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맥스 생맥주 관리 강화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 소비가 증가하는 여름을 맞아 세계적인 생맥주 기자재 전문 관리 업체 ‘닥터드링크’와 협업해 생맥주 관리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 맥스 생맥주 관리사를 통한 정기 관리 외에 닥터드링크의 프리미엄 관리 프로그램을 더해 맥스 판매 매장에 차별화…
- 2017-07-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이트진로는 생맥주 소비가 증가하는 여름을 맞아 세계적인 생맥주 기자재 전문 관리 업체 ‘닥터드링크’와 협업해 생맥주 관리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 맥스 생맥주 관리사를 통한 정기 관리 외에 닥터드링크의 프리미엄 관리 프로그램을 더해 맥스 판매 매장에 차별화…

■ 제3회 세계바퀴포럼 성황 ● 김종식 광주시 경제부시장 “화두는 광주형 일자리 만들기 광주, 친환경자동차 메카될 것” ● 정준 세계바퀴의날 사무총장 “전기차, 무인자율주행차 시대 정부, 지자체 공동 노력 중요” ● 성백섭 조선대 교수 “글로벌 기업들의 기술개발 4차 산업혁명…
![[비하인드 베이스볼] 모창민·이호준, 10년의 기다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06/85240246.3.jpg)
NC 모창민(32)은 2008년 대학을 졸업하고 신인드래프트 2차 1라운드 전체 3순위로 SK에 입단한 거포 유망주였다. 당시 신인지명을 돌아보면 서울과 부산을 제외하면 1차 지명 자원이 다른 해에 비해 흉작이었다. 2차 지명도 정찬헌(LG), 하준호(kt·당시 롯데 지명)만 모창민에…

삼성 조동찬(34)은 올 시즌 유독 한결같은 머리스타일을 고수 중이다. 올백으로 빗어 넘긴 앞머리와 두피가 보일 정도로 하얗게 깎아내린 옆머리가 절묘하게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단순히 멋만 부리는 것으로 보일 수 있지만 조동찬이 이런 머리스타일을 유지하는 이…
![[스토리 베이스볼] 실화입니까? 우리를 놀라게 한 경이로운 타격기록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06/85240328.3.jpg)
‘세상에 이런 일이’라는 TV 프로그램도 있지만, 우리가 사는 세상에는 종종 믿기지 않는 일이 벌어지기도 한다. 인생의 축소판이라는 야구 역시 마찬가지다. 이런 경기가 나올 수 있을까 싶지만, 때론 이런 경기들도 벌어진다. 5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KIA-SK전에서 펼쳐진 …

‘세상에 이런 야구가 있을까’ 싶었던 5일 KIA-SK전의 흡입력에 가려져 있었을 뿐, 의도하지 않은 지점에서 불문율의 경계를 건드리는 상황이 있었다. SK가 12-1로 앞선, 5회초 수비. SK 내야진은 KIA 주자가 출루했음에도 베이스에서 떨어져 수비를 하는 장면이 포착됐다. 언뜻…

