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벽에 고정시키는 무선 스피커
덴마크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뱅앤올룹슨(B&O)은 18일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맞춤 제작이 가능한 벽체 고정형 무선 스피커 ‘베오사운드 셰이프’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벽에 붙이는 스피커 수, 모양, 색상은 물론이고 사운드 성능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 2018-07-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덴마크의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인 뱅앤올룹슨(B&O)은 18일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맞춤 제작이 가능한 벽체 고정형 무선 스피커 ‘베오사운드 셰이프’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벽에 붙이는 스피커 수, 모양, 색상은 물론이고 사운드 성능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

“그 건물이 없어진다니 제 속이 다 후련하군요.” 18일 경제부처 국장급 간부인 A 씨는 ‘경기 과천시의 우정병원이 오늘 철거식을 연다’는 말에 웃으며 이같이 대꾸했다. 그는 “1990년 공직에 입문한 뒤 신참 사무관 때부터 정부과천청사 근처에 방치된 우정병원을 보면서 직장을 다녔…
<전시> 광주 □‘과학자의 만물상’전=31일까지 광주롯데갤러리. □류현자 개인전 ‘사모곡-그 숲에 들다’=8월 19일까지 무등현대미술관. 담양 □정명숙 작가의 ‘담양의 색을 담다’전=22일까지 대담미술관. 고흥 □남포미술관 기획전시 ‘김두엽 여사와 서양화가 이현영 母子展’=9월…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18일 광주시가 주최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유공 표창을 받았다. 광주점은 생애 주기별 복지제도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지역사회에 일·가정 양립과 저출산 극복을 위한 환경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롯데백화점은 가정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만들기…
광주은행 등 지방은행과 Sh수협은행에서도 부당하게 대출금리를 올려 받은 사례가 적발됐다. 금융감독원은 해당 은행들을 대상으로 현장 검사를 시작했다. 18일 금감원 등에 따르면 광주, 제주, 전북, 수협 등 4개 은행은 자체 점검을 통해 총 294건의 대출금리를 잘못 매겨 2470만…
금융감독원이 주가연계증권(ELS)을 판매한 증권사와 은행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선다. 변동성이 높은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지수)를 기초로 한 ELS 상품에 쏠림 현상이 심해지면서 불완전 판매, 투자자 손실 우려가 커졌기 때문이다. 18일 금감원에 따르면 상반기(1∼6월) ELS …

17일 전북 군산시 삼원중공업에서 국내 최초로 해상 화학물질 유출 사고 대응을 위한 화학방제함 진수식이 열렸다. 500t급의 화학방제함은 길이 44m에 속력은 13노트이고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전방위 추진기가 탑재돼 있다. 행사에는 조현배 해양경찰청장, 박종묵 군산해양경찰서장, 강임…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남 관광지역 순환버스인 ‘남도한바퀴’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014년 7개 노선으로 출발한 남도한바퀴는 이제 특색이 있는 24개 노선까지 늘어나 남도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전남도와 금호고속이 함께 운영하는 남도한바퀴는 전남에 있는 역사 유적지…
은행, 보험, 증권사 등 여러 금융회사에 흩어진 개인 신용정보를 한데 모아 관리해주는 ‘마이데이터 산업’이 국내에도 생긴다.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고 개인의 신용점수를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18일 서울 강남구 디캠프(청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8일 송도컨벤시아 2단계 준공식을 열었다. 2단계 사업은 가동률이 포화상태에 이른 1단계 시설(연면적 5만2000㎡)의 서편에 연면적 6만4000㎡ 규모로 들어섰다. 2000명 이상을 동시 수용할 수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모집> 인천 □문화체험=초등 3, 4학년생 대상 ‘서프라이즈 세계 문화여행’ 참가자 20명. 8월 6∼14일 매주 월, 화요일 오전 10시∼낮 12시 연수도서관 평생학습 1실. 참가비 2만 원. □만들기 강좌=초등 1∼3학년생 대상 ‘꿈을 짓는 건축교실’ 참가자 20명. 8월 9∼…
![[인천판/단신]우리미술관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7/18/91118993.2.jpg)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우리미술관(인천 동구 만석동)은 18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고양이를 주제로 한 회화(사진)와 영상작품을 선보이는 ‘냥이와 함께’를 연다. 고양이 관련 서적과 문화상품도 전시한다. 관람료는 무료. ■부천시는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우크라이나, 아제르바…

정부가 외국인투자기업에만 적용해 왔던 법인세 소득세 감면 혜택을 연말까지 폐지하기로 했다. 그 대신 국내 기업의 투자를 장려하기 위해 세액공제 범위를 대폭 확대한다. 해외에서 국내로 생산시설을 옮기는 U턴 기업과 지방 이전 기업에 대한 지원도 늘린다. 18일 정부는 김동연 부총리 …
연일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인천의 기초단체가 운영하는 무료 물놀이장이 인기다. 인천 서구는 18일 원신근린공원과 가정어린이공원, 청라늘푸른공원 등 3곳의 물놀이장을 개장했다. 우산분수와 원형터널 등 놀이시설은 물론이고 햇빛을 피할 수 있는 그늘막 등 편의시설이 설치됐다. 8월 …
올 들어 인천지역 일반도로에서 제한속도를 넘어 과속한 차량이 가장 많이 적발된 곳은 연수구 아암대로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인천지방경찰청에 따르면 1∼6월 고정식 과속단속 카메라가 설치된 주요 도로를 조사한 결과 연수구 아암대로 에쓰오일 주유소 앞 지점(제한속도 시속 60km…

인권변호사로 활동하다가 부천시정을 이끌게 된 장덕천 부천시장(사진)은 취임 직후 여러 문화행사에 참석하면서 바쁜 일정을 보냈다. 12일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개막식 때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함께 레드카펫을 밟았다. 14일 경인전철 부천역 마루광장에서 …
올해 1월에 올린 최저임금 여파가 식음료 및 외식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올해 최저임금은 지난해보다 16.4% 많은 7530원으로 올랐다. 18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최근 한두 달 새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과자와 가정 간편식, 음료, 안주 등의 가격이 최대 30%까지 …

LG화학이 중국 난징(南京)에 ‘고성능 순수전기차’(1회 충전으로 320km 주행 전기차) 53만 대 분량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는 제2의 배터리 공장을 짓는다. 10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내년 10월 상업생산에 돌입한다. 2023년까지 2조 원을 투자해 연간 32GWh의 생산능력을 …
<알림> 대구 □식물 및 생태 교양강좌=8월 1일∼9월 5일 매주 월, 수요일 오후 2∼5시 수목원. 식물에 관심 있는 시민 100명. 24일까지 방문 접수. □가족사랑 아이스축제=28일 오전 10시 반∼오후 5시 이현공원 물놀이장. 얼음터널 체험, 물총싸움, 버블매직쇼 등. □…
경북소방본부는 9월까지 폭염 구급대를 운영한다. 최근 온열 환자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구조 태세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폭염 구급대는 식염수와 정맥주사, 얼음조끼, 정제소금, 구강용 전해질 용액, 물 스프레이 등을 갖추고 출동한다. 소방본부 119구급상황센터는 응급의학 전문의와 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