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에는 선후배간의 정이 살아있다!
최근 뜨는 직업 ‘주택관리사’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었다. 정년 없는 직장으로 소문난 주택관리사는 30~50대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면서 해마다 그 응시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주택관리사 시험에 관심을 갖고 합격을 한다고 해서 절대 끝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합격 …
- 2017-10-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뜨는 직업 ‘주택관리사’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었다. 정년 없는 직장으로 소문난 주택관리사는 30~50대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면서 해마다 그 응시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주택관리사 시험에 관심을 갖고 합격을 한다고 해서 절대 끝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야한다. 합격 …

가수 겸 방송인 윤종신이 JTBC ‘전체관람가’ 제작발표회에 지각한 것을 사과했다. 윤종신은 20일 인스타그램에 “오늘 제가 30분이나 늦은 데다 사과 멘트조차 경황없어 하지 못했네요”라며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기다리신 많은 분들 죄송합니다. 열심히 재밌게 돕겠습니다”라고 전…

오는 10월 28일 시행되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30만 명이 원서를 접수했다. 국가직 공무원 응시생 20여만 명, 수능 응시생이 약 60만 명에 달하는 것을 감안하면, 단일 자격증으로 어마어마한 숫자다. 공인중개사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부동산 정책 때문에…

차량용 고급 리무진 시트 제작 업체 어썸커스텀은 본격적으로 소비자 1:1 맞춤 서비스 사업을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업체는 완성차의 직물시트나 인조가죽시트를 리무진 시트커버로 변경해 차량 실내 인테리어를 개선해 주는 회사다. 특히 시트는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맞춤 제작해 …

'부산 에이즈' 사건 파문으로 최근 인터넷 쇼핑몰에서 'HIV 자가 검사 키트 셀프 테스트' 기구가 불티나게 팔려 화제가 되고 있다. 19일 부산에서 20대 여성 에이즈 환자 안모 씨(26·여)가 성매매를 하다 경찰에 체포됐다. 특히 안 씨는 2010년 에이즈에 감염된 사실을 알았…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국민통합위원장은 20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중도 통합 논의 움직임과 관련해 “여론조사에서 지지율만 잘 나온다면 이명박근혜 세력과도 합칠 수 있다는 소리다”라고 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론조사로 통합할 정당 고르는 국민의당’이라는 제목의 …
일본 정부는 아키히토(明仁) 일왕의 퇴위일을 2019년 3월 31일로 하고 이튿날인 4월 1일 나루히토(德仁) 왕세자가 새 덴노(天皇)로 즉위하며 그 날부터 새로운 원호(元號)를 시행하는 방향으로 최종조정에 들어갔다고 아사히신문이 20일 보도했다. 중의원 선거가 끝나고 나면 11…

대한노인회(회장 이중근·부영그룹 회장)는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에 위치한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21회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독일, 캐나다 밴쿠버, 칠레 등 해외지회 가족, 전국 16개 연합회장, 245개 …
![[여드름 엔딩]<7>‘그 날’만 다가오면…생리 때 소개팅은 피하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0/20/86852273.3.jpg)
‘올해는 꼭 시집을 가리라’고 다짐한 서 모 씨(여·33). 오랜만에 소개팅이 들어왔지만 걱정이 앞섰다. 이유는 곧 ‘그날’이 다가와서다. 서 씨는 피부에 문제가 없지만 생리 전만 되면 얼굴에 여드름 꽃이 피기 때문이다. 상당수 여성은 생리 기간 동안 ‘생리전증후군(PMS-Pr…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20일 최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양당 통합 논의가 가시화된 것을 두고 “지금 통합이 왜 필요하나?”라고 비판했다. 바른정당 소속 남경필 지사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제대로 된 통합을 추구하는 남경필의 요구”라며 이같이 밝혔다. 남 지사는 “바른 정당과…

여자축구, 미국과의 1차 평가전 2골차 석패 윤덕여 감독, “최강을 상대로 좋은 경험을 했다!” “어려운 상대와 만나게 된 만큼 많이 배우고, 성장하겠죠.” 여자축구대표팀 윤덕여 감독은 세계적인 강호인 미국 원정 평가전을 위해 출국하기에 앞서 ‘성장’을 다짐했다. 예상대로였다.…
대북 강경파인 마이크 폼페오 미국 중앙정보국(CIA) 국장이 19일(현지시간) “북한이 목표(미 본토를 핵공격하는 능력)를 달성하기 직전에 와 있다”고 밝혔다. 북한이 핵무기 개발의 마지막 단계를 완성시키지 못하도록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폼페오 국장은 이날 워싱턴에서 열린 …

임종석 대통령비서실장이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5, 6호기 공론조사 결과에 대해 "놀라움과 함께 경건해지는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 비서실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처음에 대통령께서 숙의민주주의와 공론화 절차를 꺼내셨을 때, 반신반의 했다. 좀 더 솔직…

할리우드 배우 브래드 피트(53)가 32세 연하 배우 엘라 퍼넬(21)의 열애설에 휩싸인 가운데, 양 측이 이를 부인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하 현지시간) 영국 미러는 29일(이하 현지시간) 엘라 퍼넬의 측근을 인용, 브래드 피트와 엘라 퍼넬의 열애설을 두고 “완전히 날조한 주장”…
미국 하와이주가 미 50개 주 중 처음으로 북한 핵미사일 공격을 대비한 주민 대피 훈련을 12월 시작한다. 핵미사일 공격 사이렌이 울린 뒤 10~12분 내에 주민을 대피시키는 훈련으로, 하와이에서 핵공격 대피 훈련이 재개된 건 구 소련이 붕괴된 1990년대 이후 처음이다. 토비…
대전광역시, 대전마케팅공사 주최로 10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열리는 ‘2017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 ㈜와이즈교육(대표 황규동)이 코딩체험부스를 개설해 운영한다.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과학과 문화의 융합! 미래를 엿보다’를 주제로 코딩, VR(…

스타일링 서비스 업체 스누픽은 홈페이지 공식 오픈을 앞두고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누픽은 개인 맞춤 스타일링 추천 서비스로 트렌드와 컬러, 소재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감성을 정확히 분석해 다양한 패션 스타일을 제안한다. 온·오프라인을 헤매며 스타일에 대한 고민 …
![[구자룡의 중국 살롱(說龍)]<15>시진핑 용비어천가 경연장으로 바뀐 당대회 토론장](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0/20/86851767.3.jpg)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공작 보고는 기치가 선명하고, 유리한 형세를 차지하고, 깊고 정교할 뿐 아니라 기세가 충만해 감동시키고 마음을 파고들고 호소하는 힘이 극도에 달하는 이 시대 마르크스주의의 최신 성과다. 중국특색사회주의를 새로운 시대로 들어가게 하는 작품이자 중화민족의 위대…

개그맨 김영철(43)이 경찰의 날을 하루 앞둔 20일 문재인 대통령 앞에서 테러범 연기를 선보였다. 김영철은 이날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72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경찰특공대 납치테러 구출시범’ 인질 역할을 수행했다. 이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도 자리했다. 행사 진행…
![[동아포토]도지원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미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10/20/86851873.2.jpg)
배우 도지원이 20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SBS에서 열린 새 주말드라마 ‘브라보 마이 라이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