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월대보름달 함께 보며… 액운 날리고 소원 빌어요
1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대구와 경북에서 액운을 날리고 복을 부르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상원(上元)이라고도 불리는 정월대보름은 음력 1월 15일로 보름달을 보며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이다. 예부터 정월대보름에는 오곡밥과 약밥을 먹고 부럼을 깨며 가족의 건강…
- 2025-02-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대구와 경북에서 액운을 날리고 복을 부르는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상원(上元)이라고도 불리는 정월대보름은 음력 1월 15일로 보름달을 보며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이다. 예부터 정월대보름에는 오곡밥과 약밥을 먹고 부럼을 깨며 가족의 건강…
〈모집〉 인천 □엽서 만들기=‘캘리그라피로 전하는 새해 문구’ 참가자 12명. 15일 오전 10시 반∼낮 12시 반 효성도서관 시청각실. □저자 강연=6∼13세 대상 ‘미우 작가와의 만남’ 참가자 12명. 19일 오후 2시∼3시 반 검단도서관 꿈터. □저자 강연=‘나는 왜 남들보다 쉽…

8일 인천 계양구 계양 꽃마루 ‘사계절 맨발 산책길’을 찾은 시민들이 건강을 위해 맨발로 걸으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계양구는 날씨와 상관없이 걷기를 할 수 있도록 산책로 130m에 비닐하우스를 설치했다. 발광다이오드(LED) 조명등을 설치해 저녁에도 이용이 가능하다.
인천시는 3월 6일부터 14일까지 ‘2025년 천원 주택(매입임대주택) 예비 입주자’를 모집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천원 주택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루 임대료 1000원(월 3만 원)의 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는 매입임대주택은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500…
인하대 기후 위기 대응사업단은 2024 글로벌 그린 챌린저(GGC) 프로그램의 하나로 열린 ‘겨울방학 국외 단기 표준현장실습 학기제’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국외 단기 표준현장실습 학기제는 GGC 프로그램 협력 국가인 중국, 불가리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키르…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미주노선(캐나다 포함)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 가운데 하나로 손꼽힌다. 올해부터 인천공항과 미국 2개 도시를 연결하는 직항노선을 추가로 개설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어 여행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11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미주노선…
충남도는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걸맞은 국제 테니스장 조성을 본격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도는 충남 국제테니스장 조성 사업 기본설계 적격 심사를 통해 계룡 컨소시엄을 최종 선정했다. 충청권 유일의 국제 규격 테니스장으로 내포신도시 대학 용지 내 5만555㎡ 부지에 조성할 …

충북에서 유일하게 철도가 없는 지역인 보은군이 철도 노선 유치에 총력전을 펴고 있다. 보은군은 6월 확정 예정인 국토교통부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6∼2035)’에 ‘청주공항∼보은∼김천’ 노선과 ‘청주공항∼보은∼상주∼포항’ 노선을 반영하기 위해 범군민 10만 서명운동 등을…
대전시는 쾌적한 대기환경을 위해 올해 수소 전기자동차 249대 구입비 보조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는 총 249대를 지원한다. 시민과 법인 224대, 취약계층과 다자녀가구 25대다. 차량 한 대당 지원되는 보조금은 3250만 원이다. 지원 대상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

강원 삼척시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부상한 ‘가곡 유황온천마을’이 강원도의 ‘2월 지질·생태 명소’로 선정됐다. 지질·생태 명소는 강원도가 도내 자연생태 자원의 우수성과 특별함을 알리고, 관광자원 활성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11일 강원도에 …

산림청이 정원문화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진행하는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가 올해는 경남 진주시에서 열린다. 6월 13일부터 22일까지 진주시 초전공원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다. 박람회의 주제는 ‘정원과 함께하는 삶: 생…

200kg이 넘는 흑곰이 미국의 한 주택 지하실에 숨어 산불을 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10일(현지시각) 미국 CNN에 따르면, 지난달 7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한 주민이 급히 집을 비우고 대피했다.이후 집에 돌아온 주민은 집 아래 지하실 쪽에서 소음이 들…

21일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 ‘썬더폴스’에 탄 탑승객들이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겨울철 운행을 중단했던 썬더폴스는 이날부터 정상 운행에 들어갔다.

잠들기 전 휴대전화 등 전자기기를 보는 것보다 외로움을 느끼는 것이 숙면을 방해하는 더 큰 요인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지난해 12월 4일 미국 오리건 주립 대학교와 하버드 의대 공동 연구팀은 불면증과 외로움의 관계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밝혔다. 이들 연구팀은 대학생 1000명을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