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소기업 재직 청년층에 복지포인트 지급
인천시는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복지포인트를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시가 청년층 근로자의 복리후생을 지원해 근로 의욕을 높이는 인천형 인센티브 지원 정책의 하나로 2018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했다. 지난해까지 8000여 명에 이르는 청년층을 지원했으며 매년 90% 이상의…
- 2025-04-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천시는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들에게 복지포인트를 지급한다고 1일 밝혔다. 시가 청년층 근로자의 복리후생을 지원해 근로 의욕을 높이는 인천형 인센티브 지원 정책의 하나로 2018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했다. 지난해까지 8000여 명에 이르는 청년층을 지원했으며 매년 90% 이상의…
인천국제공항의 여객터미널 2곳을 자율주행으로 오가는 ‘로보 셔틀’ 서비스가 시작됐다. 1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제1, 2여객터미널을 잇는 15㎞ 구간에서 왕복으로 순환하는 이 셔틀은 현대자동차와 협업으로 추진한 순환 서비스다. 현대차가 생산하는 승합차인 쏠라티를 개조한 차량 2대가 …

광주은행과 광주문화신협이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광주은행과 문화신협은 광주은행 본점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금융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금융 환경 변화에 공동 대응해 지역…

2차로 회전교차로에서 왼쪽 차선에 있던 차량이 갑자기 오른쪽 출입로로 빠지려 하자, 오른쪽 차선의 차량이 이를 보고 속도를 줄였다. 자칫하면 접촉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상황이었다. 이처럼 2차로 회전교차로에서의 차로 변경 혼선과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시설 개선을 추진하고…

법원이 실직과 채무가 증가해도 양육비를 더 주라는 결정을 내렸다.1일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따르면 전주지법이 비양육자 B 씨에게 “자녀가 성년에 이르기 전날까지 양육비를 5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증액하라”고 선고했다.A 씨는 B 씨와 법률상 부부로 슬하에 자녀 1명을 뒀으며 2013년…

전직 소방관이 식당에서 밥을 먹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80대를 심폐소생술로 살렸다.1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1시50분께 남양주시 화도읍 묵현리의 한 순댓국집에서 A(80대)씨가 식사 중 갑자기 앞으로 쓰러지며 의식을 잃었다. 해당 식당에서 밥을 먹던 전…

산불이 덮친 경북 영덕에서 인도네시아 국적의 40대 외국인이 직접 뛰어다니며 마을 어르신들을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31일 뉴스1에 따르면 지난 22일 경북 의성군에서 시작된 산불은 25일 오후 강풍을 타고 영덕군 축산면 경정3리 등 해안마을을 덮쳤다.이 마을에는 8년 전 취업…

고기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1일 “주민의 일상 회복을 최우선으로 피해 복구에 온 힘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는 이재민들께서 보다 편안한 주거 공간으로 이동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본부장은 이날 오전 9시 경북도청에서 열린 울산·경북·경남 산불 대응…

정부가 산불로 피해가 크게 발생한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에 재난안전특별교부세 226억원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인 고기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1일 오전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산불 대응 중대본 11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고 본부장은 “경북, 경남지역…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리뷰 영상을 올려온 한 유튜버가 영상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 전액을 제주 4·3사건 희생자를 위해 기부해 화제다.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뭐랭하맨’에는 ‘덕분에 잘 썼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3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뭐랭하맨…

전 부인이 근무하는 편의점을 찾아가 흉기를 휘두른 후 불을 지르고 도주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시흥경찰서는 살인 및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A 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A 씨는 이날 새벽 1시 13분께 전 부인 B 씨(30대)가 아르바이트생으로 근무하…

장제원 전 국민의힘 의원을 성폭행 혐의로 고소한 피해자 측이 1일 예정된 기자회견을 취소했다. 전날 장 전 의원의 사망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장 전 의원을 고소한 전 비서 A 씨 측 법률대리인 김재련 변호사(법무법인 온세상)는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 오전 기자회견은 사정상 취소한다.…

1일 오전 0시58분께 인천 중구 소무의도 해변에서 “30대 A씨가 해루질에 나갔다가 갯벌에 빠졌다”는 신고가 119구급대에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갯벌에서 A(30대)씨를 발견, 안전하게 구조했다.당시 그는 저체온증을 보여 119 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

화요일인 1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기상청은 이날 건조특보가 발효된 수도권과 강원 동해안, 강원 남부 내륙·산지, 충청권 내륙, 광주·전라 동부,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고 예보…

서울시가 자녀의 백일·돌 사진 촬영 공간을 대여해주는 ‘서울아이백일돌컷’ 서비스를 서울 시내 20곳으로 확대한다.1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동작구 서울가족플라자와 7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하던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상반기 내에 종로, 은평, 구로, 동작, 송파…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지원을 위한 국회 APEC 특별위원회가 1일 출범한다.정치권에 따르면 APEC 특위는 이날 오전 첫 전체회의를 열고 위원장과 간사 등을 선임할 예정이다.위원장에는 국민의힘 5선 김기현 의원이 내정됐다. 여당 간사는 이만희 의원이 맡으며…

인천시와 산하기관 대표 누리집 접속 오류가 발생 하루 만에 완전히 복구됐다.인천시는 1일 오전 5시 30분쯤 대표 누리집의 접속 오류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오전 2시 30분 임시 복구를 마친 뒤 기능 점검을 거쳐 복구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설명했다.이번 오류는 전날 오전 …

투표용지를 찢은 혐의로 법정에 선 50대가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선고유예 판결을 받았다.광주고법 전주제1형사부(양진수 부장판사)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A 씨(53·여)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검사의 항소를 기각, 원심판결(벌금 250만 원 선고유예)을 유지했…

장제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됐다.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장 전 의원은 전날 오후 11시 40분경 서울 강동구의 한 오피스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현장에는 장 전 의원이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유서가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유서에는 “가족들에게 미안하다” “사랑한다” 등 가…

경북 의성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하면서, 단순 화염보다 더 치명적인 ‘호흡기 화상’ 위험이 커졌다. 이에 따라 화재 시 신속한 대피와 올바른 대피 요령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해졌다.화재 현장의 연기를 흡입할 경우, 피부보다 더 깊은 곳인 기관지와 폐까지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