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동욱 “신광렬, 임관빈도 석방…주사파 정권과 싸우는 현대판 포청천”
국군 사이버사령부 ‘댓글 공작’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됐던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이 법원에서 구속적부심사를 받고 24일 석방된 가운데,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임 전 실장의 석방을 명한 신광렬 수석부장판사를 향해 “현대판 포청천”이라고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제부’ 신동욱 총…
- 2017-11-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국군 사이버사령부 ‘댓글 공작’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됐던 임관빈 전 국방부 정책실장이 법원에서 구속적부심사를 받고 24일 석방된 가운데,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임 전 실장의 석방을 명한 신광렬 수석부장판사를 향해 “현대판 포청천”이라고 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제부’ 신동욱 총…

인도 마힌드라그룹이 미국 현지 공장 설립을 공식화하면서 쌍용자동차 미국 시장 진출이 가시화될 전망이다. 아난드 마힌드라 마힌드라그룹 회장은 20일(현지 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인근에 40만 제곱피트(약 3만7161㎡) 규모의 오프로드 차량 생산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밝혔…

케이팝과 할리우드의 절묘한 컬래버레이션이 펼쳐지고 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에서 케이팝이 들리고, 세계 관객에 영화를 알리는 책임을 케이팝 스타가 맡기도 한다. 케이팝으로 향하는 할리우드의 시선은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걸그룹 블랙핑크는 현재 상영 중인 영화 ‘저스티스 리그’에 등…

‘구르미 커플’로 유명한 연기자 박보검과 김유정이 일본 나들이에 나선다. 박보검은 12월24일, 김유정은 내년 2월18일 일본 도쿄에서 팬미팅을 열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두 사람이 차례로 일본을 찾는 이유는 이들이 주연한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이 현재 일본 지상파 채널인…

아이돌그룹 엑소의 멤버 수호가 일본 인기드라마 리메이크작의 주인공에 발탁된 가운데 ‘일드 리메이크 흑역사’를 깰지 시선이 쏠린다. 수호는 내년 상반기 방송 예정인 16부작의 ‘리치맨 푸어우먼’에 캐스팅됐다. 동명의 원작인 드라마는 2012년 일본 지상파채널 후지TV가 대표 시간대인 …

배우 유아인이 최근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네티즌 일부와 설전을 벌인 가운데, 다수 누리꾼이 유아인을 지지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유아인은 지난 18일 한 네티즌의 글에 댓글을 남겨 논란에 휩싸였다. 누리꾼 A 씨가 “유아인은 그냥 한 20미터 정도 떨어져서 보기엔 좋은…

배구 코트에는 6명이 뛴다. 즉 나머지 선수들은 벤치 혹은 웜업존에 있어야 된다는 얘기다. 배구계에서는 웜업존을 흔히 ‘닭장’이라 칭한다. 배구선수들이 이곳에서 대기하는 스트레스는 당사자가 아니고선 가늠하기 힘들다. 대한항공 세터 한선수(32)는 24일 ‘도드람 2017~2018…

배우 유아인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한 누리꾼에게 “애호박으로 맞아봤음?”라는 댓글을 남긴 후, 논란의 중심이 됐다. 사전의 발단은 지난 18일 한 누리꾼이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에서 시작됐다. 누리꾼 A 씨는 “유아인은 그냥 한 20미터 정도 떨어져서 보기엔 좋은 사람일 것 …

송기헌 의원 “불량가설재 추방운동에 큰 기대감” 건설공사 현장에서 가장 기초적으로 사용되는 가설재의 정품 사용과 불량가설재의 시장 유입 및 사용을 원천 봉쇄하기 위한 업계의 자정활동이 시작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불량가설재 추방 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지난 10일 각계 전문…

온라인여행사 씨트립코리아, 합리적인 가격대 일본 료칸 3곳 소개 이제 가로수 단풍이 추풍낙엽이 된 지도 오래, 밤새 내린 첫 눈마저 거리에 소복이 쌓이니 눈과 피부로 완연한 겨울로 접어든 것을 실감하게 된다. 이렇게 초겨울 차가운 기온으로 으슬으슬 한기가 느껴지기 시작할 때는…

