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檢, 임성근 소환… 채상병 사건 수사 7개월만에 재개
검찰이 4일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의 피의자인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소환 조사했다. 지난해 11월 조사 후 7개월 만이다. 임 전 사단장은 업무상과실치사혐의와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에게 구명을 청탁했다는 의혹을 부인하며 수사가 부실할 경우 특검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검찰…
- 2025-06-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검찰이 4일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의 피의자인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을 소환 조사했다. 지난해 11월 조사 후 7개월 만이다. 임 전 사단장은 업무상과실치사혐의와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에게 구명을 청탁했다는 의혹을 부인하며 수사가 부실할 경우 특검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검찰…
윤석열 전 대통령이 부인 김건희 여사의 과거 경력과 관련해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는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4일 전 게임산업협회 관계자를 불러 조사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조민우)는 이날 오전 최승훈 전 게임산업협회 사무국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관련 의혹을 조사했…

차를 몰고 바다로 돌진해 아내와 아들 등 가족 3명을 숨지게 하고 혼자 탈출한 40대 남성이 경찰 조사에서 “숨이 막혀 본능적으로 차를 빠져나왔다”고 진술했다. 4일 경찰 조사 결과 가족 살인 및 자살방조 혐의를 받는 지모 씨(49·사진)는 지난달 31일 전남 목포에서 16, 18세 …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대통령 취임 첫날인 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위원회를 열고 대법관 수(대법원장 포함)를 30명까지 늘리는 내용의 법원조직법 개정안을 국민의힘 반발에도 강행 처리했다. 대법관 증원은 이 대통령과 민주당이 공약집에 포함시킨 사법부 공약 중 핵심이다. 법조계에선 충분…

진도항 인근 바다로 승용차를 몰고 돌진해 일가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40대 가장이 구속됐다. 광주지법 김호석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4일 살인·자살방조 혐의로 긴급체포된 지 모씨(49)에 대한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김 부장판사는 “도주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지 씨는 지난 1일 오전…

이창수 전 서울중앙지검장과 조상원 전 4차장검사의 사직서가 6·3 조기 대선이 시행된 3일 저녁 수리된 것으로 파악됐다. 전국 최대 검찰청인 서울중앙지검은 지휘부가 탄핵 소추됐던 지난해 12월 이후 약 6개월 만에 다시 직무대행 체제로 전환됐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주호 전 대통령 …

윤석열 전 대통령이 부인 김건희 여사의 과거 경력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는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이 4일 전 게임산업협회 관계자를 불러 조사했다.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조민우)는 이날 오전 최승훈 전 게임산업협회 사무국장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관련 의혹을 조사했다.…

아이돌 그룹 ‘아이브’ 멤버 장원영에 대한 허위 영상을 반복적으로 게시한 유튜버 박 모 씨가 법원으로부터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받았다.4일 서울중앙지법은 장원영의 소속사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 박 씨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5000만 원과 지연이자를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

이재명 대통령이 역대 대선 최다 득표를 얻어 당선되면서 진행 중인 8개 사건·12개 혐의·5개 재판의 향방에 관심이 모인다.당초 재판 독립 원칙에 따라 재판 진행 사안은 각 재판부가 판단해야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21대 대통령 취임 다음 날인 5일부터 6월 임시국회를 소집, 대통…

고가 외제 렌터카업체 부대표 행세로 20억 원에 이르는 사기 범행을 저지른 사기범이 2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광주고법 제1형사부(재판장 김진환)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혐의 등 여러 사건으로 별도 재판을 받아 1심에서 총 징역 8년을 선고받은 A 씨에 대…

‘12·3 비상계엄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두 번째 보석 청구를 취하했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중요임무 종사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김 전 장관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에 신청 취하서를 제출했다.보석이란 일정한 보증금의 납부를 조…

윤석열 전 대통령이 배우자 김건희 여사 과거 경력과 관련해 허위 사실을 공표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전 한국게임산업협회 관계자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조민우)는 4일 오전부터 최승훈 전 게임산업협회 정책실장 겸 사무국장에 관한 참고…

보복 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경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에게 유죄가 확정됐다.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이숙연 대법관)는 특수협박 혐의로 기소된 이 씨에게 벌금 500만 원을 선고한 원심 판결을 확정했다.이 씨는 2021년 11월 밤 10시경 서울 영등포구의 편도…

= 술에 취한 목격자의 진술만으로는 음주 운전 혐의를 유죄로 인정할 수 없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도로교통법위반(음주 운전)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A 씨는 2023년 1월 26일 새벽 0시 2…
초고금리 불법 대출과 성 착취형 추심을 자행한 불법 사금융업자에 대해 법원이 원금과 이자를 모두 반환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반사회적 대부 계약에 대해 원금 반환까지 명령한 첫 사례다. 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광주지방법원은 지난달 29일 불법 사금융업자 6명을 상대로 제기된 손해배상…

지난달 전격 사의를 표명했던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과 조상원 서울중앙지검 4차장검사의 사표 수리 여부가 새 정부 출범 이후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날까지도 이 지검장과 조 차장검사의 사직서를 수리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두 사람은 지난달 20일 건강…

노상원 전 국군정보사령관이 12·3 비상계엄 선포 전 있었던 ‘햄버거 회동’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만났다는 발언을 하며 자랑했다는 참석자의 증언이 나왔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 심리로 열린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과 노 전 사령관, 김용군 전…

한국소비자원이 2015년 제기한 ‘가짜 백수오’ 발표가 위법하다는 대법원 판단이 10년 만에 나왔다. 다만 이 발표로 주가가 하락한 주주들이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는 기각됐다.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내츄럴엔도텍 주주 A 씨 등 18명이 한국소비자원 등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

경기 김포시 한 어린이집에서 백설기를 먹던 생후 18개월 영아가 숨진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교사 1명을 형사 입건했다.김포경찰서는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김포시 고촌읍 모 어린이집 교사 A 씨를 입건했다고 2일 밝혔다.A 씨는 지난달 22일 오후 3시 10분께 자신이 맡고 있는 원…

자신을 타이르러 한국에서 베트남까지 찾아온 아버지를 흉기로 살해한 한국인 남성이 베트남 법원에서 사형을 선고받았다.28일 베트남 현지 매체 딴찌, 뚜오이쩨 등에 따르면, 호찌민시 인민법원은 부친 살해 혐의로 기소된 한국 국적의 임 모 씨(42)에게 사형을 선고했다.임 씨는 베트남 국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