롯해 젊은층이 선호하는 하버파크 호텔,…
앞으로 서울 지하철 객실과 승강장에 있는 열차정보 안내화면에 도착역과 행선지 정보가 더 자주 나온다. 정보 표출 시간이 짧아 내릴 곳을 알 수 없거나 열차를 잘못 타는 경우가 많다는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서다.서울교통공사는 올해 지하철 2∼4호선 신형 전동차 634칸을 대상으로 약 2억…

거리와 식당 등에서 시민들에 흉기를 휘두른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특수상해 및 특수폭행 혐의로 A 씨(20대·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0분경 관악구 봉천동의 버스정류장과 식당 등에서 시민들에 가위와 …

따뜻한 봄바람이 불면 눈이 간질간질하고 이물감에 시달리는 사람이 늘어난다.단순한 꽃가루 알레르기일 수도 있지만, 눈물 보호막을 만드는 ‘마이봄샘’에 문제가 생긴 것일 수도 있다.눈물은 단순한 물이 아니다. 눈을 보호하고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일차 보호막이자, 눈에 들어오는 빛을 깨끗하…
![[알립니다]‘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 9일 개막](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6/131549502.1.jpg)
‘2025 경기 어린이박람회’가 9~11일 수원컨벤션센터 전시홀 A에서 열립니다. 지난해 서울·부산에 이어 경기도에선 올해 처음 열리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전문박람회입니다. ‘어린이가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주제로 경기도와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산림청 등 중앙부처 및 공공…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교육부 장관이 7일까지 복귀하지 않는 의대생은 학칙대로 유급 또는 제적 처리하며 철회는 없다고 경고했지만, 의대생 대부분은 복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각 의대에 따르면 제적 유급 시한 전날인 6일 의대생 복귀 움직임은 감지되지 않고 있다. 교육부와 각 의…

대낮 서울 관악구에서 시민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관악경찰서는 20대 남성 A씨를 특수폭행 혐의로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10시20분께 관악구 봉천동의 버스정류장과 식당 등에서 가위, 볼펜을 휘둘러 시민들을 다치게 한 혐의…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교육부 장관이 7일까지 복귀하지 않는 의대생은 학칙대로 유급 또는 제적 처리하고 이를 철회하지 않겠다고 경고했지만 의대생 대부분은 복귀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권한대행이 강력한 메시지를 내놓은 지 하루 뒤인 6일 각 의대에 따르면 의대생의 복귀 움직임은…

엉덩이 관절(고관절)이 뻣뻣하거나 약하면 무릎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무릎이 아프다고 해서, 반드시 무릎에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25일 CNN에 따르면, 미국의 운동 생리학자이자 재활 전문가인 다나 산타스(Dana Santas)는 “무릎 통증의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