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호선 동대문역 지하상가 불…45분간 무정차 통과
12일 오후 10시쯤 서울 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승강장으로 연기가 유입, 상·하선 열차가 무정차 통과했다. 약 45분간 열차가 무정차 통과했으며 이후 정상 운행 중이다.소방 당국에 따르면 불은 이날 오후 9시 47분쯤 동대문역 지하상가에서 발생했다.서울교통공사는 오후 10시 32분쯤…
- 2025-04-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2일 오후 10시쯤 서울 지하철 4호선 동대문역 승강장으로 연기가 유입, 상·하선 열차가 무정차 통과했다. 약 45분간 열차가 무정차 통과했으며 이후 정상 운행 중이다.소방 당국에 따르면 불은 이날 오후 9시 47분쯤 동대문역 지하상가에서 발생했다.서울교통공사는 오후 10시 32분쯤…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된 뒤 두 번째로 찾아온 주말 광화문 일대에는 지지자가 집결해 탄핵 무효를 주장했다.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는 다음 주 집회에 1000만 명이 집결해 국민 저항권을 발동해야 한다고 발언했다.자유통일당은 12일 오후 1시 서울 종로구 광화문 일대에서 국민 저항권 …

‘경기 광명시 신안산선 지하터널 붕괴 사고’로 실종된 50대 근로자 수색 작업이 악천후로 일시 중단됐다. 12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소방 당국은 이날 오후 8시 5분 광명시 일직동 신안산선 제5-2공구 현장에서 진행하던 포스코이앤씨 소속 실종자 A 씨 수색 작업을 일시 중단했다…

12일 제주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항공기 결항이 속출하고 있다.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기준 제주국제공항을 오가는 항공기 485편 중 107편이 기상악화로 결항됐다. 국내선 출발 45편·도착 56편, 국제선 출도착 각각 3편씩이다.앞서 오후 6시 6…

전국 곳곳에 강풍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는 등 흐린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기상청은 12일 오후 2시를 기해 제주도 산지와 남부중산간에 호우주의보를 발효했다. 예상 강수량은 20~80㎜(많은 곳 산지 100㎜ 이상)다. 제주도 산지와 한라산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시…

서울 관악구 관악산 일대에 불이 났지만 1시간30분께 만에 인명피해 없이 불길이 잡혔다.12일 서울 관악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께 관악산 자운암 능선 부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화재로 인명 피해와 시설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100㎡가량 면적이 불에 탔다.소방 인력 49명과 소…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형사재판 비공개 결정에 대해 “명백한 특혜”라며 강하게 비판했다.이건태 민주당 대변인은 12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내란수괴 윤석열의 첫 정식 형사재판 모습이 국민 앞에 공개되지 않는다고 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에서 언론사의…

12일 오전 10시25분께 충남 보령시 주교면 주교리의 한 가족묘지에서 불이 났다.보령소방서에 따르면 “불이 났다”는 가족의 신고를 받고 임차헬기 1대와 소방차 7대, 대원 30명을 투입해 47분 만인 오전 11시12분께 불을 껐다.이 불로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묘 9기 1000㎡가 탔…

교사가 학생에게 ‘4·3 유전자’ 발언을 해 논란을 빚은 학교 측이 사과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제주시내 모 고교는 지난 11일 학교 홈페이지에 학교장 명의 공식 입장문을 내고 “최근 수업 중 교사 발언과 관련해 학생과 학부모·지역사회·교육 공동체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깊이 사…
본 신문은 지난 3월 12일 사회(14)면에 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하였습니다.그러나 사실확인 결과, 조선노연은 금속노조 산하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민주노총이 상급단체가 아닌 것으로 밝혀져 이를 바로잡습니다. 또한, 금속노조와 조선노연은 “조선노연이 경제사회노동위원회와 진행한 간담회 목…

12일 오전 11시 4분께 경북 김천시 부항면 하대리 산 70에서 산불이 발생했다.산림 당국은 헬기 5대와 인력 및 장비를 동원해 산불을 진화하고 있다.김천시는 산불 발생 50여분 만에 “인근 주민은 신속히 대피하고 안전사고에 주의하라”는 안전재난문자를 발송했다.현재 산불이 난 일대…

내란 수괴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첫 공판 출석일(14일)에 법정 내 피고인석에 앉은 윤 전 대통령의 모습이 사진이나 영상으로 공개되지 않을 전망이다.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14일 진행되는 윤 전 대통령의 1차 공판에 대한 언론…

12일 토요일은 주말에 전국으로 비 소식이 예보된 탓에 교통량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506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4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3만대다.지방 방향 고속도로는 오전 1…

배우 김아영이 두 달간 스쿼트 중심의 운동으로 10kg 이상 감량한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가 됐다.9일, 김아영은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의 코너 ‘지멋대로 식탁’에 출연해 본인의 다이어트 경험을 솔직하게 털어놨다.김아영은 중국에서 교환학생으로 지내던 중 전 남자친구에게 연락…

경기 광명시는 신안산선 복선전철 공사장 구조물 붕괴 사고의 추가 피해가 없도록 안전 대책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시는 경기도와 협력해 전문가와 함께 붕괴 사고가 발생한 신안산선 제5-2공구 현장과 인근 지역에 대해 대대적인 합동 점검을 진행한다.이는 2차 붕괴 사고 우려에 따른 시…

소방 당국이 경기 광명시 신안산선 제5-2공구 붕괴 사고로 실종된 50대 근로자에 대한 수색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12일 소방 당국은 ‘실종된 A 씨(50대)가 사고 당시 컨테이너에 있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 중장비를 투입해 컨테이너 인양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A 씨는 포스코…

제주도에 호우 예비특보와 강풍 예비특보가 내려졌다. 해상에도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됐다.12일 기상청은 이날 낮 12시~오후 6시 제주도 산지와 제주도남부 중산간에 호우 예비특보를 발효한다고 밝혔다.기상청은 호우 예비특보가 발효된 제주도 산지에는 최대 10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

경찰관의 정수리를 물어뜯은 40대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형사4단독 이창열 판사는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A 씨(43)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이와 함께 사회봉사 80시간도 명령했다.A 씨는 지난해 9월 서울 …

꽃가루로 인해 재채기, 콧물, 눈 가려움증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늘면서, 증상 완화에 도움 되는 지압법이 주목받고 있다.봄꽃이 만개함에 따라, 눈에 잘 보이지 않는 꽃가루도 대기 중에 퍼지기 시작했다. 꽃가루는 알레르기 환자들에게 반갑지 않은 손님이다.꽃가루는 꽃망울이 터지면서 발생하는…

12일 오전 0시 16분쯤 경북 상주시 낙상동 중부내륙고속도로 창원 방향 148㎞ 지점에서 승용차와 화물차 등이 잇따라 부딪히는 6중 연쇄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사고는 앞서가던 SM5 자동차가 전복되자 뒤따르던 카니발 차량과 화물차 4대가 잇따라 추돌해 발생했다.이 사고로 SM5 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