2017년을 앞두고 종료된 FA 시장은 국내프로야구 시장에 거대한 충격을 안겼다. 원년 이래 처음으로 FA 금액 100억 원이 넘는 선수들이 나온 것이다. 최형우가 KIA와 4년 100억 원에 도장을 찍었고, 메이저리그에서 돌아온 이대호가 친정팀 롯데와 4년 150억 원짜리 초대형 계…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11일 OK저축은행전과 15일 삼성화재전 선발로 세터 노재욱(25)을 쓰지 않았다. 그 대신 이승원이 출장했다. 그러다 19일 우리카드전과 23일 한국전력전에는 다시 노재욱이 선발로 나섰다. 이 2경기에서 현대캐피탈은 연승을 따냈다. 단독 2위까지 치고 …

대한항공 박기원 감독은 24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 V리그’ 우리카드전을 앞둔 인터뷰에서 의외로 많은 말을 전했다. 우승후보라는 예상에 걸맞지 않은 현 상황을 견디는 심경을 밝힌 것이다. 박 감독은 “이럴 때일수록 훈련량을 줄인다. 상황을 더 무겁게 만드…

일본 J리그의 선진 시스템은 굉장히 인상적이다. 1~2부 리그에만 총 30개 클럽이 운영되고 있다. 여기에 3부와 실업축구 JFL까지 포함하면 훨씬 규모가 커진다. 투자도 끊이질 않고 있다. 영국 스포츠 중계권업체 퍼폼이 올초 연간 2500억원씩 10년 간 투자한다고 발표하며 세상을 …

사상 첫 ‘잔류’냐, 전통의 ‘승격’을 이어가느냐. 올 시즌 K리그의 대미를 장식할 운명의 승부가 찾아온다. 26일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릴 상주 상무와 부산 아이파크의 ‘KEB하나은행 K리그 2017’승강플레이오프(PO) 2차전이다. 상주가 크게 유리한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카메룬 복싱 국가대표 출신의 난민 프로복서 이흑산(본명 압둘라예 아산·34·춘천 아트복싱·사진)이 첫 국제 경기를 갖는다. 이흑산은 25일 서울 신일고 체육관에서 일본 바바 가즈히로(25)와 6라운드 웰터급 경기를 치른다. 이흑산은 2015년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에 카메룬 복싱 대표로…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2부 리그) 대전은 24일 신임 감독으로 고종수 수원 코치(39·사진)를 선임했다. 김호 대전 대표이사는 “수원 감독 재임 시절에 고종수 신임 감독은 나의 애제자로 특별한 인연을 맺었다. 고 감독과 합심한다면 대전을 튼튼한 반석 위에 올려 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신태용 축구 대표팀 감독(47)의 아들인 고려대 신재원(19)이 24일 전주대 운동장에서 벌어진 전주대와의 2017 대학축구 U리그 왕중왕전 결승전에서 극적인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경기 전 아버지에게 “상대 선수와 경합할 때 강하게 부딪히라”는 조언을 받은 …

8개월 만에 스켈레톤 1인자의 상징인 ‘노란 조끼’를 다시 두른 윤성빈(23)이 26일 캐나다 휘슬러에서 열리는 국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IBSF) 월드컵 3차 대회에 출격한다. 윤성빈은 앞서 2차 월드컵에서 숙적 마르틴스 두쿠르스(33·라트비아)를 0.63초 차로 앞지르고 최종 합…

대회 주최자인 박인비(29·사진)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팀에 첫 승리까지 안겼다. 24일 경북 경주 블루원 디아너스CC에서 열린 챔피언스 트로피 박인비 인비테이셔널 첫날 포볼(두 명이 각자 공으로 플레이한 뒤 더 좋은 스코어를 팀 성적으로 삼는 방식) 6경기. 동갑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