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골 1도움’ 전북 전진우, K리그1 16라운드 MVP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1 전북현대 전진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6라운드 MVP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전진우는 지난 27일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대구와 전북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전북의 4-0 대승을 이끌었다.전진우는 후…
- 2025-05-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로축구 K리그를 총괄하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1 전북현대 전진우가 ‘하나은행 K리그1 2025’ 16라운드 MVP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전진우는 지난 27일 대구iM뱅크PARK에서 열린 대구와 전북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전북의 4-0 대승을 이끌었다.전진우는 후…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계약 만료가 다가오며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이 제기된 가운데, 이천수 전 국가대표가 “사우디 리그를 선택해도 국민이 비난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이천수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 ‘손흥민 사우디행 왜 지금 가야만 하나?’라는 제목의 영상을…

이창호 감독이 이끄는 한국 20세 이하(U-20) 대표팀이 월드컵에서 우크라이나, 파라과이, 파나마를 만난다.2025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조 추첨식이 30일(한국 시간) 칠레 산티아고에서 진행, 한국은 B조에서 우크라이나(2포트), 파라과이(4포트), 파나마(3포트…

올 여름 계약 만료를 앞둔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훗스퍼)의 이적설이 끊임없이 제기되는 가운데 국가대표 선배 이천수가 손흥민이 사우디아라비아 리그를 선택해도 국민들이 비난을 해선 안된다고 말했다. 이천수는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리춘수’에 ‘손흥민 사우디행 왜 지금 가야만 …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을 향한 사우디아라비아의 구애가 계속되고 있다.만약 거액의 이적료가 제시될 경우, 토트넘이 손흥민 매각에 나설 수 있다는 소식까지 전해졌다.영국 매체 ‘더 선’은 지난 29일(한국 시간) “토트넘 에이스 손흥민이 사우디 …

한국 선수로는 박지성(은퇴)에 이어 두 번째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하는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24·파리 생제르맹·사진)이 팀 정신을 강조하며 우승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이강인의 소속팀인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은 다음 달 1일 오전 4시 독일 뮌헨…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파리 생제르맹(PSG) 미드필더 이강인(24)이 원팀 정신을 강조했다.PSG는 내달 1일 오전 4시(한국 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인터 밀란과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을 갖…

한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남아메리카 강호 콜롬비아를 상대로 연승에 도전한다.신상우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오는 30일 오후 7시 인천 남동아시아드럭비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의 쿠팡플레이 초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 1차전을 치른다.내달 2일 오후 7시에는 경기 용인미르스타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명가 첼시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UECL)에서 우승, UEFA 주관 대회 첫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첼시는 29일(한국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 스타디온 미에이스키에서 열린 레알 베티스(스페인)와의 2024-25 UECL 결승전에서 4…

‘아동학대 혐의’를 받는 손웅정 SON축구아카데미 감독의 징계가 재심에서 취소됐다.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28일 강원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3차 스포츠공정위원회’에서 SON축구아카데미 소속 손 감독의 출전정지 3개월에서 징계를 취소했다. 또 손흥윤 코치와 또 다…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루카스의 결승골을 앞세워 김천 상무를 꺾었다.서울은 28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김천과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35분 터진 루카스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다.7경기 무승(4무3패)에서 벗어난 뒤 3경기 무패(2…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핵심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공백 메우기에 집중한다.홍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내달 6일 오전 3시15분(한국 시간) 이라크의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이라크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9차전 원…

6월 월드컵 예선을 앞둔 홍명보호에 소집돼 첫 태극마크를 단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 공격수 전진우가 퉁퉁 부은 눈으로 원맨쇼를 펼쳤다.전진우는 27일 대구im뱅크파크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1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전반 9분 공중볼 경합을 하다 대구 장성원과 서로 머…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의 무관 탈출을 이끌고 생애 첫 우승을 이뤄낸 ‘캡틴’ 손흥민(33)이 웃으며 금의환향했다.손흥민은 2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청재킷에 검정 바지 차림의 손흥민은 웃으며 입국장에 나섰다.이날 현장엔 100여 명의 팬들과 취재진이 손흥민을 반…

이민성 감독이 U-22 축구대표팀 지휘봉을 잡는다. 대한축구협회는 2026 아시안게임과 2028 올림픽을 지휘할 U-22 대표팀 감독에 전 대전하나시티즌 사령탑 이민성 감독을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이민성 감독은 선수 시절 부산 대우로얄즈(부산 아이콘스), 포항 스틸러스, FC서울에…

“내 이름이 국가대표팀 명단에 들어 있는 게 맞는지 몇 번이나 확인했다.”26일 생애 처음 성인 축구대표팀에 발탁된 전북 공격수 전진우(26·사진)는 태극마크를 달게 된 소감을 이렇게 전했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56)은 이날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발표한 2026 북중미 월드컵…

생애 첫 유럽 무대 트로피를 들어 올린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주급 19만 파운드(약 3억5266만원)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트넘 내에서는 가장 높은 금액이지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각 구단의 최고액을 받은 선수들 중에선 7위에 해당한다.지난 24일(현지 시간) 영국…

콜롬비아와의 2연전을 앞둔 여자축구대표팀의 미드필더 전은하(경주한수원)가 부상으로 낙마했다.대한축구협회는 26일 전은하가 오른쪽 무릎 부상으로 뛸 수 없어 대체 선수로 정민영(서울시청)을 발탁했다고 밝혔다.2000년생 정민영은 아직 A매치 데뷔전을 치르지 못했다.지난 4월 호주와의 평…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소속팀에서 입지를 잃은 황희찬(울버햄튼)을 발탁하며 믿음을 드러냈다.홍 감독은 26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내달 열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9~10차전에서 나설 26명의 축구대표팀 명…

“내 이름이 국가대표팀 명단에 들어 있는 게 맞는지 거듭 확인했다. 국가대표만을 바라보며 달려왔기에 지금의 설레는 감정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 같다.”생애 처음으로 성인 축구대표팀에 발탁된 공격수 전진우(26)는 26일 소속팀 전북을 통해 태극마크를 달게 된 소감을 이렇게 전했다.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