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재인 대통령 “내 모든 노력, 남북관계 개선·북미회담 성공 위한 것”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지금 제가 하는 모든 노력은 한편으로는 남북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전날 판문점 통일각에서 열린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
- 2018-05-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지금 제가 하는 모든 노력은 한편으로는 남북관계를 개선시키기 위한 것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한편으로는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전날 판문점 통일각에서 열린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
![[일문일답] 文대통령 “김정은, 비핵화 시 체제안정 보장 여부 걱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27/90265497.1.jpg)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어제 회담에서 확고한 한반도 비핵화 의지를 갖고 있다는 것을 분명하게 피력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전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정상회담 결과를 직접 발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약 5분 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문재인 대통령과 만난 자리에서 “남북이 다시 한 번 대화합하고 마음이 더 가까워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는 김 위원장이 이날 판문점 북측 지역 통일각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27일 밝혔다. 김정은 …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발표했다. 그는 발표문 공개 후 가진 기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 “5월 26일 2차 남북 정상회담 개최를 하루 지난 오늘(27일) 발표한 것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요청에 따른 것”이라며 “북측은 북측의 형편…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제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오전 10시 청와대 춘추관 브리핑룸에서 전날 판문점 통일각에서 열린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회담 결과를 밝혔다. ▼ 다음은 문재인 대통령 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 발표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
![[전문]문재인 대통령, 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 발표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5/27/90264855.1.jpg)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어제 오후,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두 번째 남북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지난 4월 27일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첫 회담을 한 후, 꼭 한 달만입니다. 지난 회담에서 우리 두 정상은 필요하다면 언제 어디서든 격식 없이 만나 …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발표했다. 문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그제 오후 일체의 형식 없이 만나고 싶다는 뜻을 전해왔고 흔쾌히 수락했다”고 말했다. 이어 “4월의 역사적인 판문점회담 못지않게 친구 간의 평범한 일상처럼 이루어…

일요일인 27일 전국이 대체로 높은 수준의 자외선 농도를 기록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존·자외선 농도가 전국에 ‘나쁨’ 수준으로 나타날 전망이다. 장시간 야외 활동은 자제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으나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북·…

북한 매체 조선중앙통신은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4·27 판문점 선언’ 후속 이행을 위한 고위급회담을 내달 1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중앙통신은 이날 “북남관계의 새 출발과 화해단합의 새 시대를 열어놓은 평화의 상징으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던 역사…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6일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가진 가운데,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결국 6·12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은 이뤄진다”라고 전망했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통일각 남북정상회담은 한미간 합의와 남북간 …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26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차 남북정상회담을 가진 것과 관련해 “북미정상회담 불씨가 되살아나 다행이다”라고 긍정 평가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대한민국이 살고 한민족이 하나 되기 위해 정상회담 반드시 성사…

KB금융그룹이 한국 남자프로골프 부흥을 위해 대회를 신설했다. 31일부터 6월 3일까지 나흘 동안 경기 이천 블랙스톤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아투어 제1회 KB금융 리브챔피언십이 바로 그 무대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여자 골프 금메달리스트인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