넥센 이택근(37)은 팀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다. 넥센의 전신인 현대에 입단한 2003시즌부터 꾸준히 존재감을 드러내며 프랜차이즈라는 이미지를 굳혔다. 2010~2011시즌 2년간 트레이드를 통해 잠시 LG 유니폼을 입기도 했지만, 2011시즌이 끝나고 프리에이전트(FA) 자격을 얻자…
![[베이스볼 피플] ‘악바리’ 정근우 “야구가 소중하고 간절하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06/85239448.3.jpg)
불로장생을 꿈꿨던 진시황은 많은 인력을 동원해 불로초를 찾는 노력을 기울였지만 끝내 영생을 누리지 못했다. 영원히 ‘국민타자’로 타석에 서 있을 것 같은 이승엽(삼성·41)도 올 시즌을 마지막으로 은퇴를 한다고 선언했다. 이처럼 세월의 흐름은 누구도 막지 못한다. 한화 정근우(35)도…
![[조범현의 야구學] 적을 속이고, 나를 속이고…볼 배합의 세계(下)](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7/07/06/85239511.3.jpg)
경기 내내 공수를 주고받는 야구는 수싸움의 연속이다. 상대의 심리를 꿰뚫으면서도 자신의 속내는 드러내지 않아야하는 종목이 바로 야구다. 그리고 이러한 수싸움의 첨단에 놓여있는 대목이 바로 ‘볼 배합’이다. 타자를 잡아내기 위한 투구 뒤엔 늘 볼 배합이 자리하고 있다. 포수 출신의 조범…
5일부터 일본 규슈(九州) 북부를 덮친 ‘기록적 호우’로 6일 오후 현재 3명이 숨졌다고 NHK가 6일 보도했다. 3명은 심폐정지 상태로 발견됐으며 7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 지역에서는 18만6000가구 45만 명에게 피난 지시가 내려졌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아베 신조(安倍晋三·사진) 일본 총리가 정치인생을 걸고 추진하던 ‘평화헌법 개정’이 무산될 징조가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2일 도쿄(東京)도의원 선거 참패 후 아베 총리의 구심력이 약해지면서 여당 내부에서도 ‘속도조절론’이 힘을 얻고 있다. 연립여당인 공명당의 야마구치 나쓰오(山…
사우디아라비아 등 4개국과 카타르의 자존심 대결이 출구 없는 ‘치킨게임’으로 치닫고 있다. 사우디 연합은 13개 요구사항이 명백한 주권 침해라며 강한 거부 의사를 밝힌 카타르에 대한 추가 경제 제재를 시사했다. 양측 모두 카타르 내 터키 군사기지와 알자지라 방송국 폐쇄, 이란과의 절연…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반란이나 테러에 가담한 사람들을 사실상 사살하라고 지시해 또 법과 인권을 무시한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6일 필리핀스타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전날 민다나오섬의 한 군부대를 방문한 두테르테 대통령은 “반역과 테러에 참여한 사람들을 생포하지 말라”고…

베네수엘라의 현 정부 지지자들이 수도 카라카스의 국회의사당에 난입한 뒤 야당 의원과 국회 관계자들을 폭행해 최소 15명이 다쳤다. 워싱턴포스트(WP)와 AFP통신 등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지지하는 좌파 성향의 정부 지지자 80∼100명이 5일 오전 10시경(현지 시간)…

“우리의 국경은 테러리즘과 극단주의로부터 굳게 닫혀 있을 것이다.” 6일 낮 폴란드 바르샤바 크라신스키 광장에 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서양 문명이 위험에 처해 있다”며 테러와 난민으로부터의 국경 보호를 강조했다. 폴란드는 독일이 주도하는 유럽연합(EU)의 난민 할당…
서울시 마을변호사 제도가 25개 자치구, 424개 동 전체로 확대된다. 마을변호사 제도는 비싼 수임료 때문에 변호사 도움을 받기 어려운 시민들이 법률 자문을 할 수 있도록 2014년 12월 83개동에서 시범 시행을 시작했다. 이후 매년 시행 지역을 늘려왔다. 이달 80개 동이 추가…
경기 안산시 안산시화쓰레기매립장에 들어설 ‘세계정원 경기가든’의 밑그림이 나왔다. 경기도는 최근 안산시청에서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사업 타당성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고 경기가든 개발 구상안을 발표했다. 유럽 구역은 정원과 레스토랑, 아프리카 구역은 정원과 자연환…
서울 소재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조합들의 현금 기부채납이 가능해진다.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다소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6일 현금 기부채납과 관련한 세부운영계획을 수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부채납이란 재개발·재건축 사업시행자가 용적률, 건폐율, 건물높이 등의 기준을…

6일 서울 영등포구의 주택 2층. 깔끔하게 정리된 20m² 정도의 원룸에 환한 햇빛이 들어왔다. 지난달 10일 결혼식을 올린 배진화(57), 정재중 씨(62)의 신혼집이다. 불과 5월까지만 해도 이 집은 현관에서 침대로 이어지는 좁은 ‘길’을 제외하면 천장까지 쓰레기로 가득했다. 부부…
취학 전 자녀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키울 때 월 10만∼20만 원 지급되는 양육수당이 이중 국적이 의심되는 해외 체류자에게 5년간 1000억 원 가까이 빠져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6일 보건복지부가 바른정당 홍철호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90일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