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억새… 태화강 가을축제 오세요
울산시는 24일부터 사흘간 태화강 국가정원 일원에서 ‘2025 태화강 국가정원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바람이 머무는, 가을정원’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인 피트 아우돌프의 자연주의 정원을 비롯해 국화, 핑크뮬리, 팜파스그라스, 코스모스, 물억새 등 가을…
- 2025-10-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울산시는 24일부터 사흘간 태화강 국가정원 일원에서 ‘2025 태화강 국가정원 가을축제’를 개최한다. ‘바람이 머무는, 가을정원’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인 피트 아우돌프의 자연주의 정원을 비롯해 국화, 핑크뮬리, 팜파스그라스, 코스모스, 물억새 등 가을…
부산관광공사는 한국철도공사 부산경남본부와 손잡고 기차와 전통시장을 연계한 ‘K-부산관광마켓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철도를 이용한 부산 여행객 수를 늘리고, 지역 전통시장에서 관광객들이 소비를 늘릴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도록 기획됐다. KTX 편도 승차권 할인, …
〈알림〉 부산 □제7회 부산도시농업 어울마당=24, 25일 기장군 철마도시농업공원. 체험마당, 추억마당, 나눔장터마당, 배움전시마당 등.□100세 시대 현명한 노후 준비 부산시, ‘2025년 부산시민 노후준비 재무특강’=만 40세 이상 부산시민 누구나. 21일 오후 1시 반 시청 대강…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가 32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남 여수지역 기관들이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16일 시청에서 여수세계섬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협력 지원 협의회 출범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시작했다…
제주에서 인공지능(AI)으로 유제품을 생산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최근 산업통상부 주관 ‘AI 자율 제조 선도프로젝트’ 공모에 최종 선정돼 127억 원 규모의 유가공 제조공정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선정된 과제는 ‘소량 다품종 유제품의 품질 관리를 위한…

전북 무주군은 25, 26일 이틀 동안 대표 관광지인 구천동 일원에서 ‘어사길 걷기와 함께하는 가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무주군 관광협의회가 주최하고, 관광연합회와 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구천동 계곡의 수려한 단풍과 공연, 체험을 할 수 있다. 우선 25일…
사단법인 백범문화재단은 25일 광주 동구 광주백범기념관과 학동역사공원에서 문화행사 ‘백범, 과거와 현재를 잇다’를 개최한다. 광주백범기념관 개관 10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날 행사는 김구 선생이 강조한 ‘높은 문화의 힘’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민 참여형 체험과 공연, 기념식…
〈알림〉 광주 □남구, 소확행 나눔장터=11월 1일 오후 1시 반∼5시 반 백운광장 스트리트 푸드존 일대. 나눔, 공연, 전시 등. 민주평화인권과.□광산구, 가족체험교실 행사 안내=26일 낮 12시∼오후 5시 남부대 보조운동장. 관내 주민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족 선착순 모집. 다양…

복부나 등,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거나 복부에서 쿵쿵 뛰는 듯한 박동이나 덩어리가 만져진다면 복부 대동맥류를 의심해 봐야한다. 동맥류가 파열되면 갑자기 복통이나 요통이 심하게 발생하면서 생명을 위협하는 등 노인돌연사의 원인이 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21일 의료계에 따르면 복부 대동…

제주에서 ‘부실 김밥’에 이어 ‘비계 목살’ 바가지 논란이 불거졌다.지난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제주도 안 바뀝니다. 화딱지나네요’라는 제목의 글과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제주도 여행 와서 서귀포 숙소 근처 한 흑돼지 집을 갔다”며 “목살 1인분과 오겹…

최근 5년간 캄보디아에서 발생한 한국인 변사 사건이 매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지난 4월 설악산에서 발견된 60대 여성의 기이한 죽음이 현지 대규모 다단계 금융사기 조직과 연루된 사실이 드러났다.4월 강릉경찰서는 “그녀의 부탁을 받고 살해했다”고 촉탁살인을 주장하며 자수한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