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국역 열차 운행 재개…일대 버스 노선도 정상 운행
서울 지하철 3호선 안국역 열차 운행이 4일 오후부터 재개됐다. 헌법재판소 인근에 집회 인원이 몰릴 것에 대비해 조치를 취한 지 만 하루 만이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후 재난문자 메시지를 통해 “안국역 폐쇄 및 무정차 통과는 16시 32분부로 종료하고 정상운행 예정”이라고 전했다. …
- 2025-04-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 지하철 3호선 안국역 열차 운행이 4일 오후부터 재개됐다. 헌법재판소 인근에 집회 인원이 몰릴 것에 대비해 조치를 취한 지 만 하루 만이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후 재난문자 메시지를 통해 “안국역 폐쇄 및 무정차 통과는 16시 32분부로 종료하고 정상운행 예정”이라고 전했다. …

4일 오전 9시부터 윤석열 대통령 관저가 있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인근 서울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에서 열차가 무정차 통과를 한다. 이날 서울교통공사는 “인파 밀집에 대비하기 위해 한강진역 무정차 통과 및 출구 통제에 나선다”고 밝혔다. 공사 측은 “대통령 탄핵 선고를 앞두고 한강진역 …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를 하루 앞두고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 안국 역이 전면 폐쇄됐다.3일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지하철 3호선 안국역 무정차 통과와 역사 전체 출입구 통제 조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경찰이 공사 측에 인파밀집에 대비해 무정차 통과를 요…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5월 가정의 달 연휴에 SRT를 추가로 투입해 공급좌석을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에스알은 가정의 달 연휴 기간인 다음 달 1일부터 6일까지 열차를 이용한 가족단위 여행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10량 열차에 10량을 추가로 연결하는 20량 복합연결열차…

헌법재판소가 오는 4일을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일로 지정하며 이날 헌재 일대 차량이 전면 통제된다.1일 서울경찰청은 탄핵 심판 선고가 예정된 4일 오전 11시를 전후로 헌법재판소가 있는 서울 종로구 재동 인근과 서울 광화문 인근 도로 등 주요 도로가 통제돼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이 4일 오전 11시로 지정된 가운데,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인근 서울지하철 3호선 안국역 다수 출구가 폐쇄됐다.1일 뉴시스 취재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께부터 서울지하철 3호선 안국역의 1, 6번 출구를 제외하고 나머지 출구는 폐쇄됐다. 이날 오후 …

2차로 회전교차로에서 왼쪽 차선에 있던 차량이 갑자기 오른쪽 출입로로 빠지려 하자, 오른쪽 차선의 차량이 이를 보고 속도를 줄였다. 자칫하면 접촉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상황이었다. 이처럼 2차로 회전교차로에서의 차로 변경 혼선과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시설 개선을 추진하고…

31일 오후 8시경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경의중앙선 환승 통로에 운행중단 안내문이 붙어있다. 이날 경의중앙선 가좌역 인근 배수펌프 고장으로 선로가 침수되면서 오전 11시 10분경부터 공덕역∼디지털미디어시티(DMC)역 구간 열차 양방향 운행이 중단됐다. 운행 중단이 저녁까지 이어지면서…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31일 오전, 서울역과 DMC역을 오가는 셔틀전동열차를 임시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가좌역에서 발생한 집수정 펌프 작동 불량으로 인해 경의중앙선 공덕~디지털미디어시티 구간의 양방향 열차 운행이 중단된 데 따른 조치다.셔틀전동열차는 서울역과 신촌역(지상), 가좌역,…

산불 진화 작업 중이던 소방헬기 앞에서 골프를 치며 위험천만한 행동을 한 여성이 시민단체에게 고발됐다.최근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신원이 밝혀지지 않은 여성 A 씨를 소방기본법 및 특수공무방해 혐의로 서울경찰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A 씨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골프장에 헬기가…
![“단체손님 데려온 버스기사, 뒷돈 요구하는게 맞나요?”[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3/31/131315175.3.jpg)
한 여행사 버스 기사가 식당 사장에게 단체 손님을 데려오는 조건으로 리베이트를 요구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여행사 버스 기사 너무 당당하게 담뱃값 얘기하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A 씨는 여행사 버스 기사로부터…

정부가 지난해 3월 개통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 노선의 민간 사업자에게 손실 보전금 164억 원을 처음 지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민간 사업자와의 협약에 따라 GTX A 노선의 이용객이 예상치에 미치지 못할 경우 그로 인한 손실을 정부가 물어주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용객이 적…
경기도는 다음 달부터 고양∼의정부를 잇는 철도 노선인 교외선 열차 운행 횟수를 하루 8회에서 20회로 늘린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주말 이용객이 711명에서 1002명으로 약 41% 높아지는 등 최근 3개월간 교외선 이용 패턴을 분석해 고객 편의에 맞춰 횟수를 조정했다”…

경기도는 다음 달부터 고양∼의정부를 잇는 철도 노선인 교외선 열차 운행 횟수를 하루 8회에서 20회로 늘린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주말 이용객이 711명에서 1002명으로 약 41% 높아지는 등 최근 3개월간 교외선 이용 패턴을 분석해 고객 편의에 맞춰 횟수를 조정했다”…

29일 토요일은 맑은 날씨로 평소 토요일과 비슷한 교통량을 보이겠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520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3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가는 차량은 44만대가 되겠다.서울 방향 고속도로는 오전 7~8시께 정체가…

“적색 불이 켜졌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세요.” 경기 화성시 동화초등학교 앞 횡단보도. 한 아이가 초록불에 건넜지만 다 건너기 전 신호가 바뀌자, 차량을 막는 노란색 차단기는 내려가지 않았다. 그 대신 대기 중인 차량엔 안내 음성이 울렸다. 인공지능(AI) 폐쇄회로(CC)TV가 아이의…
서울시가 법인택시 신규 기사와 10년 이상 같은 회사를 다닌 장기근속 기사에게 각각 매달 20만 원과 5만 원의 고용안정금을 1년간 지원하기로 했다. 택시업계의 고질적인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신규 기사 지원 대상자는 올해 입사해 동일 사업장에서 3개월 근속, 월 15일 이상 운…

서울시가 법인택시 신규 기사와 10년 이상 같은 회사를 다닌 장기근속 기사에게 매달 20만 원과 5만 원의 고용안정금을 1년 간 각각 지원하기로 했다. 택시업계의 고질적인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서다.신규 기사 지원 대상자는 올해 입사해 동일 사업장에서 3개월 근속, 월 15일 이상 운…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11년 11월 이후 14년 만에 KTX 운임 인상을 추진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코레일이 정한 목표 인상률(17%)을 적용하면 현재 5만9800원인 KTX 서울~부산 일반실 운임은 7만 원으로 오르게 된다.● “운임 인상 불가피”25일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신호장치 오류로 출근 시간대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의 전동차 운행이 중단돼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25일 골드라인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50분부터 김포 골드라인 고촌역 인근에 열차 2대가 잇따라 운행이 중단됐다. 이로 인해 이날 출근길 시민 등 승객 상당수가 40분가량 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