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 전날 귀성길 곳곳 거북이 걸음…서울→부산 5시간 30분
설 연휴 넷째 날이자 구정 전날인 28일 화요일은 본격적인 귀성으로 어제보다 지방 방면 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된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어제(484만 대)보다 9만 대 늘어난 493만대가 고속도로를 이동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50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
- 2025-0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설 연휴 넷째 날이자 구정 전날인 28일 화요일은 본격적인 귀성으로 어제보다 지방 방면 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된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어제(484만 대)보다 9만 대 늘어난 493만대가 고속도로를 이동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50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

설을 하루 앞둔 28일에도 폭설이 이어지면서 전국 곳곳이 눈으로 뒤덮였다. 강추위까지 찾아오면서 빙판길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오후 1시 10분 기준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상내륙, 제주도 등에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1~3㎝의 눈이 내리고…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마이크를 잡는 등 공무원 시험 ‘역사 일타 강사’에서 갑자기 극우의 아이콘처럼 등장한 전한길 씨(메가스터디 소속)는 “나는 2030세대 앞날을 위해 ‘이건 나라가 아니다’라는 상식을 말하고 싶었기 때문이다”며 자신의 행위를 정치적으로 보지 말아 달라고 …

불법 안마시술소를 운영한 30대 업주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울산지법 형사1부 이성 부장판사는 의료법 위반, 청소년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보호관찰과 7000만원 추징을 명령했다고 28일 밝혔다.A씨는 지난 2021년 …

설·추석 연휴 기간 국립공원 시설 예약부도율(No show)이 10%대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빼어난 자연경관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해 국립공원 선호가 높아지는 만큼, ‘노쇼’를 방지하고 보다 많은 이용자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운영 제도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국회 …

어두운 공간에서 장시간, 근거리 작업하면 눈 건강을 해치기 쉽다. 특히 실내 활동이 늘어나는 겨울철에는 녹내장 등의 안과질환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8일 의료계에 따르면 녹내장은 시신경이 지속적으로 손상되는 질환으로 당뇨, 고혈압처럼 평생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이다.…

모델 겸 방송인 홍진경이 체중을 7kg 감량한 비법을 공개했다.21일 홍진경의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는 “장영란·이지혜 눈 뒤집어진 홍진경 코스요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영상에서 홍진경은 직접 요리를 준비하며 “파로를 모르던 시절에 밥을 어떻게 먹었는지 모르겠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짧은 길이의 영상 등이 유행하면서 도파민 중독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2025년 새해에는 ‘도파민 디톡스’를 목표로 하는 2030세대가 적지 않다.28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2030세대를 중심으로 기술 혁신에 대한 피로감 속 20…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조총련) 간첩 조작 사건에 연루돼 징역형을 선고받은 피해자들이 46년 만에 재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중앙지법 형사22부(부장판사 조형우)는 조총련 간첩 조작 사건에 연루돼 국가보안법위반, 반공법위반 등 간첩 활동을 한 혐의로 유죄…

28일 오전 3시10분께 충남 공주시 당진~대전고속도로 대전 방향 신영터널 인근 승지교에서 달리던 18톤 탱크로리가 옆으로 넘어졌다.이 사고로 탱크로리 운전사 50대 남성이 가벼운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대전방향 모든 차로가 통제됐으나 현재 모두 복구됐다.경찰은 탱크로리가…

여성가족부가 올해 딥페이크, 교제폭력 등 ‘신종폭력’ 예방교육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지난해 기승을 부린 새로운 유형의 여성폭력과 관련해 교육을 중심으로 피해자 속출을 억제하겠다는 취지에서다. 다만 기존의 폭력예방교육과 달리 아직 법적 근거가 없어 실효성에 의문부호가 붙고 있다…

최근 서울의 한 전통시장에서 교통사고를 낸 운전자가 치매 진단을 받았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인지능력에 따른 운전면허 관리체계 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다시 커지고 있다. 28일 우리나라에서 운전면허를 소지한 치매 환자는 약 47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2023년 기준 65세 이상 …

전국적으로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하늘길과 뱃길이 끊기고 곳곳이 통제되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28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기준 이번 폭설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다. 다만 충북 진천에서 1세대 1명이 눈을 피해 임시주거시설로 일시대피했다. 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