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면허 음주운전중 떨어진 휴대폰 줍다 사망사고 30대 구속
지난 16일 무면허 음주운전으로 강원 평창군 영동고속도로 대관령1터널 인근에서 사상사고를 낸 전모씨(30)에 대해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춘천지법 영월지원은 18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상 혐의로 전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재판부는 구속영장을 발부하며 전씨의 범죄혐의…
- 2018-10-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 16일 무면허 음주운전으로 강원 평창군 영동고속도로 대관령1터널 인근에서 사상사고를 낸 전모씨(30)에 대해 구속영장이 발부됐다. 춘천지법 영월지원은 18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상 혐의로 전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재판부는 구속영장을 발부하며 전씨의 범죄혐의…

현영이 전성기 시절 남자들에 인기가 많았다고 말했다. 18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에서는 유재석, 전현무, 조세호, JR은 지구촌 축제 중인 이태원을 방문했다. 이날 등장한 배우 이혜영은 “여걸식스 멤버들이 보고싶고 고마워서 여걸식스 동창회 파티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에게 언론인 자말 카슈끄지 피살 사태와 관련한 보고를 듣는다.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우디아라비아를 위해 진실을 은폐한다는 의혹을 부인했다. 그는 “무…

문재인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교황님의 평양방문은 한반도를 가른 분단의 고통을 위로하고 오랜 상처를 치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변함없이 한반도 평화의 길을 축복해주셨다. 평양방문 초청에 ‘나는 갈 수 있다…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과 관련해 핵심인물로 지목된 임종헌 전 법원행정처 차장(59·사법연수원 16기)이 세 번째 검찰 조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 사법농단 수사팀(팀장 한동훈 3차장검사)은 18일 임 전 차장을 재소환해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에 대해 조사…

이혜영이 유재석에 첫 번째 결혼식의 축의금을 보냈냐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18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에서는 유재석, 전현무, 조세호, JR은 지구촌 축제 중인 이태원을 방문했다. 이날 등장한 배우 이혜영은 “여걸식스 멤버들이 보고싶고 고마워서 여걸식스 동창회 파티를 열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미중 무역마찰과 관련) 제가 받은 느낌은 장기전으로 갈 수 있는 시나리오를 감안해서 가야한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국감에서 김성식 바른미래당 의원이 “미중 무역전쟁이 타협 조짐으로 갈…

문재인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프란치스코 교황과 단독 면담한 후 ‘예수님의 얼굴상’과 ‘성모마리아상’을 선물했다. 두 작품은 한국 조각계 원로이자 한국교회조각의 현대화와 토착화에 크게 기여한 최종태의 작품이다. 가시면류관을 쓴 예수님의 모습은 우리 민족의 아픈 역사와 수난을 나…

프란치스코 교황이 18일(현지시간)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남에서 사실상 방북(訪北)의사를 밝힘에 따라 문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추진에 상당한 힘이 실리게 됐다. 문 대통령은 교황의 지지를 기반으로 제2차 북미정상회담의 신속한 개최를 촉구하고 국제사회에 북한의 비핵화를 촉진…

-대한항공, 제62차 AAPA 사장단 회의 주관 -15개 항공사 사장 참석…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방문 -올해 AAPA 회의서 산업 주요 현안 논의 대한항공이 주관한 아시아·태평양항공사협회(AAPA, Association of Asia Pacific Airlines) 사장단 회의…

프란치스코 교황이 18일(현지시각)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평양 초청’에 수락 의사를 밝히면서 교황 방북이 현실로 성큼 다가왔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오후 교황청에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면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의) 초청장이 오면 무조건 응답을 줄 것이고, 나는 갈 수 있…
온두라스인 4000여명이 미국으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미 출신 불법이민자 유입이 계속되면 미국-멕시코 국경에 군대를 배치하겠다며 17일(현지시간) 거듭 위협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강력하게 말하는데, 멕시코에 이런 (이민자들의) 맹…
![[포토]좋은 일 있으려나…영주에 쌍무지개 ‘눈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10/18/92467224.2.jpg)
18일 오후 5시께 경북 영주시청 옥상 위에 쌍무지개가 떴다. 2018.10.18 (사진=영주시청 제공) 【영주=뉴시스】

개그맨 오정태의 아내가 결국 눈물을 보였다. 18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이나리’)에서 오정태 아내 백아영은 시어머니와 ‘합가’를 두고 얘기를 나눴다. 백아영은 신혼 초 시어머니와 약 2년간 함께 산 일들을 떠올렸다. 이를 언급하자 시…

양승태 사법부가 박근혜(66) 전 대통령의 명예훼손 사건 선고 과정에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수사팀(팀장 한동훈 3차장검사)은 박 전 대통령을 명예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가토 다쓰야(52) 전 산케이신문 서울지국장 1심 선고 과정에 당시 법원행정…

서아프리카 국가 기니는 지난해 4500만 t의 보크사이트를 생산했다. 호주와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생산량이다. 보크사이트는 자동차 비행기 음료수캔 제조에 쓰이는 알루미늄의 원료여서 수요가 끊이지 않는다. 가난한 나라 기니 주민들에겐 좋은 일일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기…

김관진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군·검 합동수사단(합수단)으로부터 11시간가량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김 전 실장은 계엄령 검토를 지시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다시 강조했다. 김 전 실장은 18일 군·검 합동수사단(합수단)이 위치한 서울동부지검에 출석해 오전 10시부터 조…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옛말과는 정반대였다. 올 시즌을 앞두고 V7을 자신했던 현대모비스가 울산 안방 팬들에게 상다리 휘어지는 잔칫상을 마련했다. 풍문을 능가하는 대접이었다. 현대모비스는 개막전부터 KT에 32점 차(101-69) 대승을 거뒀고 사흘 후 오리온도 29점 …

18일(현지시간) 바티칸 교황궁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만난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북 여부에 대해 “나는 갈 수 있다”고 답하면서 사상 첫 교황의 북한 방문이 실현될 가능성이 커졌다. 교황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초청에 긍정적인 의사를 밝히면서 교황 방북을 위한 세부 조율이 본격적으로 …

프란치스코 교황은 18일(현지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평양 초청에 “초청장이 오면 무조건 응답을 줄 것이다. 나는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역사적인 교황의 첫 북한 방문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방북을 조율하기 위한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북미 간 비핵화 협상에도 적지않은 영향을 미…