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세균 “7월 24일부터 교회 방역강화조치 해제”
정세균 국무총리가 “교회 방역강화조치를 24일부터 해제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대부분 교단과 성도들께서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신 덕분에 최근 교회소모임 등으로 인한 감염사례가 …
- 2020-07-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세균 국무총리가 “교회 방역강화조치를 24일부터 해제한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대부분 교단과 성도들께서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신 덕분에 최근 교회소모임 등으로 인한 감염사례가 …
LG헬로비전이 경기도 양주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아동 가정에 ‘U+tv아이들나라’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헬로tv에 탑재된 아이들나라를 활용해 코로나19로 인한 발달장애아동의 교육 및 돌봄 서비스 공백을 채우고,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준다는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코로…

전통적으로 12월 열리던 노벨상 시상식 축하 연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된다. 시상식 연회가 취소된 건 60여년 만에 처음이다. 다만 수상자는 일정대로 10월에 발표한다. APF통신에 따르면 노벨상을 주관하는 노벨재단은 21일(현지시간) 매해 연말 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기본소득에 반대 입장을 보여 온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경기도가 발표한 기본주택 건설 제안에 대해서는 박수를 보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경기도가 ‘기본소득’에 이어 ‘기본주택’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제안했다. 기본소득에 대해서는 철학…

22일 오전 6시께 부산 사상구 학장동 지하철 1공구 공사구간에서 상수관과 배수관이 파열됐다. 이로 인해 높이 3m의 물기둥이 5분 가량 치솟았고, 사고 여파로 대형 싱크홀 2곳 발생했다. 현재 상수관 파열로 인해 계속 누수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다행히 이 사고로 인한…

북한은 “수산자원을 보호·증식하는 것은 나라의 수산업 발전과 관련되는 매우 중요한 애국 사업”이라며 각 단위들에 치어 방류사업, 생태환경 보호, 어획량 관리 등을 강조하고 나섰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2일 ‘수산자원을 보호·증식하는 데서 나온 몇 가지 문제’라는 제목의 기사…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돌파했다. 22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6시45분께 유튜브에서 1억뷰를 넘어섰다. 이는 블랙핑크 통산 20번째…

미국의 ‘스페이스X’가 로켓의 대기권 탈출 후 분리된 페어링 양쪽 모두를 처음으로 회수하는데 성공했다. 회수된 페어링은 지난 21일 오전 발사된 한국의 첫 군사통신위성 아나시스 2호(ANASIS-Ⅱ)를 감싸 보호하는 역할을 했다. 미국의 민간 우주 개발업체 스페이스 X의 최고…

광주 지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4명 추가돼 누적 환자는 191명으로 늘었다. 22일 광주시에 따르면, 전날 밤 코로나19 진단 검사에서 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병상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로써 지역 코로나19 환자는 191명으로 늘었…

지금까지 2020시즌은 멜 로하스 주니어(30·KT 위즈)의 해다. 리그 최고 타자로 군림하고 있기에 KT도 열기에 적극적으로 부채질을 하고 있다. 로하스는 자신만을 위한 유니폼에 감격했다. KT는 21일 수원 LG 트윈스전에서 10-9로 극적인 승리를 거뒀다. 7회초까지 1-8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 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써야 한다고 권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TF) 브리핑에서 “코로나19가 나아지기 전에 더 악화할 것”이라며 “주변 사람들과 사…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다주택자 및 법인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세 강화 등 주택시장 안정화를 위한 부동산 세제 개편을 7월 국회에서 마무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20년도 세법개정안 당정협의 모두발언에서 “민주당은…

![[날씨] 연중 가장 더운 ‘대서’ 무더위 계속…남부지방 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7/22/102099217.2.jpg)
일년 중 가장 덥다는 대서(大暑)인 22일은 경기와 강원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다만 전국이 흐린 가운데 경기 남부와 충청 이남 지방에서 비가 올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경기남부와 충청, 남부지방,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린다고 2…

북한은 22일 당 정책을 철저히 관철하기 앞서 당의 의도와 요구부터 정확히 파악하자고 촉구했다. 아무 연구 없이 기계적, 형식적으로 따르면 당 정책이 왜곡돼 집행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1면 ‘당 정책의 진수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기본이다’라는 제…

자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3개월 만에 공개 브리핑에 나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또다시 ‘애국심’을 거론하며 마스크 착용 필요성을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현지 언론에서 생중계된 백악관 브리핑에서 지역별 코로나19 확산 차이를 …

인천 가좌동의 한 화학제품 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8명이 다치고 1명이 숨졌다. 22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51분께 인천시 서구 화학제품 업체 공장에서 탱크로리 폭발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사고 발생 20분만인 오후 9시11분 관할 소방서 인…

경기도 포천에 있는 육군전방부대에서 최소 8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22일 국방부 관계자는 “육군 전방부대에서 8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추가 검사 및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지난 2일 군내 확진자 0명을…

문재인 대통령이 서울 주택공급방안의 일환으로 국방부 소유의 태릉골프장을 비롯해 공공기관 유휴부지 활용방안을 제시하면서 범부처 차원의 수도권 ‘땅찾기’가 진행되고 있다. 일각에선 언급되는 부지 주변으로 값이 오르고 확인되지 않은 정보 등이 난무하고 있어 또 다른 과열을 우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