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격 황제’ 진종오, 10m 공기권총 결선 진출… 2위로 통과
[동아닷컴] '사격 황제' 진종오(39, kt)가 개인 통산 첫 번째 아시안게임 개인전 금메달을 향해 달리고 있다. 사격 남자 10m 공기권총 예선을 2위로 통과했다. 진종오는 21일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시티 슈팅 레인지에서 열린 사격 남자 10m 공기권총 예선에서 5…
- 2018-08-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동아닷컴] '사격 황제' 진종오(39, kt)가 개인 통산 첫 번째 아시안게임 개인전 금메달을 향해 달리고 있다. 사격 남자 10m 공기권총 예선을 2위로 통과했다. 진종오는 21일 인도네시아 팔렘방 자카바링 스포츠시티 슈팅 레인지에서 열린 사격 남자 10m 공기권총 예선에서 5…

제19호 태풍 솔릭의 경로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서해상으로 북상한 태풍 솔릭이 강화도와 김포반도 사이를 거쳐 북한 개풍군에 상륙, 개성과 원산 인근을 거쳐 동해상으로 빠져나간다는 예측이 나와 주목된다. 지금껏 나온 태풍 솔릭 예상 경로 중 상대적으로 우리나라에 가장 피해가…

지난 2월부터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 진상조사를 벌인 경찰청 인권침해사건 진상조사위원회가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백씨가 사망했다고 결론을 내렸다. 국가가 집회의 주최자 및 참여자에게 제기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취하하라는 권고도 내렸다. 진상조사위원회는 21일 이런 내용의 조사결과를 발…

작사가 김이나가 자신의 수입을 귀띔했다. 21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이나는 그간 400곡 이상을 작사했다고 밝혔다. 2013년에만 43곡을 작사한 그는 2014년 작사 저작권료 1위를 차지했다. 김이나는 "그 해에 독하게 일했던 것 같다"…

경북 봉화군 소천면사무소에서 한 70대 남성이 엽총을 난사해 2명이 사망했다. 21일 오전 A 씨(77)는 오전 9시15분쯤 봉화군 소천면 임기리에서 주민 1명을 향해 공기총을 발사했다. 이어 9시30분쯤 소천면사무소로 이동해 직원 2명에게 총을 발사했다. 이 사고로 면사무소 안…

16강에 진출한 한국 축구대표팀이 23일 이란과 ‘8강 티켓’을 두고 승부를 펼친다. 이와 관련, 박문성 축구해설위원은 “선제 실점을 하면 우승은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문성 해설위원은 21일 CBS FM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손흥민 선수도 상대에게 골을 먼저 내주…

21일 경북 봉화군에서 한 남성이 주민 등을 향해 엽총을 발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봉화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0분쯤 A 씨가 봉화군 소천면사무소에 들어와 직원 손모 씨(47)와 이모 씨(38)를 향해 총을 발사했다. 이들은 각각 어깨와 가슴에 총상을 입어 병원으로 …

정의당은 21일 노회찬 전 원내대표의 사망으로 공석이 된 원내대표에 윤소하 원내대표 직무대행을 합의 추대했다. 정의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이 같이 결정했다. 임기는 노회찬 전 원내대표의 잔여임기인 내년 5월까지다. 원내수석부대표였던 윤 의원은 고(故) 노회찬 전 …

일본 문학계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아쿠타가와상 수상작 ‘나는 나대로 혼자서 간다’(토마토 출판사 출간)의 번역본이 오는 27일 전국 서점 출간될 예정이다. ‘나는 나대로 혼자서 간다’는 남편을 잃고 자식과는 소원해진 74세 모모코 씨의 독백으로 진행되는 작품으로, 홀로 남겨진 …

21일 제 21차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금강산에서 만난 북측 당국자들이 우리측 취재진에 질문을 던져 화제다. 북측 보장성원(지원인력)들은 이날 우리 측 쥐재진에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지지율이 왜 떨어지고 있는가", "(기자) 선생이 보기엔 지지율이 더 떨어질…

케이팝모터스(총괄회장 황요섭)가 전세계 펨팻족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홍보에 나선다. 케이팝모터스는 지난 19일 전기완성차 홍보의 일환으로 한류문화콘텐츠를 활용한 ‘KPOP’드라마 제작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드라마 제작은 KBS·MBC·SBS 전문외주 제작사인 ㈜미디어뷰가 맡기…

법원이 오는 24일 열리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국정농단 사건 항소심 선고 공판의 TV 생중계를 불허하기로 결정했다. 21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4부(부장판사 김문석)는 24일 오전 10시로 예정된 박 전 대통령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 대한 생중계 신청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와 삼성카드 간 가맹점 독점계약이 깨지면서 앞으로 삼성카드 대신 현대카드를 이용해야 한다는 보도가 나오자, 코스트코 이용을 위해 삼성카드를 발급받은 고객들의 불만이 빗발치고 있다. 20일 서울경제는 금융권과 유통업계를 인용, 코스트코 본사가 가맹점 계…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근에 녹지가 풍부한 ‘쿨링’(Cooling)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둘러싸인 녹지공간이 주위의 열을 흡수해 온도를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같은 지역 내에서도 단지 주변 녹지 유무에 따라 집값이 갈리기도 한다.…

새집으로 이사를 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꿀 계획이라면 새집증후군을 유발하지 않는 친환경제품이 무엇인지 꼼꼼히 살펴보고 사용해야 한다. 또한 친환경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를 따져보아야 한다. 건축자재에 대한 실내 공기질 관련 인증으로는 한국공기청정협회에서 …

21일 경북 봉화군에서 괴한이 주민과 면사무소 직원 등을 향해 공기총을 발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봉화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15분쯤 봉화군 소천면 임기리에서 A 씨가 주민 1명을 향해 공기총을 발사했다. A 씨는 이어 9시30분쯤 소천면사무소로 이동해 직원 2명에게 총…

'조폭연루설', '여배우 김부선 스캔들' 등 잇단 의혹에 휩싸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해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민주당에서 사과한 후 이 지사가 탈당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장 의원은 20일 MBN '판도라'에 출연해 "지방선거 당시에 이런 의혹들이 안 터진 거 아니다. 저도 …

경상북도와 안동시, 김광림 의원이 주최하고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과 국제백신연구소가 공동주관하는 ‘2018 국제백신산업포럼(International Vaccine Industry Forum 2018: IVIF 2018)’이 오는 9월 7일~8일 양일간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열린다. 올해…

유례없는 폭염과 열대야로 늦은 밤과 새벽에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이른바 ‘올빼미쇼핑’이 늘며, 심야 시간대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열대야가 지속된 최근 한달(7월20일-8월19일) 심야 시간대(22시-04시)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은 ‘풀무원다논 그릭’이 무더운 여름철을 겨냥한 시즌 상품 ‘그릭 프로즌’ 인기에 힘입어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시장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의 리테일 인덱스(소매지수)에 따르면, 풀무원다논 그릭요거트는 지난해(2016년 7월~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