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레저총회-경기대회]어, 비보이 배틀도 있네!

  • Array
  • 입력 2010년 8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낚시 모형항공기 족구 등 친숙한 경기도 풍성

사진 제공 2010 춘천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사진 제공 2010 춘천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 조직위원회
《2010춘천월드레저경기대회에는 국제대회와 겹치지 않는 6개 종목의 국내대회가 열린다. 국내대회라고 해서 규모가 작은 것은 아니다. 춘천월드레저컵 전국 족구대회는 1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할 정도로 성황을 이룬다. 낚시, 모형항공기, 인라인롤러 등 일반인에게도 친근한 종목들이어서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춘천월드레저컵 전국 인라인롤러대회 8월 30일∼9월 4일


인라인스케이팅 경기 중 대표적인 스피드종목으로 정해진 트랙과 로드에서 속도를 겨루는 경기다. 타임트라이얼과 오픈레이스, 포인트, 제외, 제외+포인트, 계주 종목으로 나뉜다. 타임트라이얼은 300m 거리를 한 명씩 출발해서 기록이 가장 빠른 순서대로 순위를 정한다. 오픈레이스는 200, 300, 500, 1000m 종목이 있다. 각조 1, 2위가 상위 게임에 진출하는 식으로 최종 순위를 가린다. 전국에서 5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 춘천월드레저컵 전국 스포츠피싱대회 9월 5일

전국 낚시 애호가 1000여 명이 참가한다. 스포츠피싱은 떡밥이나 생미끼를 사용하지 않고 인조미끼만을 사용하는 친환경스포츠. 대상어종을 배스, 송어, 강준치 등 루어로 잡을 수 있는 어종으로 한정한다. 기다리는 낚시와 달리 물고기가 있는 곳을 공격적으로 찾아다니는 것이 특징이다. 동력보트를 이용한 프로암과 무동력, 아마추어 3개 분야로 치러진다. 스포츠피싱계의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박무석, 이정구 프로의 대결에 관심이 모아진다.

■ 춘천월드레저컵 전국 모형 항공기대회 9월 4, 5일

모형항공기는 동력 유무에 관계없이 ‘사람이 타지 않고 크기가 제한된 비행기’를 말한다. 1961년 한국모형항공협회 창설과 더불어 현재 10만여 명의 동호인이 활동하고 있다. 비행 물체를 직접 제작해 비행 높이, 시간, 거리를 겨룬다. 자유비행 글라이더, 고무동력기, 핸드런치글라이더, 물로켓, 모형로켓 종목이 있다. 자유비행 글라이더는 조종자가 줄로 당겨 모형항공기가 일정한 고도에 오르게 한 뒤 줄을 이탈시켜 비행하는 시간으로 승부를 겨룬다.

■ 춘천월드레저컵 슈퍼 비보이 챔피언십 9월 4, 5일

세계 최고 수준의 12개 비보이팀이 우승 트로피를 놓고 치열한 배틀을 벌인다. 뮤지컬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로 잘 알려진 ‘익스트림 크루’와 티지 브레이커즈, 맥시멈 크루, 겜블러 등이 출전한다. 비보이는 브레이크 댄스를 기초로 춤을 추는 브레이크 보이를 뜻한다.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를 통해 선발된 12팀의 대학생 힙합&비보이들과 국내 정상급 힙합 가수들이 펼치는 ‘전국 대학생 힙합&비보이챔피언십’도 8월 29일 열린다.

■ 춘천월드레저컵 전국 족구 최강전 8월 28, 29일 &
춘천전국족구대회 9월 4, 5일


전국 180개 팀, 1700여 명이 참가하는 족구인들의 대잔치. 그동안 조명을 덜 받았던 60대, 여성, 청소년팀을 대상으로 하는 경기도 열어 다른 대회와의 차별성을 꾀했다. 최강전은 최강부와 일반부 2종목이 열리고, 전국족구대회는 40대, 50대, 60대, 여성, 청소년부 등으로 나뉘어 치러진다. 한세대, 현대파워텍, GM대우 등 최고의 족구 명가들이 총출전한다.

■ 동력패러글라이딩 8월 28일∼9월 5일

동력 패러글라이더는 2사이클 기관 및 프로펠러의 추진력과 패러글라이더의 양력 발생 특성을 결합한 비행체. 이번 춘천월드레저경기대회에서는 정식 종목이 아닌 시범비행으로 진행된다. 10대의 비행체가 환상적으로 펼치는 편대 비행을 날마다 송암스포츠타운 상공에서 만날 수 있다.

이인모 기자 im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