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뱅’ 승리 성매매 알선 혐의로 피의자 입건
아이돌 그룹 빅뱅의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성매매 알선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은 승리가 서울 강남의 클럽 투자자들에게 성접대 할 것을 클럽 직원 등에게 지시한 문자 메시지가 포함된 카카오톡 대화를 확보하고, 10일 성접대 장소로 알려진 강남의 클럽 ‘아레나’를 압수수…
- 2019-03-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이돌 그룹 빅뱅의 승리(본명 이승현·29)가 성매매 알선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경찰은 승리가 서울 강남의 클럽 투자자들에게 성접대 할 것을 클럽 직원 등에게 지시한 문자 메시지가 포함된 카카오톡 대화를 확보하고, 10일 성접대 장소로 알려진 강남의 클럽 ‘아레나’를 압수수…

2일 오후 4시 반경 경기 포천시 금주산. 수십 명의 경찰과 소방대원이 나흘 전 실종된 양모 씨(78)를 찾기 위해 이 일대를 수색 중이었다. 이 때 산 정상 부근에서 “멍멍”하고 짖는 소리가 들렸다. 수색 중이던 경찰과 소방대원들은 정상 쪽을 향해 뛰어올라갔다. 그리고 양 씨를 발견…

휴일 대낮에 여대 인근 도심에서 행인들에게 흉기를 휘두른 5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성북경찰서는 A씨를(55) 특수상해 혐의로 현행범 체포해 수사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11시30분쯤 서울 성북구 성신여대 인근 거리에서 지나가던 행인 …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에 합류했다가 영국 국적을 박탈당한 샤미마 베굼(19)의 갓난아기가 난민 캠프에서 숨져 영국 정부의 조치를 두고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AP통신은 8일 쿠르드·아랍연합 시리아민주군(SDF) 대변인을 인용해 베굼의 아기가 시리아 북부 난민캠프에서…

미국 배우 겸 가수 제니퍼 로페즈(50)와 뉴욕 양키스 출신 야구선수 알렉스 로드리게스(44)가 열애 2년 만에 약혼했다. 9일(현지 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로드리게스가 로페즈에게 거대한 반지를 주며 청혼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은 이날 반지를 낀 로페즈의…

영화 ‘캡틴 마블’이 3일 연속 흥행 진기록을 쏟아내고 있다. 개봉 첫 날 2019년 최고 오프닝에 이어 개봉 3일째 100만, 개봉 4일째 200만, 개봉 5일째인 10일 오후 8시 40분께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이뿐만 아니라 ‘캡틴 마블…

경북 포항에서 만취 상태에서 흉기로 유흥주점 여종업원을 찔러 숨지게 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10일 구속됐다. 경북 포항북부경찰서는 지난 8일 오전 4시께 포항시 북구의 한 유흥주점 앞에서 종업원 B씨의 목 부위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A(57)씨를 구속했다고 이날…
○ 경찰공직자의 소양·전문지식 배양 산업사회를 거쳐 정보화사회가 진행되면서 범죄 등 사회병리현상이 증가하고 그 양상도 지능화하고 있다. 시민의 신체·생명·재산·인권을 보호하는 경찰의 역할은 그만큼 더 중요시된다. 조선대 경찰행정학과는 2004년 설립 이래 경찰업무를 담당할 공직자로서 …

“죄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전동휠체어에 탄 기자는 서울 중구 황학동 주방거리를 지나며 연신 고개를 숙여야 했다. 인도 양쪽에는 가구점에서 내놓은 싱크대와 의자 등이 빼곡했다. 폭 60㎝짜리 전동휠체어를 타고 집기를 피하려다보니 가로수 보호판 홈에 바퀴가 자꾸 빠졌다. 가로수를 …
외교부는 10일 추락한 에티오피아 항공기에 우리 국민이 탑승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현지시각으로 이날 오전 8시44분쯤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에서 케냐 나이로비로 향하던 에티오피아 항공 소속 ET302기(보잉-737기종)가 추락했다. 이 여객기에는…

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정의당 등 여야 4당이 선거제 개혁안을 패스트트랙에 포함하겠다고 자유한국당을 압박하자, 한국당이 10일 국회의원 정수를 현행 300석보다 10% 축소한 선거제 개편안을 제시하며 맞불을 놨다. 이에 여야 4당이 패스트트랙 강행을 경고하며 한국당을 …

북한이 10일 남한의 국회의원 선거 격인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선거의 투표를 마쳤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18시 현재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 선거를 위한 전국의 모든 선거구에서 다른 나라에 가 있거나 먼바다에 나가 일하고 있는 선거자들을 제외하고 선거자 명부에 등록…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2년을 맞아 박 전 대통령 석방을 요구하는 보수 단체 집회가 10일 서울 도심에서 열렸다. 박근혜대통령무죄석방운동본부 등 이른바 ‘태극기 부대’들은 이날 오후 1시에서 1시30분 사이 서울역·광화문·안국역 등에서 동시다발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이날 집회를 ‘…

‘하나뿐인 내편’ 차화연이 유이의 따귀를 때렸다. 1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하나뿐인 내편’(극본 김사경/연출 홍석구)에서 오은영(차화연 분)이 김도란(유이 분)에게 불같이 화를 냈다. 왕대륙(이장우 분)은 김도란을 찾아가 강수일(최수종 분) 살인 사건 에…

한국 남자 정구의 강호 이천시청이 제23회 아시아컵 히로시마 국제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천시청은 10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린 단체전 결승(3복식)에서 정구 종주국 일본 최강 NTT에 0-2로 패했다. 지난해 전국체육대회 우승팀 자격으로 이번 대회 출전권을 따낸 이천…

범진보 진영으로 분류되는 더불어민주당·민주평화당·정의당이 10일 대표적인 진보주의 신학자로 군부독재 시절 민주화운동에 헌신했던 문동환 목사의 별세를 두고 애도의 뜻을 표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홍익표 수석대변인 서면브리핑을 통해 “민주화운동의 대부 문동환 전 의원께서 어제(9일) …

박진영이 JYP엔터테인먼트의 자랑 구내식당을 소개했다. 10일 오후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는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사부로 등장해 멤버들과 일상을 공유했다. 박진영은 신사옥을 소개하며 “산소를 제조해서 계속 뿜어낸다. 사무실인데도 바닥 난방이다”라고…

10일 요르단강 서안지구의 팔레스타인 자치지역 제리코(여리고)에서 한 팔인 청년이 군 검문소 부근에서 이스라엘 경찰들에 의해 사살됐다고 팔 자치정부 보건부가 말했다. 보건부는 성명에서 팔 치안 당국이 이스라엘 경찰에 의한 22세 청년의 사망을 사실이라고 확인해주었다고 말했다. 시신은…

아세안(ASEAN) 3개국 순방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첫 번째 순방국인 브루나이에 도착했다. 앞서 문 대통령과 수행원들이 탑승한 공군 1호기는 이날 오후 경기 성남 서울공항을 출발, 같은날 오후 브루나이 반다르세리베가와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우리 정상의 브루나이 방문…
○ 경찰공무원 양성, 질 높은 교육 경찰학은 형사사법행정기관 내 경찰 업무의 중요성 및 특수성을 파악하고 경찰행정 제도의 개선방안 및 새로운 치안 수요에 대한 전문적 이해를 도모하는 학문이다. 2013년 설립된 건국대 경찰학과는 융복합적 학문소양 및 실무능력 배양과 인근 국립 중앙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