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등 중부 강한 비…3일까지 최대 250㎜ 오는 곳도
전날부터 전국 곳곳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2일도 오전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 이날 비는 오후 중 잠시 소강상태를 보였다가 밤부터 다시 강하게 올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일 “오늘 낮 12시까지 국지적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
- 2020-08-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날부터 전국 곳곳에 호우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2일도 오전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 이날 비는 오후 중 잠시 소강상태를 보였다가 밤부터 다시 강하게 올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2일 “오늘 낮 12시까지 국지적으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8…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상황과 관련 여전히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라고 결정했다. 1일(현지시간) WHO는 홈페이지에 제4차 회의 성명을 게재하고 전날인 지난달 31일 열린 긴급위원회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이 같이 결정했다고 …

1일(현지시간) 독일 수도 베를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제한 조치에 반대하는 ‘팬데믹의 종말:자유의 날(The end of the pandemic: freedom day)’ 시위가 열렸다. AFP통신, 유로뉴스 등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제한 조치에…

이라크에서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000명을 넘었다. 1일(현지시간) CNN,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인 이라크 보건부는 지난달 31일 3346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고 밝혔다. 하루 기준 역대 최대 확진자 수다. 이로써 이라크 누적 …

소유가 결혼에 관한 생각을 밝혔다. 1일 오후 방송된 tvN ‘온앤오프’에서는 가수 소유의 사적 다큐가 공개됐다. 이날 소유의 다큐는 일하는 모습으로 시작됐다. 컴백을 앞두고 뮤직비디오 촬영 전 안무 연습에 나섰다. 식사 시간이 됐지만, 뮤직비디오 촬영을 앞두고 있어 소유는 아무것…

취업준비생 4명 중 3명은 인턴 지원을 위해 스펙을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가 20대 취준생 1134명을 대상으로 ‘인턴 스펙’을 조사헌 결과, 응답자의 73%는 인턴 지원을 위해 외국어 점수, 자격증, 알바/대외활동을 준비한 반면, 아무것도 안하고 지원한 …

정부가 서울 집값을 안정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실제적으로는 서민아파트 값만 크게 올려놓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KB국민은행 리브온이 펴낸 ‘월간 KB주택가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지역 아파트가격의 5분위 배율은 4.4로 올해 들어 가장 낮았다. 5분위…
미국 백악관의 반대로 마이크로소프트(MS)와 틱톡 모회사 바이트댄스간의 틱톡 인수협상이 중단됐다고 미국의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SJ은 협상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트럼프 대통령이 바이트댄스에 미국 틱톡에서 향후 3년간 1만개의 일자리를 추가할 것을 요…
![[날씨]2일 최대 80㎜ 큰비…제주는 엿새 연속 열대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8/02/102259505.2.jpg)
일요일인 2일 오전 최대 80㎜ 큰비가 예보되는 동시에 제주도에서는 엿새 연속으로 ‘열대야’(무더운 밤)가 관측됐다. 폭우·폭염이 동시에 나타나는 기상 양극화는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발달한 비 구름대의 영향으로 오전까지 시간당 50~80㎜ 수준의…

전현무가 ‘전지적 참견 시점’ 녹화 중 화장실로 향했다. 1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유이와 매니저 영도씨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유이와 매니저는 화보 촬영을 위해 정동진으로 향했다. 두 사람은 평화롭게 이동을 하는 듯했으나, 매니저가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