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英 스카이스포츠 “스웨덴은 즐라탄 없지만, 한국엔 ‘부적’ 손흥민 있어”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18일 오후 9시(한국 시간)스웨덴을 상대로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을 치르는 가운데, 영국 매체가 손흥민(26·토트넘 훗스퍼)의 활약을 기대했다. 영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17일(현지 시간) 한국-스웨덴…
- 2018-06-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18일 오후 9시(한국 시간)스웨덴을 상대로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을 치르는 가운데, 영국 매체가 손흥민(26·토트넘 훗스퍼)의 활약을 기대했다. 영국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17일(현지 시간) 한국-스웨덴…

세계 에너지저장시스템 엑스포서 공개…대대적 판촉활동 나서 최근 신재생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 활약하고 있는 현대중공업그린에너지(이하 현대그린에너지)가 오릭스캐피탈코리아와 ‘태양광 ESS 렌탈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대대적인 판…

가수 싸이(41)의 콘서트 ‘2018 싸이 흠뻑쇼’ 티켓팅이 18일 시작된다. 싸이 측은 이날 정오 인터파트를 통해 전국 투어 콘서트 ‘싸이 흠뻑쇼-SUMMER SWAG 2018’(이하 싸이 흠뻑쇼) 티켓을 오픈한다. 올해 ‘싸이 흠뻑쇼’는 “물 만난 광객(狂客)과 물 오른 싸…

최근 PC 시장에 화끈하게 불어 닥친 게이밍 열풍은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간 게이밍을 앞세운 고성능 제품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더 화려하게 만드는 ‘개조(커스터마이징)’ 요소가 더해져 차별화가 더 뚜렷해졌다. 이미 2년여 전부터 많은 게이밍 PC 관련 제조사들이 LED를 활…

최근 일본 지바현 앞바다에서 ‘슬로우 슬립’(slow slip) 현상이 관측됐다는 발표가 나온 후 인근 지역에서 크고작은 지진이 계속돼 주민들의 공포감이 높아지고 있다. 슬로우슬립은 지각판의 경계면에서 한쪽 판이 다른 판의 아래로 미끄러지듯 서서히 파고드는 현상이다. 2011년 동일…
![[월드컵] ‘혼돈의 F조’ 멕시코-독일, 한국전 필승 다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6/18/90630208.2.jpg)
[동아닷컴] 첫 경기에서 이변이 발생한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이변의 주인공인 멕시코와 예상치 못했던 패배를 당한 독일이 모두 한국전에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독일은 18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

일본 오사카에서 규모 5.9의 강진이 발생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9세 여아와 80세 남성이 사망했다. 18일 NHK는 경찰에 따르면 오사카 타 카츠키시의 한 초등학교 수영장 외벽이 지진으로 인해 무너져 9세 어린이가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또 오사카 히가시요도가와 구에서도…

독일과 멕시코의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예선 1차전 경기 중계에서 SBS가 시청률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박지성의 해설도 호평을 받았다. 18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진행된 독일과 멕시코의 경기 전국일일시청률은 SBS, MBC, KBS 순으로 나타났다.…

청와대는 33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군산 유흥주점 화재 사건’을 보고받고 즉각 국가위기관리센터를 가동해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18일 오전 춘추관에서 취재진에게 “화재가 전날(17일) 오후 9시 50분쯤 발생했고,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는 오후 10시10분쯤 관련 …

한진그룹 일가의 폭언 영상이 또 나왔다. 이번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44)이다. 18일 머니투데이는 조 전 부사장의 남편 수행기사로 1년여 동안 일한 A 씨로부터 입수한 녹취록을 공개했다. 이 녹취록은 2014년 12월 '땅콩 회항' 사건이 일어기 전이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오사카(大阪)에서 18일 오전 7시58분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한 가운데 타카츠키시(高槻市)에서 사람들이 건물 잔해에 산 사람이 매몰됐다는 정보가 들어왔다고 일본 니혼TV 계열 니폰뉴스네트워크(NNN)가 보도했다. NNN은 또한 일본 정부 관계자의 말을 빌려 심폐정지된 사람…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자국 독일의 승리를 확신했던 독일 출신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이 자국의 패배에 고개를 숙였다. 디펜딩 챔피언으로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독일은 18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2018 러시아 월…

사업주·동료들과 술자리를 가진 뒤 배달용 오토바이를 타고 귀가하던 중 교통사고로 숨진 직원에 대해 업무상 재해로 인정할 수 없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이 직원은 음주운전·신호 위반을 했다가 교통사고로 숨졌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유진현 부장판사)는 …

일본 오사카에서 5.9 규모의 지진이 발생해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일본 기상청에 따르면 오사카부에서 18일 오전 7시 58분(현지시간) 5.9 규모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 지진으로 쓰나미(지진해일)의 우려는 없다고 덧붙였다. 진원은 오사카부 북부이며 진원 깊이는 10㎞다. 이번…

이마트는 오는 27일까지 글로벌 브랜드 식기 대전을 열고, ‘포트메리온’ ‘덴비’ ‘이딸라’ ‘빌레로이 앤 보흐’ 등 병행수입을 통해 들여온 300여 품목을 시중 가격보다 최대6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행사기간 이마트는 브랜드 별 균일가 행사를 비롯해 해외 브랜…

[동아닷컴] 충격의 패배를 당한 ‘디펜딩 챔피언’ 독일 축구 대표팀이 남은 스웨덴과 한국전에서 총력전을 다짐하고 있다. 독일은 18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멕시코와의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0-1로 패했다. 당…

요하임 뢰브 독일 축구 대표팀 감독은 멕시코전 패배에 애써 의연한 반응을 보였다. 뢰브 감독은 18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0대 1로 패한 후 인터뷰에서 “받아들여야 하는 과정이다”이라고…

한국이 스웨덴을 상대로 18일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첫 경기에 나서는 가운데, 국민 3명 중 1명은 한국의 16강 진출을 전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여론조사 전문 업체 리얼미터에 따르면 CBS 의뢰로 전국 19세 이상 성인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신뢰수준 …

더불어민주당이 6·13지방선거 참패를 반성하며 대국민 사과를 한 자유한국당을 향해 “잘못했다는 식의 시늉에 불과했다”며 지적한 데 대해 자유한국당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했던 강연재 변호사가 “번지수 잘못 찾고 나대는 민주당”이라며 반발했다. 강 변호사는 17일 밤 페이스…

“단지 규모가 크지 않아 아쉽고 입지나 브랜드에 비해 비싼 가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신안산선 호재가 있다고 하지만 워낙 중국인이나 조선족이 많은 동네라 청약은 고민 중이다.”(김모 씨·41) 낙후한 주변 환경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소외받던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에 주거복합단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