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음주·흡연 줄어… 가장 많이 접하는 매체는 ‘숏폼’
청소년 10명 중 9명이 숏폼 영상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여성가족부는 1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2024년 청소년의 매체이용 및 유해환경 실태조사’를 공개했다. 실태조사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2년마다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전국 17개 시·도 1만5053명의 초등 4학년~고교 3학년생…
- 2025-04-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청소년 10명 중 9명이 숏폼 영상을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여성가족부는 1일 이같은 내용이 담긴 ‘2024년 청소년의 매체이용 및 유해환경 실태조사’를 공개했다. 실태조사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2년마다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전국 17개 시·도 1만5053명의 초등 4학년~고교 3학년생…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경남·경북 지역 산불 피해 긴급구호 규모를 35억 원으로 상향 조정했다고 1일 밝혔다.굿네이버스는 경남·경북 산불 피해 주민과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홈페이지,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에서 모금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온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규모 7.7의 강진에 피해를 입은 미얀마에 50만 달러(한화 7억 3800만 원) 규모의 긴급구호를 진행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지난달 28일(현지시간) 미얀마 중부 만달레이(Mandalay) 지역에서 규모 7.7의 강진이 발생했다. 미국 …

공항이 또다시 아수라장이 됐다. 출입국을 위해 공항을 찾은 연예인과 그를 보기 위해 몰린 인파로 일반 이용객들이 극심한 불편을 겪었다. 29일 SNS에는 걸그룹 ‘하츠투하츠’가 일본 활동을 위해 김포국제공항을 찾은 영상이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에는 하츠투하츠 주위로 팬들과 취재진이 몰…

오픈AI의 챗GPT 국내 일간 이용자수가 120만 명을 넘어섰다. 새로 출시한 이미지 생성 서비스의 인기 몰이를 때문이다. 1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기준 챗GPT 국내 일간 활성 이용자 수(DAU)는 역대 최다인 125만2925명으로 …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장남이 세운 출판 도·소매업체 북플러스가 파산했다.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회생법원 회생16부(부장판사 원용일)는 지난달 28일 북플러스에 파산을 선고했다.북플러스는 거래하는 출판사가 600여 곳에 이르는 국내 4위 규모의 출판 도소매업체로 알려져 있다…

의대생들의 복귀 행렬에도 강의 현장에서는 여전히 학생들을 찾아보기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들이 신상공개 협박 등으로부터 복귀 의대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 제공에 나선 영향으로 보인다.1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의대생들의 복귀 결정에도 각 대학 의과대학 현장에서 개강 …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 선고일이 4일로 지정되면서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 지역 경비에도 비상이 걸렸다. 경찰은 혹시 모를 불상사에 대응하기 위해 헌재 반경 100m 이내를 ‘진공 상태’로 만들 계획이다. 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윤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일인 4일에는 ‘갑…

5개 의과대학 출신 의대생 448명이 ‘2024년 제88회 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문제를 유출하고 공유하는 등 대규모 부정행위를 벌여 검찰에 넘겨졌다.1일 서울 광진경찰서는 2023년 치러진 의사 국시 실기시험에서 시험 문항을 유출 및 공유해 조직적인 부정행위를 벌인 부산·울산·경남…

가짜 일감을 미끼로 자사가 밀린 하도급 대금을 또 다른 하도급 업체에 대납시킨 중견 광고업체 디디비코리아가 5억 원대 과징금을 맞게 됐다. 디디비코리아는 유동성 위기에 빠진 상황에서 글로벌 대기업 간판을 걸고 ‘갑질’하며 대금을 돌려막았다. 1일 공정거래위원회는 디디비코리아의 불공정…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이 4일 오전 11시로 지정된 가운데,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 서울지하철 3호선 안국역 다수 출구가 폐쇄됐다.1일 뉴시스 취재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께부터 서울지하철 3호선 안국역의 1, 6번 출구를 제외하고 나머지 출구는 폐쇄됐다. 이날 오후 …

역대 최악의 산불로 영남 지역 주민들이 시름에 빠진 가운데 전북에서 이들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개인과 자치단체 기부를 넘어 산불 피해 주민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한 특별모금 운동도 진행된다.전북도는 지난달 31일 이재민의 생활 안정을 위해 재해구호기금 2억 …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의 효력은 문형배 헌재소장 권한대행이 4일 결정문과 주문 낭독을 마치는 즉시 발생한다. 결정문 송달 여부와 관계없이 문 권한대행의 낭독이 끝나면 선고의 효력이 바로 발생하는 것이다. 헌재가 탄핵안을 인용할 경우 문 권한대행은 ‘피청구인 대통령 윤…

제주 4·3사건 수형인에 대한 재심에서 무죄 판결을 이끈 제주4·3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도민연대(이하 4·3도민연대)가 새로운 사업을 추진한다. 학살터에서 발굴된 4·3 희생자 유해를 유족의 품으로 돌려주는 사업이다.4·3도민연대는 1일 제주시 신산공원에서 4·3해원방사탑제를 개…

헌법재판소가 4일 오전 11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선고를 진행한다. 임명이 보류된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가 합류하지 않은 ‘8인 체제’에서 탄핵심판 사건 결론을 내리게 된 것. 윤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선고에 진보 성향으로 분류된 마 후보자가 ‘변수’로 떠오며 야당은 대통령…

검찰이 1일 882억 원에 달하는 부당 대출 사고가 적발된 IBK기업은행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제1부(부장검사 이준동)는 이날 오전부터 기업은행 본점, 서울 소재 일부 지역센터 및 지점, 대출담당자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 하고 있다.앞서 기업은행은 올 1월 23…
강원경제자유구역 동해 망상지구와 평창 용평관광단지가 1일 ‘관광·휴양시설 투자이민제’ 대상지역으로 지정·고시됐다. 강원도는 이번 조치가 이들 지역에 대한 외국인 투자 유치와 관광객 증가로 이어져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관광·휴양시설 투자이민제’는 법무…

충북보건과학대(총장 박용석)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인 ‘펫파크’를 캠퍼스 내에 조성한다고 1일 밝혔다.이 대학 정문 주차장 인근에 조성되는 펫파크에는 애견미용, 애견호텔, 애견유치원, 행동교정 등 반려동물을 위한 전문시설이 들어선다. 현재 세부 계획이 논의 중이며 다음 달 중 공사…

백화점 상품권을 싸게 팔겠다고 속인 뒤 14억 원을 편취해 자신의 병원비로 쓴 30대 여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천지법 형사1단독(부장판사 이창경)은 이날 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35)에게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7~10월 백화점 상품권을…

우리나라 고속철도 시대를 연 KTX가 개통 21년 만에 6억9000만㎞를 운행했다.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일 KTX 개통 21년 만에 승객 11억4000만 명을 싣고 6억9000만㎞를 운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우리국민 한 명당 KTX를 23번 탄 셈이다. 전체 운행거리는 지구둘레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